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표고버섯 장조림 만드는 법, 메추리알로 든든하게 만드는 반찬 본문

요리하다

표고버섯 장조림 만드는 법, 메추리알로 든든하게 만드는 반찬

해보다 2020. 4. 27. 16:32
728x90
반응형

간단히 표고버섯 장조림 만드는 법

메추리알 넣은 표고버섯 장조림

 

표고버섯 장종림

 

간단히 만들기 좋고 든든해서 좋은 메추리알 버섯 장조림 만드는 법이에요. 표고버섯으로 만드는 장조림에 메추리알이 더 많이 들어간 반찬이 되었네요. 표고버섯 자체가 양념이 되기도 하잖아요. 거기에 대파를 큼직하게 썰어서 넣어주니 메추리알은 맛있을 수 밖에 없는 장조림이 되더라고요. 깔끔하고 짜지 않게 만들어 아이들과 먹기 좋아요.

 

 

메추리알로 든든하게 표고버섯 장조림 만드는 법

 

재료 : 메추리알 2팩, 표고버섯 4개, 대파 1개, 통마늘 10알 이상, 진간장 100ml, 올리고당 1숟가락

 

 

메추리알은 강불에서 끓기 시작하고 5~6분 삶아요. 찬물을 여러 번 바꿔가며 5분 정도 담가두었다가 껍질을 까주면 돼요.

표고버섯은 씻어준 뒤 메추리알과 비슷한 크기가 되도록 삼각모양으로 썰어주었어요. 이런 도톰한 모양이 쫄깃한 식감을 더 좋게 해주는 두께 같아요.

 

 

장조림을 짜지 않게 만들기 위해 물과 진간장 비율은 3 : 1로 넣었어요. 진간장 100ml에 물은 300ml를 끓이면서 통마늘 넣어주고요.

 

 

장조림 국물이 끓을 때 메추리알 넣어주고 올리고당 1숟가락 넣어요.

 

 

표고버섯을 넣어주고 2분 끓여요.

 

 

대파를 큼직하게 잘라서 넣어주고요.

 

 

4~5분 정도 끓여주면 대파와 표고버섯 향이 가득한 버섯 장조림이 완성돼요. 메추리알이 있어서 더 든든한 반찬이에요.

 

메추리알 표고버섯 장조림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추리알이 있어 맛있고 표고버섯의 쫄깃한 식감과 대파, 마늘 향이 좋아서 자꾸 만들게 되더라고요.

 

메추리알 표고버섯 장종림

 

메추리알 까는 것은 시간이 걸리는데 먹는 것은 금방이에요. 요즘 집밥만 먹으니까 이틀 정도면 다 먹게 되네요. 메추리알을 일주일마다 까고 있는 듯한 도돌이표 같은 날들이에요. 아이들은 더 답답하겠죠. 버섯과 메추리알, 고기와 버섯, 메추리알과 고기. 돌아가며 만들고 있는 장조림, 오늘은 메추리알 표고버섯 장조림 만들기였어요.

 

[요리하다] - 닭가슴살 장조림 만들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반찬 메추리알 닭고기 장조림

[요리하다] - 라이스페이퍼 요리, 바삭하고 쫀득한 라이스페이퍼 밥튀김 만들기

[요리하다] - 봄이니까 딸기쨈, 냉동해두었던 딸기로 딸기쨈 만드는 법

[요리하다] - 알배기배추와 팽이버섯으로 배추된장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요리하다] - 초간단 연어요리 연어간장조림 만들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반찬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