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계란 새우볶음 만들기 칵테일 새우 요리 본문
계란 새우볶음 만들기
칵테일 새우 요리
계란과 새우를 같이 볶음으로 만들어봤어요. 아이들 반찬으로 딱 좋은 것 같아요. 맛있게 먹기도 하고요. 계란도 새우도 좋아하는 재료라서 늘 구비해두고 있는 것들인데 같이 요리하면 식감도 맛있어지고 색도 예쁜 것 같아요. 당근과 브로콜리를 작게 잘라서 넣어주면 더 맛있는 색이 되는 것 같아요.
■계란 새우볶음 만들기, 칵테일 새우 요리
재료 : 칵테일 새우 중간 크기 25마리 정도, 계란 3개, 당근, 브로콜리, 맛술 2숟가락, 소금 1티스푼, 후춧가루
브로콜리는 데친 것으로 준비했어요. 끓는 물에 소금 넣고 1분 30초 정도 데쳐서 찬물에 헹궜어요. 브로콜리의 1/4 정도를 잘게 잘라요. 당근도 다지듯 작게 자르고요.
계란 3개 풀은 것에 맛술 1숟가락 넣었어요.
소금은 1티스푼 넣어서 저어주고요.
팬에 식용유 두르고 칵테일 새우에 맛술 1숟가락을 넣고 볶아줄 거예요.
새우가 분홍색으로 익어가면 후춧가루도 넣고 잠시 더 볶아요.
다 볶아져서 분홍색이 된 새우예요. 너무 오래 익히지 않는 것이 좋아요. 3분도 안되어 익었어요. 새우는 한쪽으로 몰아두고 계란물을 부어요. 계란물을 붓고 나서 약불로 줄어요.
계란을 스크램블해주듯 볶아주면 돼요.
계란의 윗면이 덜 익었을 때 브로콜리와 당근을 넣어요.
이제 새우와 계란, 야채까지 섞으면서 볶아주면 돼요.
간단하게 만들었지만 맛있었던 계란 새우볶음이에요. 아이들이 잘 먹는, 자주 구입하는 재료들인데 만들어두니까 색감도 예뻐서 더 좋아요.
이렇게 맛있으면서 영양 있는 재료들로 볶음 반찬 하나 만들면 잘 먹어주니까 기분이 좋더라고요. 계란 새우볶음은 마지막에 밥을 넣고 추가 양념을 해서 간을 맞춰주면 볶음밥이 되기도 해요. 어떻게 만들어도 맛있는 한 끼로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