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꼬마김밥 만들기, 스팸 계란 단무지로 4색 꼬마김밥 본문
꼬마김밥 만들기
스팸, 계란, 단무짖로 4색 꼬마김밥
간단히 먹을 한끼 메뉴로도 좋고 차크닉으로 나가면서 준비하기도 좋은 꼬마김밥 만들기예요. 김밥이 작으니 재료도 한 가지로만 넣어주면 싸기 편해요. 대신 김밥에 넣을 재료들을 하나씩 나눠 넣어서 싸주면 돼요.
단무지도 꼬마김밥 하나에 넣어서 싸고 계란도 스팸도 꼬마김밥 속 하나의 재료로 넣어주었어요. 꼬마김밥 하나씩 먹을 때마다 다른 맛 다른 식감으로 먹는 재미도 있더라고요. 가장 맛있는 건 아무래도 짭짤한 스팸김밥이라고 해요. 김밥 자르다 옆구리 터질 일도 적어서 좋은 꼬마김밥을 4가지로 만들었어요.
■스팸, 계란, 단무지로 4색 꼬마김밥 만들기
재료 : 밥 4공기, 김밥 김6장, 스팸 1캔(200g), 단무지 4줄, 계란 4개, 부추, 당근, 소금, 참기름, 참깨
계란은 2개씩 다른 그릇에 풀어주고 하나는 부추를 잘게 썰어서 넣고 한나는 당근을 잘게 다져서 넣어요.
부추와 당근을 섞은 계란으로 계란말이를 만들어요.
스팸은 뜨거운 물을 부어 5분 정도 담갔다가 불순물을 제거하고 팬에 익혀주었어요.
단무지까지 2등분으로 잘라주면 꼬마김밥 속에 넣을 4가지 재료가 준비돼요.
밥은 3공기에 가는 소금 1/2티스푼, 참기름 1/2숟가락을 넣어 섞어요. 꼬마김밥을 싸다보니 재료가 많아서 밥 1공기를 더 준비해서 쌌어요.
김밥 김은 4등분으로 잘라주고 밥을 2숟가락 정도 얹어서 펼쳐줘요. 김의 끝에 1~2Cm 정도 남겨주고요. 단무지와 스팸을 넣어서 각각 꼬마김밥을 말아줘요.
계란말이를 꼬마김밥에 맞게 잘라주고 밥을 펼친 김밥 속에 넣어서 말아주고요.
스팸, 단무지, 계란을 넣은 꼬마김밥을 다 만들었어요. 두 입으로 먹으면 알맞은 크기예요.
꼬마김밥을 반으로 잘라서 담아주었어요. 한입에 먹기 편하더라고요.
집에서 만들어 먹기에도 편하고 차크닉 가는데 준비해서 가지고 나가면 먹기 좋아요. 맛있다고 인기 있는 건 역시 짭짤한 맛의 스팸과 식감이 있는 단무지더라고요. 계란도 식감이 있는 재료들을 넣어서 만들어주는 것이 더 맛있고요. 날씨가 선선해지니 김밥을 싸서 밖으로 더 나가고 싶어지더라고요. 가볍게 드라이브만 나가도 기분 좋아지잖아요. 하늘도 맑고 바람은 시원하고 상쾌하고요. 봄과 가을은 김밥이 어울리는 계절 같더라고요. 이제 또 자주 김밥을 만들 것 같아요.
[요리하다] -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단무지 없는 세발나물 베이컨 김밥 만들기 주말메뉴 추천
[요리하다] - 라이스페이퍼 요리, 바삭하고 쫀득한 라이스페이퍼 밥튀김 만들기
[요리하다] - 꼬마김밥 롤밥 다양하고 예쁘게 싸는 법
[요리하다] - 김밥 만들기, 상큼 미나리와 쫄깃 버섯으로 김밥 예쁘게 싸는 법(나들이메뉴, 주말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