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중등아침반찬 소고기숙주볶음,김치찌개, 감자전 만드는 방법 본문

요리하다

중등아침반찬 소고기숙주볶음,김치찌개, 감자전 만드는 방법

해보다 2019. 7. 13. 10:36
728x90
반응형

 

이번 아침반찬은 세 가지 모두 초등 중등아이들이 좋아하는 반찬으로만 만들었어요.
 

 

아침메뉴

감자전, 소고기숙주볶음, 김치찌개



아침부터 기름이 있는 음식은 부담스럽다고 생각하겠지만 늘 아침을 안빠지고 먹으니 괜찮더라고요.

오히려 반찬이 너무 없는 것보다 아이들이 든든하게 잘 먹고 가서 좋아요.

 

여름이라 감자가 많아요. 아이들도 감자전을 일주일에 몇 번씩 해달라고 얘기할 정도에요.

바로 만들어서 한입 크기로 먹는 감자전은 바삭해서 좋아해요. 반찬 만들 때 가장 나중에 만들어야 바삭하게 바로 먹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감자전 만드는 방법

재료 : 감자 작은 것 3개, 애호박채 약간, 부침가루 수북한 한 숟가락, 소금

 

 

감자는 강판에 후다닥 갈아서 준비해요. 갈아 놓은 감자 색이 빠르게 변하니까 바로 만들어야해요.

 

 

부침가루나 밀가루를 수북하게 한 숟가락 넣어서 소금과 같이 섞어요. 소금은 약간 싱겁게 간한다 생각하고 넣으면 돼요. 나중에 유자간장을 찍어 먹기도하는데 아이들은 그대로도 먹더라고요.

 

 

후라이팬에 기름 두르고 중불에서 감자반죽을 한 숟가락씩 넣어요. 미리 썰어둔 애호박채를 한 두개씩 올려서 부치면 보기에도 좋지만 이렇게 야채를 조금씩 넣으면 아이들도 먹게 돼요. 호박볶음만 해 놓으면 잘 안 먹잖아요. 워낙 조금이라 이렇게 먹는게 도움이 될까 싶지만 이렇게라도 먹도록 하고 있어요. ^^

 

 

■소고기숙주볶음

재료 : 소고기 불고기용 얇은 것 200g 정도, 숙주 두 줌, 쪽파, 다진 마늘, 굴소스, 후추, 소금, 간장 약간, 올리고당

 

 

불고기용 소고기를 펼친 상태로 한 장씩 얼린 후 겹쳐서 냉동해 놓고 사용해요. 소고기 조금씩 넣어 요리 만들기 좋아요. 살코기 외에 잘 안 먹는 아이들도 얇은 고기는 잘 먹어요.

 

소고기를 작게 자르고 팬에 중불로 살짝 볶아요.

 

 

소고기 2분 볶다가 다진 마늘 넣고 숙주를 가득 얹어요. 굴소스 한 숟가락 넣고 국간장 반 숟가락, 소금으로 간 맞추고 올리고당 반 숟가락 넣어요.

숙주는 볶으면 숨이 바로 죽어요.

 

 

중불에서 5분 볶았어요. 소고기도 다 익고 숙주도 숨이 죽었어요. 쪽파 넣고 마무리해요.

 

 

■아이들을 위한 햄참치김치찌개

재료 : 김장김치, 두부, 햄, 참치 작은 것 1개, 국간장

 

이번 요리는 과정샷이 거의 없어요.

 

김장김치는 매우니 한 번 살짝 헹궈서 작게 잘라요. 김치를 3분 정도 볶다가 물 넣고 끓여요.푹 끓일거라 그동안 나머지 재료 준비해요.

햄은 데쳐서 작게 자르고 두부도 잘라요.참치는 기름을 빼고요.

김치를 10분 정도 끓이다가 준비해둔 두부, 햄, 참치를 넣어요.

다시 10분 정도 끓여요.

 

두부, 햄, 참치가 들어가는데 맛있을 수 밖에 없는 김치찌개죠. 아이들이 좋아하는 재료들로만 끓였고요.

김치찌개가 있는 날은 아이들이 밥을 빠르게 잘 먹어요.

 

[요리해보다/아이들 아침메뉴] - 아침메뉴-애호박계란볶음, 오이무침, 미역국(초등 중등 아이반찬)

[요리해보다/아이들 주말&저녁메뉴] - 아이들저녁메뉴 맛있게 김치전 하는 법

[요리해보다/아이들 주말&저녁메뉴] - 저녁반찬-숙주볶음, 두부조림 만드는법

[요리해보다/아이들 주말&저녁메뉴] - 아이들도 좋아하는 새우부추전 맛있게 만드는 법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