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콩국수 만드는 방법 알토란 콩국수 비법(불리지 않고 콩삶기) 본문

요리하다

콩국수 만드는 방법 알토란 콩국수 비법(불리지 않고 콩삶기)

해보다 2021. 7. 5. 16:50
728x90
반응형

 

콩국수 만드는 방법

알토란 콩국수 비법(불리지 않고 콩삶기)

 

여름이면 꼭 먹게 되는 시원하고 고소한 콩국수예요. 콩국수 먹으러 가던 할머니 콩국수집이 없어졌더라고요. 이번 여름은 집에서 직접 콩국수를 만들어 먹으면서 여름을 나야 할 것 같아요. 콩국수 먹지 않던 아이들도 이제는 콩국물의 맛을 알아버렸거든요. 쉽게 콩국수 만드는 방법이 있어요. 콩국수 만들 때 콩국물을 내려고 오래 불려야 하는 과정을 생략하면 1시간도 안되어 콩국수가 완성돼요. 불리지 않고 콩삶기, 알토란 콩국수 비법이에요. 직접 만드니까 진한 콩국물을 낼 수 있어서 더 좋더라고요.

 

 

 

 

■콩국수 만드는 방법 알토란 콩국수 비법(불리지 않고 콩삶기)

 

재료 : 백태 2컵, 잣 1/2컵, 소금, 설탕, 국수, 오이, 토마토

 

백태를 계량컵으로 2컵 준비해요. 콩국물 만들기 위해 불리지 않고 콩삶기가 가능하니까 만들기 쉬워요.

 

불리지 않고 콩삶기를 위해서 콩도 빠르게 씻어야 해요. 콩이 붇지 않아야 하거든요.

 

콩국물 만드는데 불리지 않고 어떻게 만드느냐면 콩을 삶을 때 물을 넉넉하게 넣어주고 오래 삶아주는 거예요. 그리고 소금까지 넣어주면 콩물이 덜 쉬게 하는 콩국물을 만들 수 있어요. 먹고 싶을 때 바로 만들 수 있는 30분 콩삶기예요.

 

씻은 콩은 바로 물 5컵을 넣고 소금 1/2숟가락을 넣어서 삶기 시작해요. 물이 끓기 시작하고 30분간 삶아줄 거예요.

 

콩을 30분 삶아주면 손으로 눌렀을 때 반쪽으로 쪼개지면 돼요. 으깨질 정도로 삶으면 금방 쉬게 된다고 해요.

 

콩 삶은 물은 버리지 말고 따로 담아둬요.

 

삶은 콩은 바로 찬물에 넣어주고요. 콩껍질은 다 벗겨내지 않아도 돼요. 오래 삶은 거라 믹서기에 갈면 입에 걸리는 것도 없더라고요. 떠오르는 콩껍질만 골라내거나 콩의 반 정도만 콩껍질을 제거해도 돼요.

 

찬물에 헹군 백태를 건져서 물기를 빼요.

 

삶은 백태는 믹서기에 갈아줄 거예요. 물을 많이 넣을 거라 믹서기 용량이 클수록 좋더라고요.

 

물 2리터와 콩 삶은 물 1/2컵을 넣으라고 하더라고요. 콩국물을 더 진하게 먹고 싶다면 물을 1.5리터만 넣어도 돼요.

 

고소한 콩물을 만들기 위해 믹서에 잣을 넣어요. 잣은 마른 팬에 살짝 볶아주고 1/2컵을 콩과 함께 갈아요.

 

진한 콩물이 됐어요. 양이 많아서 콩국수 만들어 먹고 콩물 그대로 마셔도 맛있어요. 콩물은 냉장고에 보관해서 시원하게 해 주고요.

 

국수를 삶아서 시원해진 콩국물을 부어주면 돼요. 콩물이 진해서 더 시원하게 먹으려고 얼음을 넣어줘도 녹으면서 콩국물의 진한 맛이 그대로더라고요.

 

콩국수에 채 썬 오이와 슬라이스 한 토마토 올려주면 돼요. 그리고 소금과 설탕은 취향대로 넣어주고요.

 

알토란 콩국수 만드는 방법에서 맛김치까지 담갔더라고요. 콩국수와 잘 어울리는 알배기 배추 맛김치까지 더해서 한 끼 맛있고 든든하게 먹었어요. 

 

[요리하다] - 단호박 요리 단호박 에그슬럿 만들기(전자렌지)

[요리하다] - 알감자버터구이 만드는 법 간단 감자요리

[요리하다] - 감자요리 감자호떡 치즈감자호떡 만들기

[요리하다] - 두부 베이컨말이 만드는 법 간단 두부요리

[요리하다] - 맛있는 소고기육전 초간단 레시피 맛있는 녀석들 계란육전 만들기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