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두부강정 만드는법 비엔나소시지가 맛있는 요리 본문

요리하다

두부강정 만드는법 비엔나소시지가 맛있는 요리

해보다 2020. 8. 4. 11:50
728x90
반응형

두부강정 만드는 법

비엔나소시지가 맛있는 요리

 

비엔나소시지 요리 두부강정 만드는 법

 

아이들이 좋아하는 오늘 요리는 비엔나소시지를 넣은 두부강정이에요. 만드는 법은 짧고 간단해서 어렵지 않아요. 비엔나소시지가 많아서 마구 만들어 먹고 있는 중이에요. 고추장과 케첩을 넣어 만드는 강정소스에 튀김하느라 힘들이지 않고 만들 수 있는 두부강정이에요. 밥 반찬으로도 맛있고 안주로도 맛있는 비엔나소시지와 두부로 만드는 요리예요.

 

 

 

■두부강정 만드는법, 비엔나소시지가 맛있는 요리

 

재료 : 두부 1모, 비엔나소시지, 케첩 4숟가락, 고추장 1숟가락, 다진마늘 1숟가락, 설탕 2숟가락, 맛술 2숟가락, 양조간장 1숟가락, 물 10숟가락(70~80ml), 참깨, 쪽파

 

 

강정을 만들 때는 재료들 튀겨야해서 번거롭고 시간도 오래 걸려요. 지금 만드는 비엔나소시지 두부강정은 튀기지 않을 거예요.

 

두부 1모는 물기만 살짝 제거하고 한 입 크기로 잘라서 식용유 두른 팬에 노릇하게 구워요. 두부에 간을 하지 않아도 강정소스가 있어서 괜찮아요. 두부를 작게 자르니까 나중에 간을 해도 잘 맞더라고요.

 

 

비엔나소시지는 뜨거운 물을 부어 3분 담갔다가 찬물에 헹궈요. 칼집을 잘게 넣어주고 팬에서 노릇하게 구워요.

 

비엔나소시지 두부강정이 맛있는 것은 소스맛이에요. 간단하고 아이들도 좋아하는 새콤달콤 소스를 만들어요.

 

팬에 케첩 4숟가락, 고추장 1숟가락, 다진마늘 1숟가락 넣어요. 

설탕 2숟가락, 양조간장 1숟가락, 맛술 2숟가락 넣고요.

물을 10숟가락 정도 대략 70~80ml예요. 숟가락 찰랑찰랑 넘치게 담지 않으면 1숟가락에 10ml가 안되더라고요.

 

*빨간 케첩 사진때문인지 충격적인 콘텐츠로 경고 받았어요. 사진 수정해서 올려요. 케첩이 충격의 원인인 것 같아서 저도 충격 받았어요. 아래 사진들은 괜찮을까요. 기다려봐야겠어요. 이런적은 처음이라...*

 

 

소스는 바글바글 졸여주면 돼요. 양념재료 넣고 불 켠 뒤 5분이면 맛있는 소스가 돼요.

 

 

노릇하게 만들어 두었던 두부와 비엔나소시지를 양념에 넣어요.

 

비엔나소시지 요리 두부강정 만드는 법

 

2~3분 굴려가며 고추장 케첩소스 맛이 배도록 섞어요. 비엔나소시지에 칼집을 잘게 넣어주니까 더 맛있게 보이더라고요.

 

두부강정 만드는 법

 

비엔나소시지 두부강정을 담고 쪽파와 참깨를 뿌려주었어요.

 

두부강정 만드는 법

 

달달하면서 새콤한 비엔나소시지가 맛있는 두부강정이에요. 평소 비엔나소시지 잘 안 먹고 두부 좋아하는 아이들도 소시지가 맛있다며 먹더라고요. 칼집을 넣어서 구워준 비엔나소시지가 맛있게 보인다고 하네요. 두부는 워낙 좋아해서 두부부침을 자주 먹는데 달콤한 강정으로 만드니까 더 맛있어요. 그릇에 담은 두부강정이 2그릇인데 밥보다 먼저 다 먹었어요.

 

케첩을 좋아하거나 안 좋아하거나 아이들 입맛이 제각각인데 강정소스로 만들면 케첩마저 맛있어지는 것 같아요. 늘 먹던 밥 반찬으로 지루하거나 심심해질 때 만들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비엔나소시지 두부강정 만드는 법이었어요. 아직 많이 남은 비엔나소시지 요리로 딱 좋아서 야채들을 넣어 또 만들어야겠어요. 비엔나소시지 요리로 볶음만 드셨다면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요리하다] - 해물파전 만드는 방법, 간편한 냉동해물믹스 요리

[요리하다] - 느타리버섯 강정 만들기, 느타리버섯 튀김에 치킨양념맛 소스

[요리하다] - 방울양배추 볶음, 새우와 토마토로 간단히 방울양배추 요리하는 법

[요리하다] - 숙주 볶음밥, 특별한 소스 없이 닭가슴살 숙주나물 볶음밥 만들기

[요리하다] - 또띠아 요리법, 간단하게 정또띠 만드는 법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