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고기 없이 카레 만들기(고구마 카레 고형 카레) 본문
고기 없이 카레 만들기
고구마 카레 고형 카레
달큰한 맛으로 가볍게 먹기 좋은 고기 없이 카레 만들기예요. 고구마와 양파, 당근만 넣으니까 재료도 간단하고요. 지금 뿌리채소들은 맛도 좋은 것 같더라고요. 저장하기도 편해서 한 봉지씩 구입하면 일주일 이상 먹을 수 있어서 매번 장보기 리스트에 빠지지 않고 있어요.
고형 카레는 보관하기도 좋고 1인분씩 만들기도 양이 적당해요. 고기 없이도 맛있는 고구마 카레는 밥이랑 먹어도 맛있지만 색다르게 건면으로 두부 아니고 콩면을 삶아서 먹었어요. 추운 저녁에 빠르게 만들어서 든든하게 먹을 수 있으니까 좋더라고요.
고기 없이 고구마 카레를 만들어서 따로 담아주면 밥이랑 먹어도 되고요. 야채만 3가지 넣었는데도 맛이 진하고 좋더라고요.
■고기 없이 카레 만들기(고구마 카레 고형 카레)
재료 : 고형 카레 3개, 고구마 2개, 양파 1개, 당근 1개
이전에 비해 고형 카레가 가루카레보다 더 편하더라고요. 원하는 양만큼 떼어서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고구마는 중간 이하 크기로 2개 준비했어요. 양파 1개와 당근 1개도 있어요.
크기는 1~2Cm 정도로 한입에 먹기 좋게 잘라주고요. 고구마는 껍질 제거하고 썰기도 전에 색이 변하기 시작하니까 가장 나중에 손질해요.
카레를 만들 궁중팬에 식용유를 3숟가락 둘러주고 고구마, 당근, 양파를 넣어 3분 정도 볶아요. 물을 넣고 추가로 익힐 거라 많이 익히지 않아도 돼요. 하얀 양파의 겉면이 약간 반투명해지려고 할 때, 호박 고구마의 겉면이 약간 노랗게 익어갈 때 정도면 돼요.
물 2컵 반을 부어주고요.
양파가 투명해지려고 하는 정도, 호박고구마가 노랗게 익어가는 정도면 재료가 거의 익은 거예요.
이제 고형 카레를 넣어줘요. 고형 카레는 풀어주는 시간도 가루 카레보다 1~2분 더 걸리니까 재료가 더 익을 시간이 돼요.
고형 카레를 넣고 거의 녹은 것처럼 카레 색이 나고 있어요. 그래도 아직 덜 녹은 게 바닥에 있거든요.
카레가 잘 녹고 농도가 원하는 정도로 맞춰지면 돼요. 고형 카레 녹고 3분 이내로 불을 껐어요. 야채만 3가지 있으니까 오래 끓이지 않아도 되는 고기 없는 카레예요.
호박 고구마를 넣은 카레는 달큰한 맛이 나요. 카레의 매운맛도 약간 줄어들고요. 그래서 아이들이 먹기도 좋은 것 같아요. 야채만 있어서 맛도 가볍고요. 완성한 카레를 그냥 떠먹어봐도 맛있더라고요. 밥 위에 부어서 먹어도 좋고요.
건면으로 된 콩면이에요. 삶는 시간도 끓는 물에서 2분을 넘지 않으니까 간편해요. 삶아서 물을 빼주고요.
밥 위에 부어줄 카레는 덜어내고 삶은 콩면을 카레 만들었던 팬에 그대로 넣어요.
약불에서 카레와 콩면을 볶아주면 돼요.
어른들은 밥에 호박 고구마 카레를 부어서 비벼 먹고요. 아이들은 콩면이 가볍고 맛있다며 카레와 잘 어울려서 좋다고 하더라고요. 각자 할 일을 끝내고 집으로 돌아오는 시간이 되면 늦은 저녁이 되니까 가볍게 먹고 싶어 하더라고요. 그때 딱 어울리는 고기 없이 만든 고구마 카레예요.
[요리하다] - 꼬막 삶는 법, 꼬막 비빔밥 양념장 레시피
[요리하다] - 닭고기 토마토 수프 만들기, 닭가슴살 요리
[요리하다] - 나물반찬 만드는 법, 나물 비빔밥 재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