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류수영 제육볶음 본문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류수영 제육볶음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류수영 제육볶음 레시피를 보고 했어요. 2번 먹을 양으로 1Kg을 준비해서 만드니까 편해요. 아이들과 같이 먹을 수 있도록 조금은 덜 맵고 덜 짠맛을 내도록 해주고요. 돼지고기 앞다리살 중에 얇게 나오는 불고기용을 준비했어요.
아이들도 다른 반찬 없이 고기를 듬뿍 올리고 잘 먹는 것 중에 하나가 돼지고기 제육볶음이에요. 집에서는 굽는 요리보다는 볶음으로 만드는 게 냄새도 덜 나고 오히려 간편한 것 같더라고요.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류수영 제육볶음
재료 : 돼지고기 앞다리살 불고기용 1Kg, 대파 2개, 양파 1개 반, 다진 마늘 2숟가락, 고추장 5숟가락 듬뿍, 진간장 5숟가락, 설탕 3숟가락, 식초 3숟가락, 배음료 200ml, 참기름 2숟가락, 후춧가루
돼지고기는 앞다리살 불고기용이고 1Kg 팩이에요. 양파는 많이 작은 걸로 2개인데 큰 거라면 1개 반 될 거예요. 대파는 2개 어슷 썰어뒀어요.
제육볶음에 넣을 양념은요. 고추장, 진간장, 다진 마늘, 설탕, 식초, 참기름과 배음료예요.
돼지고기 1Kg이라서 고추장 5숟가락 듬뿍, 다진 마늘 2숟가락, 설탕 3숟가락, 진간장 5숟가락 넣고요.
배음료는 많이 넣지 않고 1봉지 200ml만 넣었어요. 류수영 제육볶음 레시피대로 하려면 배음료 2봉은 넣어야 해요.
제육볶음을 더 맛있게 해주는 법, 류수영 레시피에서는 식초가 들어가요. 여러 번 먹을 제육볶음을 만드니까 보관기간도 길게 해 주고 연육 작용도 하면서 감칠맛도 좋아지게 해주는 식초예요. 3숟가락 넣었어요.
고기를 재울 통을 준비하고 제육볶음용 고기를 먹기 좋게 잘라서 뭉쳐있으면 떼어주면서 담아요.
만들어두었던 양념을 고기 위에 부어주고요.
참기름 2숟가락 정도 둘러줬어요.
양념과 고기를 잘 섞어주고요.
냉장고에 보관해 둘 거라면 양파와 대파는 위에 얹어주기만 해요. 섞지 않았어요.
재워둔 제육볶음을 만들 거예요. 팬에 고기만 먼저 펼쳐주고요. 섞지 않고 그대로 두고 가열해요.
바닥이 거뭇거뭇 양념 타는 게 보일 때 뒤집을 거예요.
완전히 태우는 건 아니니까 잘 섞어주면서 고기에 핏기가 없어질 때까지 볶아요.
양파와 대파를 얹어주고요. 고기양념 국물도 같이 넣어주면 돼요. 볶으면서 양념 국물이 적다면 물을 5숟가락 이상 더 넣어주고요.
고기와 야채를 섞어주다가 후춧가루도 뿌려요.
이제 뚜껑을 닫고 약불에서 3분 딱 기다리면 돼요. 뚜껑을 덮어주면 국물이 날아가지 않아서 촉촉하게 제육볶음이 완성돼요.
완성된 제육볶음이에요.
참깨 솔솔 뿌려주고 요리한 팬 그대로 식탁에 올렸어요. 이제 먹고 싶은 만큼 담아서 먹으면 되니까요. 아이들도 밥 한 공기 뚝딱 할 정도로 잘 먹더라고요. 야채를 넉넉하게 넣어서 더 맛있게 먹었던 제육볶음 같아요.
[요리하다] - 팽이버섯 장조림 만들기, 팽이버섯 장조림 덮밥
[요리하다] - 콜라비 오이 피클 만드는 법 콜라비 요리
[요리하다] - 고등어 김치찜 만들기(남은 고등어구이 활용 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