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소고기 미역국 끓이는 법, 쉽고 맛있게 양송이버섯 미역국 본문
소고기 미역국 끓이는 법
쉽고 맛있게 양송이 소고기 미역국
소고기를 넣은 미역국 끓이는 법이에요. 소고기는 따로 볶아주고 미역국을 푹 끓인 다음 넣어주는 것이 더 맛있더라고요. 미역과 소고기를 같이 오래 끓이는 것보다요. 소고기를 넣을 때 양송이섯까지 넣어주면 쉽고 맛있게 양송이버섯 미역국을 끓일 수 있어요. 양송이버섯이 국에도 은근 잘 어울리고 맛있어요. 소고기를 듬뿍 넣어 끓이면 든든하면서 좋아하는 미역국이 돼요.
■쉽고 맛있게 양송이버섯 소고기 미역국 끓이는 법
재료 : 소고기 200g, 미역, 양송이버섯 6개, 다진마늘 1/3숟가락, 참기름 1숟가락, 참치액젓 1숟가락, 소금
미역국에 소고기는 잘게 썰어서 듬뿍 넣어주는 것을 좋아해요. 든든하잖아요.
덩어리째 사온 국거리용 소고기를 잘게 썰어서 손질해주고 다진마늘 1/3숟가락을 넣어요.
소금 1/2티스푼과 참기름 1/2숟가락을 넣어요.
볶을 팬에서 소고기에 양념을 해주고 바로 볶아주면 돼요. 밑간하는 시간을 두지 않아도 볶으면서 양념이 다 배더라고요.
냉장이지만 소고기를 익히면서 수분이 약간 나오네요. 소고기의 붉은 색이 사라지고 수분도 날려주면서 잘 익혀주면 돼요. 소고기는 3~4분 볶아주니 잘 익었어요. 타거나 마르지 않게 볶아요.
미역은 반 주먹을 불려도 양이 많아요. 미역마다 불리는 시간도 약간 다른데 큰 미역은 오래 불려주면 돼요. 저는 중간 정도 미역이라 30분 정도 불렸어요.
불린 미역은 잘게 잘라주고 양념을 해서 가볍게 볶아줄 거예요. 다진 마늘 1/3숟가락, 참기름 1/2숟가락 넣고 볶아요.
미역을 볶는 시간은 2분 이내였고 물을 1리터 정도 부었어요. 4인분 정도 되는 미역국이에요. 미역국을 계속 끓여요. 오래 끓여서 미역이 푹 익도록 할 거예요.
미역국이 끓고 있는 동안 양송이버섯 6개를 4~5등분으로 잘라요.
미역국을 끓이면서 떠오르는 거품은 걷어냈어요. 미역국의 간은 소금 2숟가락을 넣었어요.
물을 넣고 10분이 지나면 볶아둔 소고기와 양송이버섯을 넣어요. 3분 더 끓여줘요.
미역국의 추가 간은 참치액젓을 넣었어요. 참치액젓을 1/2숟가락 넣고 간을 본 뒤 추가로 간을 해주면 돼요. 저는 참치액젓을 1/2숟가락 더 넣어서 1숟가락 들어갔어요. 간이 맞으면 2분 더 끓이고 불을 꺼요.
미역이 푹 익도록 국을 끓이는 시간은 물을 부은 뒤부터 15분이에요. 미역에 따라 끓이는 시간은 조절해주시면 돼요. 어린미역이나 자른 미역으로 나오는 것들은 10분 이내로도 가능하고 굵고 두꺼우면서 큰 미역은 불리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푹 익도록 하려면 끓이는 시간도 늘려주면 돼요.
소고기와 양송이버섯이 많이 들어간 미역국이에요.
푹 끓여서 익혀주는 미역국을 좋아해서 제 취향보다는 더 부들부들한 미역국을 끓였어요. 아이들이 잘 먹어서 자주 미역국을 끓이는데 육수가 없이도 진한 미역국이 되었어요. 재료를 볶아주고 물을 부어서 한동안 끓여주고 간을 맞추면 쉽고 맛있게 끓일 수 있어요. 미역국이 다른 국보다 손이 조금 덜 가는 것 같더라고요. 불리는 시간, 끓이는 시간은 약간 걸리지만 재료 손질은 쉬운 편이거든요. 맛있는 미역국 끓이기 위해 이 정도 시간은 괜찮은 것 같아요.
[요리하다] - 팽이버섯 소고기말이 하는 법, 간편 간장까지
[요리하다] - 시금치 계란죽 만드는 법, 간단한 야채죽 만드는 찬밥 활용법
[요리하다] - 곤드레 나물밥 만드는법, 곤드레밥 양념장으로 맛있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