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가지튀김 만들기 소스에 버무린 가지강정까지 본문
가지튀김 만들기
케첩소스에 버무린 가지강정까지
가지 많이 먹기 요리, 이번에는 가지튀김 만들기예요. 바삭하게 튀겨진 가지튀김에 고추장 케첩 넣은 소스로 버무려주면 가지강정까지 한번에 두 가지 요리가 돼요. 가족들 입맛도 달라서 바삭한 가지튀김이 맛있다고도하고 고추장 케첩 소스가 맛있어서 가지강정이 맛있다고도 해요. 다음에는 탕수육처럼 부먹 찍먹 각자 먹을 수 있게 해달라고 하네요. 까다롭네요. 그래도 맛있게 먹을 수 있게 해드려야지요~
바삭하게 튀겨진 가지튀김이에요. 튀김옷이 잘 묻어서 바삭해졌더라고요. 요리하고 남은 튀김반죽만 튀겨도 맛있어요.
재료를 말해주지 않으면 가지튀김으로 만든 강정인 줄 모르더라고요. 가지요리 먹으라고하면 멈칫 하는데 먹어보더니 가지맛이 안 느껴진다고하네요. 가지가 부드럽게 튀겨졌거든요. 아이들 입맛에는 케첩소스가 있어서 잘 맞나봐요.
■가지튀김 만들기 고추장 케첩 소스에 버무린 가지강정까지
재료 : 가지 2개, 튀김가루 계량컵 300ml 1컵, 물 250ml 1컵, 소금, 참깨
소스 : 케첩 5숟가락, 고춧가루 1숟가락, 다진마늘 1숟가락, 설탕 2숟가락, 양조간장 2숟가락, 물 50ml
가지는 줄기쪽에 가시가 있으니 미리 잘라주고요. 씻은 가지는 큼직하게 잘라서 튀김가루 2숟가락 넣고 뒤적여서 고르게 묻도록 했어요. 비닐봉지에 가지 넣고 튀김가루 넣어서 흔들면 더 간편하고요.
튀김반죽은 튀김가루를 계량컵으로 300ml, 물 250ml 담아서 뭉침없이 풀어주고요. 소금 1/3티스푼 정도 넣었어요. 반죽에 얼음 넣어서 시원하게 해주면 바삭한 튀김을 만들 수 있어요.
작은 궁중팬에 식용유 350~400ml 정도 붓고 강불로 예열해요. 튀김반죽 한 방울 떨어뜨려 즉시 방울방울 끓으면서 떠오르면 튀길 온도예요.
시원한 튀김반죽에 가지 넣고 반죽 묻혀서 튀겨주면 돼요. 튀김은 계속 강불에서 해주고 튀김 한 번 하고 꺼낸 뒤 거름망 채로 부스러기들을 건져내야 깨끗하게 계속 튀길 수 있어요.
바삭하고 노릇하게 튀겨진 가지튀김이에요. 이렇게 튀기고 바로 먹으면 더 바삭하고 맛있더라고요.
가지튀김을 버무릴 소스를 만들어요.
케첩 가득 담아 5숟가락, 고춧가루 1숟가락, 다진마늘 1숟가락, 설탕 2숟가락, 양조간장 2숟가락, 물 50ml 넣고 저으면서 끓여요.
소스는 2~3분 바글바글 끓어서 졸이면 돼요.
불은 중약불로 줄이고 가지튀김 1/3은 남겨두고 2/3는 소스에 넣고 버무려요.
1~2분 버무려서 가지튀김에 소스가 골고루 묻게 해주고 불 끄고 참깨 솔솔 뿌려요.
접시에 가지강정 담고 대파를 잘게 잘라서 뿌려주고 참깨도 더 뿌려줬어요.
가지강정과 가지튀김을 같이 담아서 먹어봤어요. 가지강정은 소스에 버무리고 시간이 지나면서 바삭함이 빠르게 사라지니 가지튀김을 따로 먹는 것도 좋더라고요. 가지튀김만 먹으면 심심할 것 같은데 소스에 버무린 가지강정까지 먹으니까 두 가지 다 맛있어지는 것 같아요. 가지를 반찬으로 만들면 한번에 두개를 먹기는 어렵겠죠. 가지볶음으로 만들어 가지덮밥 먹는 것에 이어 가지튀김까지, 가지 많이 먹는 요리를 만들어봤어요.
[요리하다] - 두부강정 만드는법 비엔나소시지가 맛있는 요리
[요리하다] - 프렌치 토스트 만들기 초간단 아침메뉴 부드러운 토스트
[요리하다] - 옥수수통조림요리, 옥수수튀김과 간장소스 만들기
[요리하다] - 찬밥요리 고추장소스로 만드는 찬밥구이꼬치, 아이간식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