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비빔 메밀국수 만드는 법(간단 비빔국수 양념장) 본문
비빔 메밀국수 만드는 법
간단 비빔국수 양념장 만드는 법
더울 때 새콤 달콤하게 먹기 좋은 비빔 메밀국수 만드는 법이에요. 다양한 야채들 냉장고에 있는 것 꺼내서 채 썰어서 담아주니 시원해 보이고 맛있어 보여요. 비빔 메밀국수로 만들었지만 아이들은 맵지 않게 냉면 육수와 야채만 넣어서 먹기도 해요. 냉면 육수로 뭔가 부족하다 싶은 맛은 참치액 1티스푼 넣어주면 감칠맛이 더해져서 그런지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비빔국수 양념장은 간단하게 입맛대로 가감해서 만들어주면 좋아요. 새콤함은 살짝 달콤함은 적당하게, 매콤함은 취향대로 넣어주면 돼요. 쫄깃 탱글한 메밀국수와 아삭한 야채, 깻잎의 향까지 맛있는 비빔 메밀국수예요.
■비빔 메밀국수 만드는 법(간단 비빔국수 양념장)
재료 : 메밀국수, 양배추, 적양배추, 오이, 당근, 깻잎, 계란, 참기름
비빔국수 양념장 : 고춧가루 3숟가락, 고추장 2숟가락, 다진 마늘 1숟가락 반, 설탕 1숟가락, 진간장 3숟가락, 국간장 1숟가락, 식초 2숟가락, 매실청 2숟가락, 겨자 1티스푼
비빔 메밀국수에 넣을 야채는 냉장고 재료 중 넣고 싶은 것들로 채 썰어주면 돼요. 아삭한 식감이 있는 야채, 색감이 예쁜 야채, 향이 좋은 야채 어떤 것이든 넣어주세요.
양배추, 적양배추, 오이, 당근, 깻잎까지 채 썰어서 준비해요.
비빔국수 양념장 만들기예요. 고춧가루 3숟가락, 고추장 2숟가락, 다진 마늘 1숟가락 반, 설탕 1숟가락 넣어요. 매운맛을 더하려면 고춧가루 양을 늘려주면 돼요.
진간장 3숟가락, 국간장 1숟가락, 식초 3숟가락, 매실청 3숟가락, 겨자 1티스푼 넣고 저어주면 비빔국수 양념장 완성이에요. 비빔국수 양념장에 참기름은 따로 넣지 않았어요. 먹기 전에 넣어주거나 면에 직접 넣어도 되니까요.
양념장을 먼저 만들어 두고 메밀국수를 삶을 거예요.
더 쫄깃하고 맛있을 것 같은 메밀로만 만든 메밀국수예요.
메밀국수 삶는 법은 일반 국수와는 달라요. 조리법에 나와 있는 대로 따라 하면 돼요. 물을 충분히 넣어주고 삶은 뒤 뜸을 들인다는 게 다른 점이에요.
물을 충분히 넣어주고 끓으면 메밀국수를 넣고 삶아요. 메밀국수는 삶으면서 넘칠 수 있으니까 뚜껑을 닫으면 안 되고 옆에서 지켜봐야 해요.
5분 삶은 메밀국수는 불을 끄고 4분 뜸을 들일 거예요. 가만히 두면 돼요.
삶아서 뜸을 들인 메밀국수는 찬물에 3번 정도 헹궈주고 체에 밭쳐 물기를 빼요. 비빔국수 양념장에 참기름을 넣지 않았는데 메밀국수에 직접 넣는 두 가지 방법이 있어요. 양념장을 올리기 전에 메밀국수에 넣어주거나 물기 빠진 메밀국수를 참기름에 버무려 준 뒤 그릇에 담아주면 돼요. 아이들이 육수에 메밀국수를 넣어 먹을 거라 저는 비빔 양념장 올리기 전에 참기름 뿌려서 먹을 거예요.
메밀국수를 담아주고요. 참기름 1/2숟가락 넣어요.
야채를 모두 올려요. 양념장을 두세 숟가락 듬뿍 올려주고 참깨 솔솔 뿌려요.
계란 삶은 것도 얹어주면 야채 가득 비빔 메밀국수 완성이에요.
참기름을 넣지 않았어도 양념장에 윤기가 나는 게 매콤하지만 달콤하게 보이더라고요. 많이 맵게 한 건 아니지만 우리 집 입맛에는 매콤했어요. 냉면 육수를 마셔야 할 정도로요. 양념장은 비빔 메밀국수 2인분 먹기 알맞더라고요. 양념장이 부족하면 안 되니까 넉넉하게 만들면 좋을 것 같아요.
[요리하다] - 옥수수 밥하기 톡톡 쫀득 생옥수수 요리
[요리하다] - 콩국수 만드는 방법 알토란 콩국수 비법(불리지 않고 콩삶기)
[요리하다] - 단호박 요리 단호박 에그슬럿 만들기(전자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