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감자 그라탕 만들기 감자요리 본문
감자 그라탕 만들기
감자요리
가볍게 저녁으로 먹기도 좋고 간식으로 맛있는 감자 그라탕 만들기예요. 만드는 법도 간단해서 감자와 재료를 볶아주다 우유를 넣어주면 돼요. 크림소스도 같이 넣어주면 걸쭉해지면서 맛있어져요. 감자 그라탕을 오븐으로 요리하면 노릇하게 녹은 치즈가 더 맛있어서 좋아요. 전자렌지로 치즈를 녹여도 되니까 빠르게 완성할 수도 있고요.
감자에 크림소스를 넣어주니까 느끼하다기보다는 진득한 맛이 좋더라고요. 게다가 치즈를 듬뿍 넣어주면 훨씬 더 맛있어져요. 아이들도 좋아하고 잘 먹으니까 더 좋더라고요. 감자 수확철이 지나서 감자가 많아졌어요. 맛있는 감자요리 만들어 보세요.
■감자 그라탕 만들기 감자 요리
재료 : 감자 작은 것 3개, 베이컨 3줄, 양파 1/3개, 옥수수 통조림 5숟가락, 냉동 양송이버섯 한 줌, 우유 150ml, 다진 마늘 1/2숟가락, 버터 2숟가락, 크림파스타 소스 3숟가락, 모차렐라 치즈 2컵, 후춧가루, 파슬리가루
감자는 주먹보다 작은 걸로 3개를 껍질 벗기고 얄팍하게 썰었어요. 물에 담가서 전분기를 제거했고요.
감자 그라탕에 옥수수 통조림을 5숟가락 준비했어요. 톡톡 씹히는 맛이 좋아서 맛있거든요.
버터는 2숟가락 정도로 재료를 볶을 때 사용할 거예요. 베이컨은 3줄을 1Cm 이하로 잘게 잘랐어요.
냉동 양송이버섯을 한 줌 준비했고요. 양파 1/3개는 잘게 잘랐어요.
우유는 1팩을 다 넣지 않아도 돼요. 그라탕 농도를 맞추려면 우유는 많이 넣지 않고 크림소스를 넣어주는 것이 좋더라고요.
다진 마늘 1/2숟가락, 모차렐라 치즈 2컵 준비하고요.
팬에 버터 2숟가락을 녹여요. 간단하게 감자 작은 것 3개, 베이컨 3줄, 양파 1/3개, 양송이버섯 한 줌, 다진 마늘 1/2숟가락 모두 넣어서 볶아줄 거예요. 양파가 투명해지고 감자가 익을 정도로 3분 약간 넘게 볶으면 돼요.
우유를 150ml 부어주는데 처음에 100ml 부어주고 끓이다가 나머지를 넣었어요.
우유가 2/3 정도 남으면 크림파스타 소스를 3숟가락 넣어요.
1분 정도 잘 저어주다가 농도가 맞으면 후춧가루를 톡톡 뿌려주고요. 후춧가루는 취향대로 선택이니까 빼셔도 괜찮아요.
진한 맛의 농도가 되었으니까 불을 꺼요.
감자 그라탕을 요리할 도구에 맞춰서 용기에 담아요. 전자렌지 용기나 오븐 용기로 치즈를 녹일 거니까요.
옥수수 통조림을 고르게 뿌렸어요. 빼셔도 괜찮지만 넣으면 톡톡 식감이 훨씬 더 좋아서 맛있어요.
모차렐라 치즈를 꼼꼼하게 듬뿍 덮어줘요. 이제 오븐이나 전자렌지에 돌려주며 돼요. 어느 방법으로든 치즈를 녹여주면 되니까요.
그라탕을 만들 때 가볍게 전자렌지로 빠른 요리가 가능하고요 맛있게 보일 거라면 오븐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200도로 예열한 오븐에 15분이면 노릇하게 치즈가 변해요. 중간에 파슬리가루 뿌려줬어요.
오븐 작동시간은 기계에 따라 다르기도하고 치즈의 노릇함도 선택하면 되니까 눈으로 확인하면서 시간을 조절하면 돼요.
감자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요리, 감자 그라탕이에요. 좋아하는 재료들을 바꿔서 넣어줘도 되고 많이 넣지 않아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요리하다] - 감자밥 양념장과 알감자밥 만드는 법 알감자 요리
[요리하다] - 알감자버터구이 만드는 법 간단 감자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