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양배추 치즈 샌드위치 만들기 본문

요리하다

양배추 치즈 샌드위치 만들기

해보다 2020. 10. 25. 17:41
728x90
반응형


양배추 샌드위치, 계란 샌드위치

양배추 치즈 샌드위치 만들기


양배추 치즈 샌드위치


양배추의 식감에 치즈의 맛, 계란으로 든든함까지 채워준 샌드위치 만들기예요. 양배추 치즈 샌드위치는 아침에 먹을 때 무겁지 않게 치즈 없이 계란 양배추 샌드위치로 만들어도 좋아요. 통밀 식빵이 바삭하게 구워져 더 맛있는 샌드위치예요. 





■양배추 치즈 샌드위치 만들기


재료 : 통밀식빵, 양배추채, 계란, 슬라이스 치즈, 설탕, 케첩



양배추 치즈 샌드위치 만들 재료들이에요. 샌드위치 1개 만드는 기준으로 통밀식빵 2장, 슬라이스 치즈 1~2장, 계란 1개, 양배추채 반줌, 설탕, 케첩이면 돼요. 만들 샌드위치 양에 따라 양을 늘려주면 돼요. 슬라이스 오이도 준비했는데 넣어도 되고 안 넣어도 돼요. 만드는 과정에는 없지만 아삭하고 시원한 식감이라서 맛있더라고요.


식빵은 샌드위치 만들면서 나중에 구워줄 거예요. 계란은 3개를 곱게 풀었어요. 샌드위치를 3개 만들 수 있어요.



계란 1개 분량의 계란물을 두껍지 않게 부어주고 바닥은 익고 윗면이 약간 덜 익었을 때 양배추채를 가운데로 넣어요. 채를 작게 썰어주면 더 좋고요.



양배추 위에 슬라이스 치즈 올려줘요.



계란을 4면 모두 접어서 치즈를 감싸요.



계란양배추를 잠깐 꺼내요. 불은 약불로 줄이고 통밀식빵을 팬에 두고 위에 슬라이스 치즈 1장을 올려요.



통밀식빵, 슬라이스치즈 위에 계란양배추를 올려요. 설탕은 원하는 만큼 뿌려주세요. 저는 1티스푼이 안되게 뿌렸어요.



케첩도 취향대로 뿌려주고요.



이제 앞뒤로 통밀식빵이 바삭하고 노릇하게 되도록 취향대로 구워요. 



노릇하게 구워진 양배추 치즈 샌드위치예요. 


양배추 치즈 샌드위치


슬라이스 치즈가 2장 들어간 계란 양배추 샌드위치인데 치즈를 1장만 넣고 싶다면 처음 식빵을 팬에 올려 놓을 때 빼주면 돼요. 양배추 위에 올리는 치즈만 넣어주고요.


양배추 계란 샌드위치


치즈가 노란, 하얀 2가지에요. 식빵을 구워줄 때 잘 녹아서 잘라준 샌드위치 사이로 살짝 흐르려고 하다가 멈춰서 맛있게 되더라고요.


양배추 치즈 샌드위치 만들기


치즈가 흘러서 계란이 안 보이지만 양배추를 감싸주고 맛있게 해줘요. 양배추 치즈 샌드위치 1개만 먹어도 한끼 식사가 되더라고요. 따로 가볍게 오리엔탈 드레싱으로 샐러드와 먹으면 진한 치즈맛과 잘 어울리기도 해요. 일주일을 아이들 점심 식단 차려주고 일하다가 주말이면 한 끼 식사를 차리는 과정도 가끔 힘들더라고요. 그럴 때 간편하게 먹기 좋은 샌드위치예요. 밥에 반찬이 달라지듯 식빵 사이에 다양한 재료를 바꿔가며 넣어주면 맛이 다른 샌드위치가 되니까요.


[요리하다] - 양송이버섯 치즈 샌드위치 만들기

[요리하다] - 샌드위치 만들기, 브로콜리 보라양배추 간단 샐러드 샌드위치

[요리하다] - 라이스페이퍼 요리, 바삭하고 쫀득한 라이스페이퍼 밥튀김 만들기

[요리하다] - 찬밥요리 고추장소스로 만드는 찬밥구이꼬치, 아이간식 만들기

[요리하다] - 간단 저녁메뉴 카레라이스 사과카레 만들기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