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간장 어묵김밥 만들기 본문

요리하다

간장 어묵김밥 만들기

해보다 2021. 11. 3. 15:30
728x90
반응형

간장 어묵김밥 만들기

 

어묵 많이 넣은 어묵김밥 만들기예요. 재료는 간단해요. 어묵과 색도 내주고 맛도 내줄 기본 재료로 당근, 계란, 부추, 단무지가 들어가요.

 

어묵과 계란지단은 얇게 채 썰어서 넣어주니까 더 맛있게 보이고 재료가 풍성하게 들어간 것처럼 보이더라고요. 어묵은 간장으로 간단하게 볶아서 넣었더니 아이들도 좋아하는 김밥이 되었어요. 밥보다 재료가 훨씬 더 많은 맛있는 어묵김밥이에요.

 

 

 

 

 

■간장 어묵김밥 만들기

 

재료 : 사각어묵 4장, 계란 4개, 김밥김 4장, 밥 3공기, 당근 1/3개, 부추 한줌, 꼬들 단무지, 진간장, 소금, 후춧가루

 

계란 4개를 풀어서 20Cm 팬에 지단 4장을 만들었어요.

 

지단은 폭이 좁게 채를 썰어주고요.

 

당근은 채 썰어서 소금 두 꼬집 넣고 야들야들해지게 3분 정도 볶아요.

 

사각어묵은 끓는 물에 1~2분 데치거나 끓는 물을 부어서 3분 정도 담갔다가 찬물에 헹궈요. 사각 어묵은 긴 쪽으로 자를 건데 계란지단과 비슷한 폭으로 채 썰어요.

 

계란지단은 진간장 2숟가락, 물 3숟가락 넣고 2분 볶아줘요. 당근 볶은 팬에 바로 어묵을 볶는 거라 기름은 더 넣지 않았고 간장 때문에 탈 수 있어서 물도 같이 넣어주면 어묵 볶기가 쉬워요.

 

개운하게 어묵 맛을 내주려고 후춧가루 톡톡톡 뿌려주고 1분 더 볶았어요.

 

진간장 색이 잘 배도록 볶은 어묵이에요.

 

계란지단, 볶은 어묵, 당근이에요. 초록 재료로 냉장고에 있는 부추 준비하고 단무지는 꼬들 단무지를 넣을 거예요.

 

밥 3공기에 소금 3꼬집 넣어서 잘 섞어요.

김의 거친 면이 위로 오게 놓아주고 밥을 올려서 펼치고 계란지단, 어묵, 당근을 올려요.

 

부추와 꼬들단무지도 올려주고요.

 

꾹꾹 터지지 않게 눌러가면서 김밥을 싸주면 돼요. 

 

어묵 듬뿍, 맛있는 어묵김밥이 완성됐어요. 어묵과 계란지단이 많은 김밥이에요. 아이들이 잘 먹더라고요.

 

어묵이 몇 줄인지 하나하나 세면서 재밌게 먹는 어묵김밥이에요. 김밥 한 줄에 사각 어묵도 1개가 거의 다 들어간 김밥이에요. 어묵을 통째로 넣고 김밥을 싸기도 하는데 채 썬 어묵으로 만드는 게 더 맛있어 보이는 것 같아요.

 

꾹꾹 잘 눌러지고 터지지 않게 쌌더니 김밥이 짱짱한 느낌, 단단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각각의 김밥 속재료로 반찬을 만드는 것보다 김밥에 들어갔을 때가 더 맛있는 것아요. 어묵과 계란지단도 맛있고 꼬들단무지의 식감도 좋아서 더 맛있었던 어묵김밥이에요. 

 

[요리하다] - 망고잼 만들기 냉동 망고 먹는 법

[요리하다] - 어묵볶음밥 만들기, 부추로 맛있게 아이들 점심메뉴 볶음밥

[요리하다] - 참치마요 덮밥 만들기, 콘참치마요

[요리하다] - 곤약어묵조림 만드는 법 곤약 요리

[요리하다] - 라이스페이퍼 요리, 바삭하고 쫀득한 라이스페이퍼 밥튀김 만들기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