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알토란 맛김치 맛있게 담그는 법 본문
알토란 맛김치
맛김치 맛있게 담그는 법
알토란에서 여름 한 상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콩국수와 맛김치를 만들었더라고요. 콩국수 만드는데 의외로 간단했던 것처럼 맛김치도 겉절이처럼 간단하게 만들었어요. 콩국수와 잘 어울려서 두 가지 조합이 좋았던 맛김치 맛있게 담그는 법이에요. 알배추 절임물을 버리지 않고 사용하는 레시피예요. 콩을 삶고 갈아서 만든 콩물을 차게 식히는 동안 만들면 되니까 시간도 딱이에요.
■알토란 맛김치 맛있게 담그는 법
재료 : 알배추 1통, 물 1/2컵, 소금 1숟가락, 설탕 1숟가락, 부추 50g, 쪽파 3대, 통깨
맛김치 양념 : 홍고추 4개, 고춧가루 1/2숟가락, 새우젓 1/2숟가락, 절임물 1/2컵, 다진 마늘 1숟가락, 생강 1/5티스푼, 소금 1/4숟가락
알배추는 한 잎씩 떼어서 먹기 좋은 크기로 듬성듬성 잘라요.
맛김치 절임물은 물 1/2컵에 소금 1숟가락, 설탕 1숟가락을 넣어 녹여요.
찢어 놓은 알배추에 절임물을 부어요. 알배추는 30분을 절여주면 되고 중간에 한 번 뒤집어서 고르게 절이면 돼요.
배추가 절여지면 체에 밭쳐 물기를 빼고 절임물은 버리지 말고 담아두세요.
믹서기에 듬성듬성 자른 홍고추 4개, 고춧가루 1/2숟가락, 새우젓 1/2숟가락, 절임물 1/2컵, 물 1/2컵을 넣고 갈아요.
다진 마늘 1숟가락, 다진 생강 1/5티스푼 , 소금 1/3숟가락 넣어서 더 갈아주면 맛김치 양념이 완성돼요.
알배추 1개 기준으로 알토란 맛김치 레시피보다 홍고추 1개, 소금 약간을 줄여준 거예요.
양념을 믹서기에 곱게 갈아주고 버무릴 용기에 담아요.
물기 뺀 알배추를 넣어요.
맛김치 양념과 알배추를 가볍게 버무려주면 돼요.
쪽파는 송송 썰어주고 부추는 2Cm 길이로 잘라서 넣어요,.
부추와 쪽파를 넣은 뒤에는 더 살살 버무려주기만 하면 돼요. 짧게 버무려야 풋내가 나지 않아요.
알배추 맛김치를 담고 통깨를 뿌렸어요. 통깨를 버무릴 때 마지막에 넣어줘도 되고요.
아이들도 먹기 좋은 맛김치가 되었어요. 양념도 간단하게 넣어주고 절임물을 사용하니까 간도 잘 맞더라고요.
무엇보다 시원하고 고소한 콩국수와 잘 어울려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콩국수가 맛있지만 맛김치가 빠졌으면 섭섭했을 거예요. 여름이라서 담아두고 먹는 김치보다 먹기 좋게 찢어서 금방 버무려 먹는 맛김치가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이번 여름 한 상으로 콩국수와 어울리는 맛김치 만들어 드셔 보세요.
[요리하다] - 단호박 요리 단호박 에그슬럿 만들기(전자렌지)
[요리하다] - 알감자버터구이 만드는 법 간단 감자요리
[요리하다] - 두부 베이컨말이 만드는 법 간단 두부요리
[요리하다] - 꽈리고추멸치조림 만들기 알토란 이보은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