보다

당면계란김말이 아이들 반찬 만들기, 달걀김말이 알토란 레시피 본문

요리하다

당면계란김말이 아이들 반찬 만들기, 달걀김말이 알토란 레시피

해보다 2020. 8. 13. 14:24
728x90
반응형

 

당면계란김말이 아이들 반찬 만들기

달걀김말이 알토란 레시피

 

당면 달걀김말이 알토란 레시피

 

당면을 넣은 계란김말이에요. 아이들 점심 반찬으로 만들어두었어요. 잠깐 TV 보며 채널 돌리다가 달걀김말이를 하는데 당면을 넣고 만들어서 자르고 있는 장면을 봤어요. 딱 그장면만 봤는데 아이들 점심 반찬으로 만들어줘야겠다 생각하고 아침에 바로 만들었어요. 매일 아이들 점심을 준비하다보니 계란말이도 자주 만들어요. 이것저것 재료를 다양하게 넣어보고 있는데 당면을 넣고도 흐트러지지 않아서 좋더라고요. 당면에 미리 양념을 한다는 것만 찾아보고 간단히 당면계란김말이 만들기 했어요. 알토란 달걀김말이 레시피로 나오더라고요.

 

 

 

■알토란 레시피 달걀김말이, 아이들 반찬 당면계란김말이

 

재료 : 계란 6개, 당명 30g, 김밥 김 1장, 양조간장 1숟가락, 설탕 1숟가락, 참기름 1/2숟가락, 맛술 1숟가락, 소금 1/3티스푼, 당근 약간, 대파 약간

 

 

알토란 레시피에는 계란을 7개, 당면 30g 했더라고요. 저는 계란만 6개로 줄이고 당면은 그대로 30g 넣었어요. 아이들이 당면을 좋아하니까요. 당면 30g이면 위에 사진에서 손으로 잡은 정도예요.

 

당면은 물에 10분 불리고 끓는 물에 6분 삶았어요. 다 삶아진 당면은 찬물로 헹구고 양조간장 1숟가락, 설탕 1숟가락, 참기름 1/2숟가락 넣고 조물조물 해줘요.

 

 

계란 6개는 곱게 풀어주고 소금 1/3티스푼, 맛술 1숟가락 넣고 저어요. 당근 아주 잘게 다지고 대파도 푸른 잎부분을 잘게 잘라서 넣어요.

 

 

사각 계란말이 팬에 식용유 1숟가락 두르고 예열되면 계란물을 부어요. 중불에서 계란이 밑면은 익고 윗면은 살짝 덜 익었을 때 김을 그대로 1장 올려요.

 

 

계란 위에 김 올리고 양념한 당면을 올려요.

 

 

당면이 잘 붙게하기 위해 계란물을 2~3숟가락 당면에 부어요.

 

 

김이 있어서 당면이 덜 흐트러지더라고요. 계란말이를 끝부분부터 말아줘요.

 

 

김과 당면, 계란 부분이 잘 붙도록 계란물을 김 위에 2숟가락 고르게 부었어요.

 

 

불은 중약불과 중불로 조절하면서 계란말이를 계속 말아주면 돼요. 계란물 붓고 또 말아주고요.

 

 

도톰하게 말아진 계란말이예요. 약불에서 계란말이 속까지 잘 익도록 한 번씩 더 뒤집어 줘요.

 

 

알토란 당면 달걀김말이

 

알토란 레시피 달걀김말이가 완성됐어요. 당면을 넣었는데 계란물을 부어줬기 때문에 흐트러지지 않고 깔끔하게 잘려요.

 

당면계란김말이

 

양이 꽤 많아서 도시락 반찬으로도 좋고 아이들 점심으로도 먹기 충분해요.

 

당면계란김말이 알토란 레시피

 

아이들이 먹기 좋도록 개인접시에 담아주었어요. 아침에는 시식용으로 하나씩 당면계란말이를 먹었는데 맛있다고하네요. 계란말이에 당면을 넣어도 깔끔하게 잘 만들어지는 알토란 레시피예요.

 

[요리하다] - 계란말이 잘하는법, 김과 슬라이스햄으로 만드는 계란말이

[요리하다] - 예쁜 시금치계란말이 만들기, 아이들 점심반찬(ft.사각 계란말이팬)

[요리하다] -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 법, 아이들 반찬 베이컨과 계란

[요리하다] - 두툼한 사각계란말이, 간단 저녁반찬 추천~

[요리하다] - 쉬운 계란 요리, 계란만두만들기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