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간단아침메뉴 팽이버섯들깨국, 단무지무침,얼갈이배추무침,무생채 본문
기름기 없이 담백한 채소들로 만든 아침메뉴예요.
재료는 무와 단무지, 배추, 팽이버섯, 들깨에요.
아침메뉴
팽이버섯들깨국, 단무지무침, 얼갈이배추, 무생채
꼬들꼬들한 새콤달콤 단무지와 무생채가 씹히는 식감이 있어서 채소만 있는 반찬이라도 아침에 먹기 좋았어요.
■무생채 만들기
재료 : 무 1/4개, 다진마늘, 소금, 매실청(설탕으로 대체 가능), 멸치액젓, 고춧가루
무 1/4개를 얇게 썰어서 채 썰어요. 꽃소금을 뿌리고 뒤적여둬요.
다른 재료 준비하는 동안 15분 정도 절여진 무채를 물에 살짝 헹궈요.
고춧가루 한 숟가락, 매실청 한 숟가락(설탕으로 대체 가능), 멸치액젓 반 숟가락, 다진마늘 반 숟가락 넣어요.
절인 무채를 헹궜고 멸치액젓을 넣어서 간이 맞아요. 무채 간을 보면서 액젓 양을 조절해요.
조물 조물 무쳐주면 돼요.
바로 만들어 먹은 무생채도 먹을만 하지만 저녁에 먹으면 간이 잘 들고 시원해서 맛있어요.
■단무지무침
재료 : 꼬들단무지, 고춧가루, 다진마늘, 쪽파, 올리고당, 참기름, 통깨
꼬들꼬들한 단무지를 물에 여러번 헹궈요.
그릇에 단무지, 올리고당 한 숟가락, 참기름, 다진마늘 넣고 무치고 쪽파 약간 넣어서 금새 만들 수 있어요.
무친 단무지를 그릇에 담고 통깨 뿌려요.
치자단무지라 노란색이 더 선명해요. 꼬들꼬들해서 아이들도 좋아해요.
■얼갈이배추무침
재료 : 얼갈이 배추 4포기, 다진마늘, 소금, 올리고당, 참기름, 통깨
얼갈이 배추는 씻어서 4등분으로 자르고 끓는 물에 2분 데쳐요.
얼갈이배추, 무생채, 단무지 재료가 다 준비되어 있는 상태에요.
세 가지 반찬이 들어가는 양념이 같아서 재료 준비만 끝나면 무치는건 바로 돼요.
데친 얼갈이 배추에 소금, 다진마늘, 올리고당, 참기름 넣고 무쳐요. 간단해요.
그릇에 얼갈이배추무침을 담고 통참깨를 뿌려주면 초록나물 반찬이 금새 완성돼요.
■팽이버섯들깨국
들깨가루, 팽이버섯 1봉, 소금. 간단한 재료예요.
팽이버섯 작은 1봉은 밑동을 잘라내고 2등분해요.
들깨가루를 베보자기에 국물만 하얗게 걸렀어요.
냄비에 들깨국물과 물을 더 넣어요. 팽이버섯을 넣고 소금으로 간을 맞춰서 끓이면 돼요.
간단하게 네 가지 반찬을 만들었어요.
재료도 간단하고 조리방법도 간단하게 따뜻한 아침밥과 국이 있는 아침밥상이에요.
[요리해보다/아이들 아침메뉴] - 중등아침반찬 소고기숙주볶음,김치찌개, 감자전 만드는 방법
[요리해보다/아이들 아침메뉴] - 아침메뉴-애호박계란볶음, 오이무침, 미역국(초등 중등 아이반찬)
[요리해보다/아이들 주말&저녁메뉴] - 아이들저녁메뉴 맛있게 김치전 하는 법
[요리해보다/아이들 아침메뉴] - 아침메뉴 머위들깨국, 시금치새우스크램블에그, 곤드레나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