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포두부 요리, 간단히 크림소스 포두부면 파스타 만들기 본문
건두부 포두부 요리
크림소스 포두부 파스타 만들기
저칼로리 면요리로 포두부가 있어요. 이번에 포두부로 만드는 간단한 요리는 크림소스 파스타 만들기예요. 식감은 탄수화물이 있는 파스타면과 많이 차이가 있지만 크림소스가 있어 맛있어요. 꼬들한 맛은 없지만 두부 맛이 있는 진한 크림소스 포두부면 파스타에 브로콜리와 킹크랩 맛살을 넣어 만들었어요. 간편하게 구입한 크림소스로 금방 만들 수 있어요. 넓은 포두부를 구입해서 그대로 냉동하거나 미리 파스타 용도로 잘라서 냉동시켜두고 요리해요. 혹은
포두부를 두부처럼 1인분 1팩을 물에 담가져 있는 상태로도 구입할 수 있으니 포두부 요리 하기 편해요.
■포두부 요리, 크림소스 포두부면 파스타 만들기
재료 : 포두부 6장(20*20Cm 크기), 크림소스 1병(3~4인분용), 브로콜리 1/2개, 양파 1/2개, 버섯 약간, 킹크랩 맛살 2개, 우유 200ml, 소금, 파슬리가루
끓는 물에 소금 1/2숟가락 넣고 데친 브로콜리, 채 썬 양파, 킹크랩 맛살 2개 준비해요. 버섯은 어느 것이나 괜찮으니 냉장고에 있으면 활용해요. 위 사진에는 머쉬마루버섯이고 씻어서 잘게 찢었어요.
포두부는 넓은 것을 구입해서 면처럼 썰어 냉동시켰다가 찬물에 담가 해동하고 끓는 물에 1분 30초 정도 삶아요. 찬물에 헹구어 열을 식히고 물기를 빼줬어요.
진한 크림소스 파스타를 만들기 위해 폰타나 베이컨&머쉬룸 크림소스 1병을 모두 넣었어요. 농도가 진해서 우유를 200ml 부어주고 재료를 넣어 익히면 먹기 좋은 농도의 진한 크림소스가 완성돼요. 크림소스가 많은 것이 좋아서 소스 양이 4인분 정도지만 3인분 파스타에 모두 넣었어요.
우유 넣은 크림소스가 끓으면 맛을 보고 싱겁다면 소금으로 살짝 같을 맞춰주면 돼요. 소금은 한 꼬집 정도로 아주 조금이에요. 파스타 재료들 간이 되어 있지 않아서 크림소스와 요리했을 때 밍밍하지 않도록 맞춰요. 입맛대로 해주시면 돼요.
우유를 넣은 크림소스가 끓어오르면 양파와 버섯을 넣고 1~2분 끓여요.
크림소스에 브로콜리도 넣어요.
킹크랩 맛살을 잘게 찢어서 크림소스에 넣어요. 크림소스에 재료를 다 넣고 1분 더 끓여요.
물기를 뺀 포두부면을 넣어요.
크림소스 파스타 재료들은 금방 익어서 크림소스가 재료에 배도록 2분 더 끓이면 돼요.
브로콜리와 맛살을 넣은 크림소스 포두부면 파스타와 소스를 넉넉하게 담고 파슬리가루 뿌려주었어요.
크림소스가 진하면서 많으니 맛있어서 좋아요. 파스타면이 포두부라서 탄수화물 맛은 아니지만 얇고 두부맛이 있어서 저는 맛있더라고요. 아이들은 탄수화물 많은 파스타면이 좋다고 하네요.
저녁은 가볍게 일찍 먹어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잖아요. 크림소스 좋아하고 맛을 포기할 수는 없으니 포두부면으로 하는 파스타가 적당한 요리네요. 맛있게 먹으면서 부담도 없고 푸짐해서 좋아요.
[요리하다] - 저칼로리 파스타, 간단한 건두부 파스타 토마토소스로 만들기
[요리하다] - 두부? 건두부! 포처럼 얇은 두부 부추오이무침 만드는 법
[요리하다] - 야채튀김 만드는 법, 감자와 대파튀김 바삭하게
[요리하다] - 또띠아 요리법, 간단하게 정또띠 만드는 법
[요리하다] - 칠리새우와 칠리 소스 간단하게 만들기 : 아이들 점심반찬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