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감자채로 치즈감자전 만드는 방법 본문
감자전 만드는 방법
치즈 넣은 감자채전
감자전 만드는 방법으로 갈아서 만들어 먹곤 했어요. 가는 동안 색도 변하고 강판에 가는 것도 번거로워서 감자를 채썰어서 감자전을 만들었어요. 더 편하게 감자전을 만들 수 있어서 종종 만드는데 허전함을 채우기 위해 치즈도 넣고 당근도 조금 넣었어요. 치즈 좋아하니 어디든 넣어서 만들면 맛있더라고요. 갈아서 만드는 감자전보다 간단한 감자채전, 치즈를 넣어 바삭하게 부쳐봤어요.
■감자채로 치즈감자전 만드는 방법
재료 : 감자 4개, 밀가루 4숟가락, 소금 1/3숟가락, 당근 약간, 모차렐라 치즈, 슬라이스 치즈
감자는 작은 편이고 4개를 가늘게 채썰어줬어요. 물에 3분 이내로 담갔다가 여러번 헹구었어요. 전분기 제거하는 과정을 간단하게 했고 감자채 물기를 뺐어요.
밀가루나 부침가루를 4큰술 체에 쳐서 곱게 넣어주고 소금 1/3숟가락을 넣어 섞었어요.
밀가루 약간 넣었지만 적은 양이라서 감자채가 그대로 보여요. 감자전 2장을 부칠 수 있는 양이에요.
팬에 식용유 2숟가락을 넣고 중불에서 예열되면 감자채를 넣고 펼쳐줘요. 반으로 접어서 바삭하게 부치려면 두껍지 않게 펼쳐주는 것이 좋아요.
감자전 한쪽을 바삭하게 구워서 뒤집어주고 모차렐라 치즈를 올려요. 감자전을 반으로 접었을 때 넘치지 않을 정도만 넣어주면 돼요. 두 숟가락, 혹은 반주먹 정도면 돼요.
모차렐라 치즈 넣은 뒤 감자채전을 반으로 접어줘요. 반달모양 감자전을 양쪽으로 바삭하고 노릇하게 부쳐요.
남은 감자전반죽에는 당근을 아주 가늘게 채썰어서 섞어주었어요. 감자채보다 더 가늘게 해줘야 당근전이 아니라 감자전 같아 보여요.
당근 감자전 반죽을 팬에 펼쳐줘요.
바삭하게 익은 면에 모차렐라 치즈 올려주고요.
치즈를 많이 좋아한다면 슬라이스치즈 하나 더 올려도 맛있어요.
감자전을 반으로 접어주고 노릇하면서 바삭하게 부쳐요.
왼쪽은 치즈감자전, 오른쪽은 더블치즈 당근감자전이에요.
감자전 끝은 바삭하고 치즈가 있는 부분은 짭조름한 치즈맛에 촉촉함까지 있어요.
모차렐라 치즈만 넣어서 만든 감자전도 맛있고요. 더블치즈를 넣은 당근감자전은 또 다른 식감에 진한 치즈맛까지 더해져 두 가지 감자전 맛에 차이가 있더라고요. 깔끔하게 모차렐라 치즈 한 가지만 넣어도 맛있어요. 취향에 따라 치즈는 넣으시면 돼요. 치즈 없이 만들면 아주 바삭한 감자전을 만들 수도 있어요.
[요리하다] - 감자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비엔나소시지 감자채볶음
[요리하다] - 야채튀김 만드는 법, 감자와 대파튀김 바삭하게
[요리하다] -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아이들저녁반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