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초당옥수수 호떡믹스 활용, 콘치즈 호떡 만들기 본문
초당옥수수 호떡믹스 활용, 콘치즈 호떡 만들기
호떡믹스를 활용해서 호떡을 만들어봤어요. 유난히 노란 호떡인 이유가 초당옥수수 호떡믹스라서 그래요. 먹음직스럽게 노란색을 띠면서 바삭하고 맛있더라고요. 속은 쫀득하고 촉촉해요. 호떡믹스에 잼믹스가 들어 있지만 콘과 치즈를 넣어주면 또 새롭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초당옥수수 호떡믹스에는 콘후레이크도 들어 있어서 바삭하고 맛있더라고요.
치즈를 넣은 호떡이에요. 조금만 넣어도 이렇게 쭈욱 늘어나는 치즈 호떡을 맛볼 수 있어요.
호떡에 콘, 치즈, 잼믹스까지 다 넣어주면 치즈의 맛과 달달한 맛에 톡톡 씹히는 식감까지 다 맛있는 호떡이 돼요.
■초당옥수수 호떡믹스 활용, 콘치즈 호떡 만들기
재료 : 초당옥수수 호떡믹스 1봉, 옥수수콘 4숟가락, 모차렐라 치즈 4숟가락, 식용유, 따뜻한 물, 일회용 위생장갑, 호떡 누르개
치즈호떡을 만들기 위해 준비한 재료는 초당옥수수 호떡믹스와 통조림 옥수수, 모차렐라 치즈예요.
호떡 만드는 법은 레시피가 잘 나와 있어요.
초당옥수수 호떡믹스에 포함된 재료들이에요. 호떡믹스, 잼믹스, 콘후레이크까지 모두 콘향이 듬뿍 나더라고요.
따뜻한 물 120ml에 이스트를 넣고 골고루 저어서 녹여줘요.
호떡믹스를 넣어주고 주걱으로 잘 섞이도록 저어주는데 5분 넘으면 돼요.
유난히 노란 초당옥수수 호떡믹스예요. 색이 예쁘더라고요.
호떡 반죽이 완성되면 호떡을 구울 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둘러요. 팬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24Cm 이상 팬이라면 5숟가락 이상 둘러주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호떡을 만들기 위해 일회용 장갑에 식용유를 발라줘야 해요. 팬에 두른 식용유를 묻혔어요. 아직 불을 켜기 전이니까요.
그리고 호떡 누르개에도 미리 식용유를 묻혀두면 호떡을 눌러줄 때 달라붙지 않고 잘 떨어지겠죠.
초당옥수수 호떡 반죽을 손에 올리고 잼믹스를 1숟가락 푹 퍼서 올려줬어요. 이제 가장자리부터 가운데 쪽으로 잘 모아주면 돼요. 반죽에 얇아진 곳이 없어야 터지지 않더라고요.
호떡 반죽에 잼믹스를 넣기 시작하면서 팬은 중불 이하로 예열을 시작해요. 만든 호떡은 팬에 올리면서 약불로 줄여요. 나머지 호떡 반죽을 넣을 때까지요. 그러면 시간차이가 나는 호떡이라도 비슷한 시간에 완성되게 할 수 있거든요.
이번에는 호떡 반죽에 콘, 모차렐라 치즈를 올려줘요. 혹은 잼믹스를 조금 더 넣어주면 콘치즈 호떡에 단맛도 나서 더 맛있고요.
예열된 팬에 4개의 호떡이 다 올라갔어요. 약불로 두었던 팬은 반죽이 다 올라가면 강불로 높여주고요.
호떡 가장자리가 노릇하게 익어가는 게 보일 때 뒤집어서 호떡 누르개로 눌러줘요. 탄다 싶으면 중불로 조절을 해도 되고요.
다 익은 호떡이에요. 호떡이 크게 만들었더니 4장 나왔더라고요. 2개는 잼믹스, 2개는 콘치즈예요.
반으로 자른 호떡이에요. 왼쪽이 콘치즈, 오른쪽은 달달한 호떡이고요.
콘치즈 호떡이고요.
달달한 설탕 잼 호떡이에요.
초당옥수수 호떡믹스에 있던 콘후레이크를 뿌려줬어요.
호떡을 만들다 보면 잼믹스가 남잖아요. 이번에 만든 초당옥수수 호떡믹스는 콘향이 엄청 강하더라고요. 그래서 더 활용하고 싶어졌어요. 호떡을 구웠던 팬에 남은 설탕 잼믹스를 모두 넣고요. 물을 반 컵 정도 부어요.
그리고 시럽 만들 때처럼 저어주지 않고 팬만 손목으로 돌려주면서 물과 섞이도록 해주고요. 설탕이 녹을 때까지만 하면 돼요.
따로 시럽을 담아줘도 되는데 저는 호떡 위에 다 부어줬어요. 흘러내린 시럽에 호떡을 찍어 먹으면 되니까요. 잼믹스로 만든 시럽이 있어서 더 맛있게 먹었던 초당옥수수 콘치즈 호떡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