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맛있는 소고기육전 초간단 레시피 맛있는 녀석들 계란육전 만들기 본문

요리하다

맛있는 소고기육전 초간단 레시피 맛있는 녀석들 계란육전 만들기

해보다 2021. 5. 12. 15:54
728x90
반응형

 

맛있는 소고기육전 초간단 레시피

맛있는 녀석들 계란육전 만들기

 

소고기육전 초간단 레시피예요. 맛있는 소고기육전을 쉽게 만들 수 있는 건데 맛있는 녀석들 계란육전에서 나왔었거든요. 비주얼까지 피자처럼 좋아서 먹기도 편하고 만들기는 더 편한 소고기육전이에요. 간식처럼 먹어도 되고 반찬으로도 딱이에요. 소고기육전보다 재료들 추가하기도 편하고 맛있어요. 소고기육전 만들 때 손에 묻히는 번거로운 과정 하나도 없어요. 

 

 

 

 

■맛있는 소고기육전 초간단 레시피 맛있는 녀석들 계란육전 만들기

 

재료 : 불고기용 소고기 100g, 계란 3개, 표고버섯 1개, 브로콜리 약간, 맛술, 소금, 후춧가루

 

소고기육전 팬 하나 분량으로 소고기 100g 준비했어요. 소고기는 더 많으면 맛있더라고요. 불고기용 소고기를 작게 자르고 맛술 1/2숟가락, 소금 1/3티스푼, 후추 살짝만 넣어서 밑간 해요.

계란 3개는 소금을 프라이할 때처럼 넣어주고 데친 브로콜리는 색을 예쁘게 할 정도만 있으면 돼요. 표고버섯은 1개 정도면 되고 넣을 양에 따라 조절해요.

 

소고기 밑간은 오래 해두지 않아도 돼요. 불고기용이라서 얇으니까요. 팬에 식용유 1숟가락 두르고 소고기를 넣어요. 소고기 볶다가 계란물을 부을 거라 기름기가 약간 있어야 덜 붙어요.

 

불고기용 소고기는 잘 볶아요.

 

소고기가 볶아지면 풀어놓은 계란물을 부어요.

 

작은 팬에 계란물 부어놓으니까 맛있게 보이더라고요. 이제 약불로 천천히 익혀줄 거예요.

 

브로콜리와 표고버섯을 올려요. 먹기 편하게 더 작은 크기로 잘라도 돼요.

 

노릇하게 익은 소고기 가득한 계란육전을 뒤집어요. 소고기 볶던 팬에 그대로 요리를 하니 뒷면 비주얼은 예쁘지 않지만 괜찮아요.

 

다시 뒤집은 소고기 계란육전이에요. 계란이 덜 익었을 때 뒤집으니 올려놓은 고명이 약간 흩어졌더라고요. 

 

완성된 소고기 계란육전을 잘라줬어요. 피자커터로는 고기가 잘 안 잘릴 수 있어서 꾹꾹 눌러 잘랐어요.

 

계란이 많은 노란 소고기육전이라 브로콜리랑 어울리며 색이 예뻐서 좋더라고요. 아이들도 잘 먹어서 간식으로 알맞고요.

 

소고기육전을 초간단 레시피로 먹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좋아요. 손에 묻히고 만들지 않아도 되니까요. 소고기육전 부치는 것보다 보기에도 맛있고 예쁘고요.

 

소고기육전을 한 장 더 만들어봤어요. 소고기를 두 배 더 넣고 계란은 3개, 표고버섯도 듬뿍, 브로콜리, 쪽파도 마구 넣어서 부지면 돼요.

 

계란과 소고기가 있으니 육전이 맞지요. 맛도 소고기육전보다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소고기 듬뿍 넣은 계란육전이에요. 더 맛있더라고요. 명절에 전 부칠 때도 막전이 더 맛있는 것처럼요. 재료들이 더 있어서 만들었는데 더 맛있어요. 쉽게 먹을 소고기육전 만드는 초간단 레시피, 맛있는 녀석들에서 봤던 계란육전이에요. 간식도 좋고 반찬으로도 딱이고 안주로도 좋은 메뉴예요.

 

[요리하다] - 감바스 떡볶이 만들기

[요리하다] - 오징어 대파전 만들기 냉동 오징어 요리

[요리하다] - 오색푸실리 양배추 파스타 만들기

[요리하다] - 쫄면 양념장 만들기, 쫄면 대신 옥수수면 삶기

[요리하다] - 간단 우엉조림으로 우엉김밥 만들기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