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소고기 양배추 덮밥 만들기 본문

요리하다

소고기 양배추 덮밥 만들기

해보다 2022. 3. 14. 16:47
728x90
반응형

 

소고기 양배추 덮밥 만들기

 

양배추에 소고기를 넣은 양배추 덮밥이에요. 간단하게 먹기 좋은 한 끼로 덮밥이 편하더라고요. 양배추 덮밥은 소불고기를 만드는 것보다 조금 더 간편하게 만들었어요.

 

덮밥을 만들 때 전분물을 넣기도 하고 안 넣기도 하는데 소고기 양배추 덮밥도 취향대로 넣어도 되고 빼도 괜찮아요. 양배추가 듬뿍, 소고기까지 들어가니까 간단한 재료에 건강한  한 끼가 되어주는 것 같아요.

 

 

 

 

 

■소고기 양배추 덮밥 만들기

 

재료 : 양배추 400g, 소불고기 200g, 대파 1개, 당근 약간, 다진 마늘 1숟가락, 진간장 1숟가락, 맛술 1숟가락, 치킨스톡 1숟가락, 전분 1숟가락, 소금, 후춧가루

 

소고기 양배추 덮밥은 양배추를 더 많이 넣었어요. 고기도 있지만 야채를 더 많이 넣은 것이 좋으니까요.

 

덮밥에 넣을 양배추는 채 썰어요. 대파는 송송, 당근도 약간 채 썰어요.

 

소불고기는 작게 잘라서 다진마늘 1숟가락, 진간장 1숟가락, 맛술 1숟가락, 후춧가루 약간 넣고 볶아요.

 

소불고기는 작고 얇아서 바로 익어요.

 

소고기가 다 익었을 때 양배추, 대파, 당근을 모두 넣어요. 이때 소금을 1/2티스푼 정도 넣어요.

 

양배추는 많이 익히지 않아도 돼요. 양배추가 익기 시작하면 색이 진해져서 연두색이 돼요. 3분 이내로 볶아주면 돼요. 중간에 섞어주면서 뚜껑은 덮어주고요.

 

간을 더해주고 맛을 더 내주려고 치킨스톡 1숟가락과 후춧가루를 뿌려서 섞어요.

 

전분물을 넣지 않고 볶은 소고기와 양배추 그대로 밥 위에 올려도 맛있어요. 조금 걸쭉하면서 수분기가 있는 덮밥을 원한다면 전분물을 넣어요. 전분 1숟가락에 물 10숟가락 정도 넣었어요. 소고기와 양배추를 볶은 것에는 수분이 거의 없거든요.

 

전분물을 조금씩 부으면서 잘 섞어주고 불을 끄면 돼요.

 

밥 위에 소고기 양배추 볶은 걸 올려요. 전분물을 넣어서 수분이 있는 소고기 양배추 덮밥이 되었어요. 전분물을 넣기 전도 괜찮고 넣어도 되고요. 양배추를 자주 볶아먹다 보니 걸쭉한 양배추 덮밥도 좋은 것 같더라고요. 아이들도 먹을 수 있게 부담 없고 건강한 덮밥이 되었어요.

 

[요리하다] - 스팸 호박볶음 만드는법 주키니 호박 요리

 

스팸 호박볶음 만드는법 주키니 호박 요리

스팸 호박볶음 만드는 법 주키니 호박 요리 스팸을 넣은 호박볶음 만드는 법이에요. 간단하게 만들기 쉽고 아이들도 잘 먹거든요. 더구나 맛있는 스팸까지 있잖아요. 이번 호박볶음에는 주키니

bettertime.tistory.com

[요리하다] - 백종원 파개장, 시원한 국물 대파국 끓이기

 

백종원 파개장, 시원한 국물 대파국 끓이기

백종원 파개장 시원한 국물 대파국 끓이기 대파를 듬뿍 넣어 시원하게 만들어 먹는 파개장이에요. 맛남의 광장에서 백종원이 만들었던 파개장 레시피인데 간단해서 좋더라고요. 국물은 적게 먹

bettertime.tistory.com

[요리하다] - 두부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 법

 

두부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 법

두부 동그랑땡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 법 동그랑땡 하나 만들면 다른 반찬에 손이 덜 가게 되는 맛있는 반찬이 돼요. 그리고 아이들도 좋아하고 잘 먹는 메뉴기도 하고요. 동그랑땡 만들 때 고

bettertime.tistory.com

[요리하다] - 두부면 요리, 두부 두유 콩국수 만들기

 

두부면 요리, 두부 두유 콩국수 만들기

두부면 요리 두부 두유 콩국수 만들기 초간단 두부면 요리예요. 두부면으로 콩국수를 만든 건데요. 콩국수 국물도 초간단이고요. 두유와 두부만 갈아주면 진한 콩국수 국물 맛이 나요. 고명도

bettertime.tistory.com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