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시금치 계란 요리 시금치 계란전 본문
시금치 계란 요리
시금치 계란 전
시금치와 계란으로 만드는 시금치 계란전이예요. 조금 더 도톰하게 계란을 많이 넣어준다면 시금치 프리타타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편하게 만드니까 시금치 계란전이 되네요.
계란을 많이 넣은 것과 시금치 같은 재료를 더 많이 넣은 것의 차이가 있어요. 어떻게 만들어도 맛있는데 재료가 많은 것이 맛이 풍부한 것 같아요. 시금치 계란전에는 팽이버섯을 잘라서 넣어줬어요. 식감도 훨씬 더 맛있고 좋아지거든요. 만들기도 편하고 빠르면서 아이들 반찬으로도 좋은 시금치 계란전이예요.
■시금치 계란 요리 시금치 계란전
재료 : 시금치 3포기, 계란 5개, 팽이버섯 작은 1봉, 당근 약간, 소금, 물 약간
시금치는 남해시금치 3포기예요. 크기가 크지 않고 줄기가 짧아서 먹기 좋아요. 팽이버섯은 작은 봉지로 1봉을 밑동 잘라내고 3~4Cm 정도로 잘랐어요. 당근은 색감을 내주려고 약간 채 썰었고요.
시금치 계란전은 계란에 재료를 섞어서 부쳐도 돼요. 조금 더 시금치의 색이 선명하게 만들려면 식용유 2숟가락을 두른 팬에 시금치와 재료들을 먼저 올려주고 계란물을 부어주는 거예요. 결과는 시금치 계란전을 뒤집어보면 알아요. 시금치 계란전을 만들기 위해 팬은 중불에서 예열하고 계란을 붓기 전에 약불로 줄여요.
계란 5개에 소금 4꼬집 정도, 물 3숟가락 정도를 넣고 풀어요. 시금치와 재료를 먼저 올려놓은 팬에 바로 계란물을 부어요. 동그랗게 돌아가면서 부어요.
재료 위에 계란물으 다 부으면 약불에서 익혀요. 시금치 계란전의 윗면이 다 익기 전에 뒤집어요.
시금치와 재료를 팬에 먼저 깔아 두고 전을 부치면 이렇게 시금치가 선명하게 밖으로 보여요.
계란이 더 많은 시금치 계란전이에요. 아이들은 재료가 많은 것보다 계란이 많은 것이 더 좋다고 해요.
이번에는 시금치와 재료를 남은 계란물과 섞어주는 거예요.
계란물에 재료를 섞기 전에 팬의 바닥에 먼저 올릴 시금치는 따로 조금만 빼둬요. 그리고 팬에 먼저 올려요.
재료와 계란물을 섞은 반죽을 올려요. 계란이 적은 것 같지만 전을 만들고 나면 다르게 보여요.
뒤집어가면서 노릇하게 만들어요. 재료가 많아서 색이 더 예쁜 것 같아요.
시금치가 더 듬뿍 들어간 시금치 계란전이에요. 아이가 건강한 전 같다고 하네요. 정말 그렇게 보이기도 하고 맛도 있어요. 계란말이보다 이렇게 전으로 만드는 것이 더 맛있더라고요. 밀가루 없는 계란전이라서 먹을 때 부담도 없고 반찬으로 딱 좋은 것 같아요.
[요리하다] - 스팸 호박볶음 만드는법 주키니 호박 요리
[요리하다] - 식빵 시금치 프리타타 만들기, 가벼운 한 끼 원팬 요리
[요리하다] - 양배추 토마토볶음, 반찬도 되고 샐러드도 되는 볶음요리
[요리하다] - 콘치즈 또띠아 만들기, 겉바속촉 또띠아 요리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