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간단히 참치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본문

요리하다

간단히 참치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해보다 2020. 2. 2. 16:38
728x90
반응형


간단히 만드는 참치김치찌개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참치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법


간단하게 끓이는 참치김치찌개예요. 아이들도 좋아하는 찌개라서 자주 끓이거든요. 돼지고기를 넣고 만드는 것보다 참치와 두부가 있는 것을 더 좋아해요. 김치가 기본 맛을 좌우하는데 시지 않은 것이 더 맛있더라고요. 이번 김치찌개용 김치는 약간 맛이 없는 것 같아서 찌개 끓일 때 넣지 않던 설탕을 약간 넣어줬어요. 참치가 들어가서 기본 맛을 유지해준 참치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이에요.





간단히 참치김치찌개 만드는 방법


익은 김치 1/4쪽, 두부 1모, 참치통조림 1캔, 양파 1/2개, 대파, 설탕 1/2숟가락, 참기름 1숟가락



김치는 썰어서 참기름 1숟가락을 넣고 3분 볶아요. 김치를 자를 때 국물은 따로 담아두었어요. 

양파를 채 썰어서 넣어요.



설탕을 1/2숟가락 넣어요. 찌개나 국을 만들 때 잘 안 넣어주는데 김치의 맛이 평소보다 덜 맛있는 거였어요. 설탕을 조금 넣어주니 맛이 나아졌어요.




볶아진 김치에 김치국물과 물을 넣어요. 김치국물 양은 정하지 않고 끓였어요. 너무 많이 넣지만 않으면 돼요. 김치국물 양에 따라 나중에 참치김치찌개 간을 맞추는 것만 달라져요. 물의 양은 3~4인분으로 끓이는데 800ml~1L 정도 넣었어요.



물을 부어준 김치찌개예요. 5분 끓여줄 거예요. 푹 익은 김치찌개를 원하면 10분 끓이셔도 돼요. 중간에 간을 보고 싱겁다면 국간장을 넣어요. 저는 짜지 않게 만드는 김치찌개라서 간이 맞아 국간장을 추가하지 않았어요.



참치통조림은 기름과 물을 분리해줬어요. 



기름기를 안 먹는다고 하는데 저는 나중에 넣어줄 때도 있어요. 기름이 보다는 물이 더 많더라고요. 기름으로 뜬 양이 적었어요.



두부 1모를 잘라서 참치와 같이 넣어주세요. 3분 더 끓여주세요.



대파를 많이 넣었어요. 3숟가락 정도 되었어요. 대파 넣고 1~2분 끓이고 참치김치찌개의 불을 꺼요.


참치김치찌개


김치찌개를 개별 그릇에 떠주었는데요. 아주 작은 뚝배기 그릇이 있어서 떠봤어요. 국그릇에 떠주는 것보다 열기가 오래가요. 먹고 있는데도 참치김치찌개를 숟가락으로 저어주면 김이 나더라고요.


참치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간단하지만 맛있게 참치김치찌개를 만드는 방법이에요. 특별한 재료가 들어가지 않지만 참치가 조미료처럼 맛을 더해주더라고요. 요즘 집에서 밥을 먹는 것이 더 좋은 때이죠. 고기를 넣은 김치찌개보다 깔끔한 참치김치찌개로 맛있게 한 끼 드셔보세요.


[여행하다] - 석파정 서울미술관 보통의 거짓말 새빨간 거짓말

[여행하다/경기도] -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2020 기간,입장료,입장시간,주차하기

[요리하다] - 부추전 예쁘고 맛있게 만드는 법, 아이들이 좋아하는 전 만들기

[요리하다] - 아삭하고 달큰하게 얼갈이배추무침 간단히 무치는 법

[요리하다] - 꽈리고추 표고버섯볶음 만드는 법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