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간단 오이무침 맛있게 하는 법 본문
간단 오이무침 맛있게 하는 법
간단하게 만드는 오이무침이에요. 만들어서 바로 먹으면 아삭하고 시원한 식감 덕분에 다른 반찬이 적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오이무침 양념도 간단하면서 재료도 양파만 추가해주는 정도만 해도 맛있어요. 오이가 맛있지 않다는 아이도 오이무침을 만들면 먹더라고요. 오이무침 양념은 기본적이니까 이대로 만들면 다른 무침이나 비빔국수 등의 양념으로 해도 돼요.
■간단 오이무침 맛있게 하는 법
재료 : 백오이 1개, 양파 1/4개, 쪽파 1~2개, 통깨
양념 : 고추장 1숟가락 듬뿍, 고춧가루 1숟가락, 진간장 2숟가락, 다진 마늘 1숟가락, 설탕 1숟가락, 매실액 2숟가락, 식초 1/2숟가락, 참기름 1숟가락
오이는 양쪽 꼭지를 1Cm 정도 잘라내고 길게 반으로 가른 후 어슷 썰어요. 양파 1/4개는 얇게 채 썰어줬어요.
오이무침 양념장은 고추장, 고춧가루, 간장, 식초, 설탕, 참기름에서 단맛이나 신맛을 조절하고 조금 다른 양념으로 대체해도 좋아요. 식초를 약하게 하고 설탕을 조금 줄이는 대신 매실액을 넣는 것처럼요.
고추장 1숟가락은 듬뿍, 고춧가루 1숟가락, 진간장 2숟가락, 다진 마늘 1숟가락 넣어요.
매실액 2숟가락, 식초 1/2숟가락, 설탕 1숟가락, 참기름 1숟가락을 넣어서 잘 섞어주면 돼요.
양념장이 만들어졌으면 오이와 양파를 넣어요.
가볍게 잘 버무려주면 돼요.
통깨도 팍팍 넣어주고요.
쪽파는 1~2개 정도 잘라서 넣어요.
오이무침을 담고 통깨를 조금 더 뿌려줬어요. 아삭한 식감도 좋고 새콤한 맛이 살짝 나면서 단맛까지 있으니까 밥반찬으로 맛있더라고요.
오이 1개 정도면 한 끼 부족하지 않게 먹을 수 있어서 양이 알맞아요. 오이무침은 바로 만들어서 먹으면 다른 반찬보다 더 맛있잖아요. 그리고 더워질 때 더 어울리는 것 같아서 봄부터 여름까지 자주 만들어 먹기 좋아요.
[요리하다] - 비빔국수 양념장 만들기 세면국수 삶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