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간단 부추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 법 본문
아이도 잘 먹는 부추 계란말이
간단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 법
노란 계란말이에 부추를 넣어 만드는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 법이에요. 늘 냉장고에 있는 재료 계란으로 언제든 만들기 쉬워서 급하게 반찬 만들 때 좋아요.
간단하지만 맛있는 반찬 부추를 넣은 계란말이에요. 부추를 한 단 구입하면 무쳐먹거나 여기 저기 고명으로 활용해도 약간 남더라고요. 계란말이에도 색을 내주고 맛도 내주는 부추를 넣었어요. 색이 선명하게 잘 나오네요. 부추를 들어가서 향이 나기도 하고 계란말이를 맛있게 하는 법으로 1숟가락 추가해 준 것이 있어요. 맛술이에요. 알콜향이 강하지 않은 요리술을 넣었더니 부드러우면서 단맛도 내주더라고요. 아이들도 잘 먹어요.
■부추 계란말이 간단하고 맛있게 하는 법
재료 : 계란 6개, 부추, 맛술 1숟가락, 소금 2/3티스푼
부추계란말이는 아침도 먹고 점심에 아이들 반찬도 하려고 넉넉하게 만들었어요.
계란 6개를 소금 2/3티스푼을 넣어서 잘 풀어요. 여기에 맛술 1숟가락을 섞어요. 알콜향이 강하지 않고 달달하면서 감칠맛이 있는 맛술이어서 계란말이 맛을 좋게 해주거든요. 계란말이를 할 때 우유를 넣기도 하고 맛술을 넣기도 하는 것이 맛있게 하는 법이랄까요.
계란 6개의 계란물 중 2개분량은 따로 남겨주고 4개분량의 계란물에 부추를 잘게 썰어서 넣어요.
부추는 넣고 싶은 만큼 넣어도 돼요. 부추를 하나씩 세자면 20개 약간 넘는 정도라고 할 수 있겠어요.
부추를 넣은 계란물을 붓고 계란말이를 말아줄 거예요. 덜 익었을 때 가볍게 한쪽을 말아주세요. 붓고 말고 반복해주세요.
처음 접은 크기에 따라 계란말이 크기와 두께가 변해요. 넓게 말면 얇고 길게, 좁게 말면 두꺼운 계란말이가 돼요.
부추계란물을 다 부어서 말아줬다면 부추가 없는 계란물을 부어서 또 말아주세요. 반복 반복.
자주 만드는 도톰한 계란말이가 되었어요. 한김 식히고 잘라 주세요.
그릇에 담아서 아침반찬으로 먹은 부추계란말이예요.
작은 두 개의 접시는 아이들이 방학이라 점심반찬으로 먹을 부추계란말이고요. 하트도 만들어 주고요. 아이들이 맛있다고 잘 먹어요. 크기가 커서 3개면 밥 적게 먹는 아이들에게는 충분한 양의 계란말이 반찬이에요.
[요리하다] - 정월대보름 나물종류 9가지, 두번째 5가지 나물만들기와 오곡밥
[요리하다] - 옥수수통조림요리, 옥수수튀김과 간장소스 만들기
[요리하다] - 깻잎전 만들기와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 법
[요리하다] - 부추전 예쁘고 맛있게 만드는 법, 아이들이 좋아하는 전 만들기
[요리하다] - 아삭하고 달큰하게 얼갈이배추무침 간단히 무치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