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간단요리, 표고버섯 어묵국 끓이는 법 본문

요리하다

간단요리, 표고버섯 어묵국 끓이는 법

해보다 2020. 2. 10. 17:38
728x90
반응형

표고버섯과 두부를 넣은 간단 국요리

표고버섯어묵국 끓이는 법

 

간단 국요리, 표고버섯어묵국

 

표고버섯으로 만드는 간단 요리 어묵국이에요. 아주 간단하면서 따뜻하게 먹기 좋아서 아침국으로도 제격이에요. 불리는 시간도 줄여주는 생표고버섯과 데친 어묵, 두부만 있으면 끓이는 간단 국요리 만들기도 쉬워요.

 

 

간단한 국물요리 표고버섯어묵국

 

재료 : 표고버섯 3송이, 사각어묵 3장, 두부 1/2모, 다진마늘 1/3숟가락, 국간장 3숟가락, 대파 약간, 국물용 멸치

 

 

어묵은 간단히 데치면 돼요. 끓는 물에 데치는 것도 되고 더 간단하게 하기도 해요. 넉넉한 그릇에 어묵을 놓고 팔팔 끓는 물을 어묵이 충분히 잠기도록 두었다가 찬물에 헹구면 간단해요.

 

 

 

표고버섯은 평소 먹기 좋은 크기대로 자르고요. 버섯 밑동도 같이 넣었어요. 쫄깃한 식감이 맛있거든요.

 

 

표고버섯어묵국은 3인분 기준인데요. 물은 800ml 정도 넣고 국물용 멸치를 넣고 끓여요. 다 끓으면 오래 두지 말고 멸치는 건져요.

 

 

멸치육수 국물에 어묵과 표고버섯, 잘게 자른 두부를 넣고 끓여요.

 

 

표고버섯어묵국이 끓어오르면 국간장으로 간을 맞춰요. 국간장 3숟가락 넣으면 돼요.

 

 

3분 더 끓이면 표고버섯어묵국은 완성이에요. 간단히 끓여도 되거든요. 대파를 넣고 1분 이내에 불을 꺼요.

 

간단요리, 표고버섯어묵국

 

표고버섯과 어묵, 두부 건더기가 넉넉한 국이 되었어요. 국물과 같이 먹으면 따뜻하면서 든든해요.

 

간단요리 표고버섯어묵국

퇴근하고 저녁에 빠르게 끓이기 간편하고 맛도 좋은 표고버섯어묵국이에요. 식탁위 반찬이 허전할 때 국물 하나로도 채워지는 느낌이더라고요. 역시 따뜻한 국물이 있어야 하나봐요. 오늘도 간단하지만 맛있는 집밥 드세요.

 

[요리하다] - 두부와 소고기로 든든한 두부덮밥 만들기

[요리하다] - 간단 양념장으로 냉이무침 만드는 법

[여행하다/경기도] -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2020 기간,입장료,입장시간,주차하기

[요리하다] - 옥수수통조림요리, 옥수수튀김과 간장소스 만들기

[요리하다] - 아삭하고 달큰하게 얼갈이배추무침 간단히 무치는 법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