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청경채 굴소스 볶음, 닭가슴살로 볶음 만들기 본문
청경채 굴소스 볶음
소고기 대신 닭가슴살로 볶음 만들기
청경채 굴소스 볶음에 넣는 고기는 주로 소고기잖아요. 고기 없이 청경채에 야채를 넣고 볶아도 맛있어요. 고기의 식감을 내주는 표고버섯을 넣어주면 좋고요. 진짜 고기를 넣어주고 싶다면 가볍게 닭가슴살로 대체해도 맛있어요. 담백한 고기에 굴소스가 맛을 내주는 간단하고 든든한 반찬 청경채 굴소스 볶음이에요. 대파를 듬뿍 넣어주면 맛과 향이 더 좋아지더라고요.
■청경채 굴소스 볶음, 닭가슴살로 볶음 만들기
재료 : 청경채 4포기, 닭가슴살 1덩이(150g 이하), 표고버섯 4개, 대파 1개, 양파 1개, 당근 약간, 다진마늘 1숟가락, 굴소스 3숟가락, 양조간장 1티스푼, 소금, 후추, 참깨
닭가슴살은 1Cm 두께로 잘라요. 닭가슴살 결의 반대방향으로 잘라주었어요. 소고기나 돼지고기처럼 질기지 않으니 닭가슴살은 굳이 결대로 자르지 않아도 괜찮아요. 닭고기는 넉넉하게 넣지 않았어요. 저는 1덩이를 넣었지만 취향대로 2~3덩이를 넣어도 돼요.
청경채는 한 잎씩 떼어 씻어주고 대파는 0.5Cm 두께로 어슷 썰어요. 양파 1개를 대파와 비슷한 0.5Cm 두께로 잘라요. 당근은 너무 얇지 않게 채 썰어요. 표고버섯을 슬라이스 해주면 청경채 굴소스 볶음에 들어갈 야채 손질이 끝나요.
팬에 식용유 2숟가락을 두르고 다진마늘을 30초 볶아요.
썰어두었던 닭가슴살을 넣고 소금과 후추를 아주 조금만 뿌려요. 소금은 싱겁게 뿌려주면 돼요. 나중에 굴소스를 넣어 간을 맞추겠지만 고기에 간이 배도록 미리 약간만 뿌려줬어요. 3분 정도 볶아주면 닭가슴살의 붉은 기가 없어져요.
양파와 당근, 표고버섯을 넣고 닭가슴살과 2분 볶아요. 양파가 약간 투명해지기 시작해요.
청경채를 넣고 굴소스를 3숟가락 넣어요.
굴소스와 재료가 잘 섞이고 청경채의 숨이 죽을 정도로 2분 볶아주고요. 이때 간을 보고 부족하면 양조간장을 넣어 조절해요. 저는 간장 1티스푼을 넣었어요.
대파를 듬뿍 넣어줘요.
후추를 약간 뿌리고 대파의 매운 맛이 사라질 정도로 2~3분 볶으면 돼요.
청경채 잎은 간이 잘 배고 줄기는 아삭해요. 양파도 매운 맛 없이 단맛이 나면서 아삭하게 볶아진 닭가슴살 청경채 굴소스 볶음이에요.
청경채 굴소스 볶음을 그릇에 담고 참깨를 듬뿍 뿌려요. 개인 취향이니까 조절하시면 되고요.
양파와 대파가 익어서 단맛이 나고 아삭한 야채들이 맛있는 닭가슴살 청경채 굴소스 볶음이에요. 푸짐하네요. 야채 많이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대파, 표고버섯, 청경채, 닭가슴살의 맛을 굴소스가 다 내줬어요. 고기를 적게 넣었어도 표고버섯이 있어 든든하면서 맛있더라고요. 아이들도 잘 먹는 청경채 굴소스 볶음이에요. 고기는 적게 넣어주고 야채가 많은 굴소스 볶음이라 저녁메뉴로 편안하게 먹기 좋아요. 청경채와 굴소스라면 재료는 어떻게 들어가도 맛있는 요리가 되는 것 같아요.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로 풍성하고 맛있는 닭가슴살 청경채 굴소스 볶음 만들어 드셔보세요.
[요리하다] - 어묵볶음밥 만들기, 부추로 맛있게 아이들 점심메뉴 볶음밥
[요리하다] - 시래기밥 만들기, 간단한 시래기밥 양념장으로 맛있는 한그릇 요리
[요리하다] - 칠리새우와 칠리 소스 간단하게 만들기 : 아이들 점심반찬메뉴
[요리하다] - 간단하고 맛있게 어묵 요리, 사각어묵전 만들기
[요리하다] - 시금치 계란죽 만드는 법, 간단한 야채죽 만드는 찬밥 활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