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계란국 만드는 법 새우젓 순두부 계란국 본문

요리하다

계란국 만드는 법 새우젓 순두부 계란국

해보다 2021. 11. 16. 12:26
728x90
반응형

 

계란국 만드는 법

새우젓 순두부 계란국

 

간단하게 계란국 만드는 법이에요. 계란만 넣어도 맛있겠지만 부드러운 순두부를 넣어서 더 맛있게 만들었어요. 오래 익히지 않아도 되는 것들이라서 금방 만들기 좋은 부드럽고 편한 아침 국으로 좋아요. 부드러운 순두부의 식감도 좋고 잘게 다진 새우젓으로 간을 맞춰 감칠맛도 있는 국물이 맛있어요.

 

계란국은 짧은 시간에 요리가 가능하니까 볶음밥 하다가 만들기도 쉬워요. 국물이 필요하면 5분이나 10분 안에 충분히 국물을 끓일 수 있으니까 자주 만들게 돼요. 계란국에 재료 한 가지만 바꿔가면서 맛있는 계란국 만들어 보세요. 이번 계란국에는 간을 새우젓으로 맞춰서 국물이 더 맛있어졌어요.

 

 

 

 

 

■계란국 만드는 법 순두부 계란국

 

재료 : 순두부 400g 1개, 계란 3개, 대파 1/3개, 새우젓 1숟가락, 다진마늘 1/3숟가락, 소금 1/3숟가락, 후춧가루

 

순두부는 부드러워서 계란국의 식감을 더 좋게 해줘요. 간을 맞추는 건 소금보다 새우젓이 더 맛있더라고요. 계란은 3개 정도 넣으면 4인분 정도의 계란국이 가능해요. 계란국에 다진 마늘도 조금 넣어주시면 국물 맛이 더 좋아요.

 

물 5컵을 끓이면서 다진마늘 1/3숟가락을 넣어요.

 

순두부 1봉은 듬성듬성 잘라서 넣어주고요.

 

부드러운 순두부 계란국에 간을 새우젓 1숟가락을 넣을 거예요.

 

새우젓을 잘게 다져요.

 

끓고 있는 순두부 국물에 다진 새우젓 넣어주고요.

 

송송 썰은 대파 1/3개를 넣어요. 순두부는 이미 3~5분 정도 끓고 있어요. 그동안 새우젓도 다지고 대파도 썰었으니까요.

 

계란 3개에 소금 3꼬집 정도 넣고 잘 풀어줘요. 끓고 있는 국물에 계란물을 부어요. 바로 젓지 말고 기다리세요.

 

계란이 익으면서 슬쩍 떠오르면 살살 두세 번 저어주고 계란이 익도록 1분 더 기다려요.

 

간을 확인하고 소금 1/3숟가락을 넣었어요. 저희는 간이 딱 맞더라고요.

 

계란이 익으면서 더 많이 떠오르고 있어요.

 

취향대로 후춧가루 톡톡 뿌려주면 돼요. 빼셔도 괜찮고요.

 

후춧가루가 섞이도록 두바퀴 저어주고 불을 끄면 돼요.

 

부들부들 맛있는 새우젓 순두부 계란국 만드는 법 10분도 안 걸리는 쉬운 국물 요리예요.

 

순두부가 있으면 넣어주고 없으면 계란과 대파만 넣어서 끓여도 간단하면서 맛있어요. 순두부가 없다면 양파를 넣어도 맛있는 계란국이 되더라고요. 갑자기 국물이 필요할 때 만들기 좋은 계란국이에요. 순두부로 찌개 말고 부드러운 계란국에 넣어도 맛있어요. 부드러운 맛에 뜨끈한 국물로 만들어 드셔 보세요. 아이들도 맛있어서 잘 먹는 국 요리예요.

 

[요리하다] - 월남쌈 만들기, 소불고기 월남쌈 재료

[요리하다] - 간장 어묵김밥 만들기

[요리하다] - 바삭한 코다리 구이 만드는 법, 아이들이 좋아하는 냉동 코다리 요리

[요리하다] - 은행밥 밤밥 만드는 방법

[요리하다] - 순두부 그라탕 만들기(간단 순두부 요리)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