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콘치즈 만들기, 전자렌지 요리 완두콩 콘치즈 본문
콘치즈 만들기
전자렌지 요리 완두콩 콘치즈
쉬운 전자렌지 요리 콘치즈 만들기예요. 갑자기 간식이 먹고 싶다거나 안주가 필요할 때도 전자렌지라서 뚝딱 만들기 쉽잖아요. 콘치즈 만들 때는 옥수수콘 외에 양파나 파프리카를 잘게 썰어 넣기도 해요. 이번에는 콘치즈에 완두콩 한 가지만 넣어봤어요.
노란 콘치즈와 초록 완두콩이라니 생각부터 색이 예쁘잖아요. 완두콩은 냉동으로 나온 제품이라서 마른 완두콩을 불리는 시간도 따로 들지 않아서 좋아요. 콘치즈를 전자렌지로 빠르게 만들기 쉽겠죠. 더구나 냉동 완두콩도 전자렌지로 데워요. 전자렌지만 있으면 완두콩 콘치즈가 금방 완성되는 거예요. 좋아하는 마요네즈랑 모차렐라 치즈는 취향껏 넣어주면 되니까 맛도 정말 좋겠죠.
■콘치즈 만들기, 전자렌지 요리 완두콩 콘치즈
재료 : 옥수수콘 100g, 완두콩, 모차렐라 치즈, 마요네즈, 설탕, 후춧가루, 파슬리가루, 버터
콘치즈에 들어갈 옥수수 통조림은 100g을 숟가락으로 꾹 눌러서 물기를 제거했어요. 콘치즈에 넣을 완두콩, 모차렐라 치즈, 마요네즈 준비했고요.
완두콩은 냉동으로 나온 제품이에요. 콩을 불리지 않아도 되니까 요리하기 쉬워요. 완두콩은 옥수수콘 보다 적게 넣을 거예요. 옥수수의 1/3~1/4 정도면 돼요. 냉동 완두콩은 물에 헹구기만 하면 따로 해동할 필요는 없어요. 그리고 이미 불린 콩이라서 따로 불릴 필요 없어서 편하고요. 완두콩이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전자렌지에 돌리기만 하면 돼요.
전자렌지에 2분, 1분 돌려주면 수분이 많이 줄고 완두콩 속껍질이 벗겨지기도 해요. 따로 속껍질을 벗겨낼 필요는 없고 전자렌지에 데우다 나온 껍질로 골라내지는 않았어요.
옥수수콘과 완두콩을 담고요.
마요네즈 4숟가락 듬뿍, 설탕 2숟가락, 후춧가루 톡톡 뿌려요.
버무린 옥수수콘 맛을 보고 마요네즈를 1숟가락 추가했어요. 모차렐라 치즈도 2숟가락 넣어서 섞을 거예요. 옥수수와 완두콩 사이사이까지 모차렐라 치즈가 있어서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콘치즈를 담을 전자렌지용 용기에 버터 1숟가락을 담아요.
전자렌지에 30초, 30초 연속으로 두 번 돌렸어요. 중간에 확인도 해주면서 돌려야 전자렌지에서 버터가 펑 터지는 일이 없어요. 녹은 버터가 전자렌지 용기에 골고루 묻도록 해줘요.
마요네즈에 버무렸던 옥수수콘, 완두콩을 용기에 담아요.
이제 모차렐라 치즈를 먹고 싶은만큼 듬뿍 올려주고요.
전자렌지에 모차렐라 치즈가 녹을 정도로만 돌려주면 돼요. 2분 30초 정도 돌리고 이후 30초 간격으로 돌리면서 치즈를 확인하면 돼요. 전자렌지 출력이 조금 다를 수 있으니까요.
모차렐라 치즈가 잘 녹은 완두콩 콘치즈예요.
파슬리가루 톡톡 뿌려주고요.
콘치즈에 파프리카나 양파를 넣은 것보다 전자렌지 콘치즈는 완두콩을 넣은 것이 더 맛있는 것 같더라고요. 완두콩도 잘 익었고 수분이 없는 것이라 그런 것 같아요. 톡톡 식감이 좋은 옥수수 콘치즈는 어떤 재료가 더해져도 맛있는 건 변함이 없잖아요. 간편하게 전자렌지 요리, 콘치즈 만들어 드셔 보세요.
[요리하다] - 단호박찜 단호박 콘치즈 만들기(전자렌지)
[요리하다] - 모닝빵 미니버거 비프슬라이더, 수미네반찬 수미굿모닝
[요리하다] - 냉동 아보카도 요리, 아보카도 잼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