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복숭아쨈 만드는 법, 노란 복숭아 황도쨈 본문
복숭아쨈 만드는 법
노란 복숭아 황도쨈
노란 복숭아 황도로 복숭아쨈 만드는 법이에요. 복숭아와 설탕만 있으면 30분 정도 시간 들여서 만들 수 있어요. 복숭아쨈은 여름에만 먹을 수 있는 맛있는 과일쨈이에요. 더운 날 뜨겁게 끓는 냄비와 시간을 보내야한다는 것만 빼면 어렵지 않아요. 백도로 만들 때는 색이 갈색이지만 노란 황도는 쨈으로 만들면 색도 맛있게 보이더라고요.
황도로 복숭아쨈도 만들고 통조림도 조금 만들었어요. 복숭아 한 상자로 쨈, 통조림으로 만들고 그냥 먹기도 하고요. 하얀 복숭아보다는 노란 복숭아로 만드는 통조림과 쨈이 더 예쁘고 맛있더라고요. 단맛이 약하기도 하고 딱딱한 복숭아보다 말랑한 복숭아를 좋아하는 아이는 말랑하게 통조림으로 만드는 것을 더 좋아해요. 냉장고에 넣어두고 시원하게 먹으면 더 맛있는 황도 복숭아쨈이에요.
■노란 복숭아 황도로 복숭아쨈 만드는 법
재료 : 복숭아 4개, 설탕 1컵(200ml 정도)
복숭아가 5개인데 하나는 너무 익어서 말랑말랑하더라고요. 그건 먹어버리고 딱딱한 복숭아 4개로 복숭아쨈을 만들려고 해요.
노란 황도는 말랑해서 좋아하는데 이번 복숭아는 엄청 딱딱하더라고요. 복숭아를 잘 씻어서 껍질을 깍고 잘게 잘라요.
설탕은 복숭아 4개에 1컵의 설탕, 200ml 정도를 넣었어요. 엄청 달달한 복숭아쨈이 되는 설탕양이에요. 복숭아가 달달하거나 말랑하다면 설탕을 50g 정도는 줄여도 돼요. 덜 달게 하고 싶을 때도 줄이고요. 설탕 50g이면 밥숟가락으로 6숟가락정도 되더라고요. 계량컵으로 양을 재는 것도 괜찮아요.
강불에서 복숭아와 설탕을 넣고 15~20분 끓여주면 말랑말랑해져서 잘 으깨져요.
으깬 복숭아에서 거품이 생기는데 딸기쨈 만들 때는 걷어내지 않으면 거품이 남았지만 복숭아쨈은 거품이 적어서 그냥 두었어요. 만들고 나니 거품은 남아 있지 않았어요.
복숭아를 으깨고 5분 더 저어서 끓여주었어요. 남아 있는 수분을 날려서 복숭아쨈의 농도를 맞추면 돼요. 주걱으로 떠서 흘렸을 때 쉽게 흐르는 정도로 만들었어요. 식으면 약간 더 진한 농도가 되거든요.
복숭아쨈이 식으면 깨끗하게 말려 놓은 유리용기에 담아요. 노란 황도로 만들어서 쨈 색이 예쁘게 나왔어요.
복숭아 4개로 만든 쨈은 400~500ml 정도 돼요. 빵에 많이 발라 먹어도 되겠어요. 복숭아쨈으로 음료도 만들면 시원하게 마실 수 있어요. 복숭아 4개로 쨈이 많이 나오는 편이에요.
노란 복숭아 황도로 통조림까지 만들어서 냉장고에 두면 아이들도 간식으로 잘 챙겨 먹더라고요.
모닝빵 사이에 복숭아쨈을 바르면 다른 것 없이도 맛있어서 금방 먹게 돼요. 밤에 만들어서 식히고 냉장고에 넣었으니 낮에 아이들이 시원한 간식으로 잘 먹을 것 같아요. 여름이 다 가기 전에 황도로 맛있게 만들어 드셔보세요.
[요리하다] - 봄이니까 딸기쨈, 냉동해두었던 딸기로 딸기쨈 만드는 법
[요리하다] - 맛과 효능 좋은 무화과의 계절, 쨈과 건무화과 만들어 먹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