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카레 맛있게 만드는 법 쫄깃한 수제비 카레 본문

요리하다

카레 맛있게 만드는 법 쫄깃한 수제비 카레

해보다 2021. 12. 1. 14:48
728x90
반응형

 

카레 맛있게 만드는 법

수제비 카레

 

야채 가득 넣은 카레 하나 만들면 한 끼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좋아하는 재료들로만 카레를 만들면 되니까 냉장고 파먹기에도 좋고요. 카레는 만들어서 밥에 부어 먹잖아요. 이번에는 카레를 만들 때 맛있게 쫄깃한 감자 수제비를 넣었어요. 

 

카레를 종종 만드는데 수제비를 넣어서 만든 카레가 손가락에 꼽을 정도로 맛있게 되었다고 하더라고요. 카레 만들어서 한 그릇씩 먹으면 알맞았는데 더 먹고 싶을 정도였어요. 맛있게 카레 만드는 법, 좋아하는 재료 넣고 수제비도 넣어 드셔 보세요.

 

 

 

 

■카레 맛있게 만드는 법 쫄깃한 수제비 카레

 

재료 : 카레가루 1봉(카레여왕 108g), 감자 수제비 1봉(300g),돼지고기 등심 200g, 양파 1개, 당근 1/2개, 브로콜리 1/2개

 

브로콜리는 데쳐서 먹기 좋게 1Cm 이하 크기로 잘라요. 양파 1개도 자르고 당근 1/2개는 단단하니까 조금 더 작게 잘라요.

 

카레에 넣을 돼지고기는 돈까스용 등심이에요. 기름기도 적고 두드려놓은 거라 더 먹기 좋더라고요. 돼지고기는 익히면서 크기가 줄어들테니까 양파와 비슷한 크기로 자르면 돼요.

 

팬에 기름 2~3숟가락을 두르고 양파, 당근, 돼지고기를 넣어 고기가 익도록 볶아줘요.

 

3~4분 전후로 볶으면 돼지고기 핏기가 사라지면서 대부분 익어요. 수제비를 넣고 끓이는 시간도 있어서 야채와 고기를 볶는 시간은 겉이 익을 정도면 돼요.

 

볶던 야채에 물을 600ml(3컵) 부었어요. 카레 레시피보다 물은 약간 조절해서 넣어줘도 돼요. 카레여왕 레시피에서 물의 양은 2컵 반 정도 돼요. 야채만 넣고 끓이다가 카레 가루를 넣을 때까지 2~3분만 끓이면 되는데 수제비를 넣을 거라 물만 먼저 부었어요.

 

쫄깃한 감자 수제비는 헹궈서 물기를 빼고 야채 끓이는 냄비에 바로 넣어요. 수제비 익히는 시간이 5분 정도 걸리거든요. 볶고 있던 재료에 물을 부어주면서 바로 수제비와 같이 익혀주면 돼요.

 

3~4분 정도 끓이다가 카레 가루를 부어요. 걸죽해지면서 수제비가 익을 정도로 더 끓여줄 거예요.

 

카레 가루가 뭉침 없도록 잘 풀어주고요.

 

카레 가루 넣고 2분 이내로 끓여준 카레예요. 수제비도 쫄깃하게 익었고 카레가 걸죽해졌어요.

브로콜리는 지금 넣어요. 이미 데쳐놓은 브로콜리라서 오래 익히면 초록색이 덜 예뻐지거든요. 

 

브로콜리 넣고 카레와 잘 섞이도록 저어준 뒤 불을 끄면 쫄깃한 수제비가 맛있는 카레가 완성돼요. 마지막에 넣은 브로콜리 덕분에 카레의 색감이 다양해서 맛있어졌어요.

 

야채와 고기도 많고 쫄깃한 수제비가 있는 카레 맛있게 만드는 레시피예요. 감자 수제비 하나 넣어줘도 카레의 맛이 더 좋아지는 것 같더라고요. 종종 먹는 카레가 이번에는 더 맛있었거든요.

 

아이들도 좋아하는 수제비 카레예요. 쫄깃한 식감 덕분에 더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게다가 아이들이 야채와 고기를 반찬으로 만들 때보다 많이 먹어서 더 좋았던 메뉴예요. 한 그릇으로 간단하게 만들어 편하게 저녁도 먹고 아이들이 잘 먹어서 더 좋거든요. 밥 위에만 얹어 먹던 카레에 쫄깃한 감자 수제비 어떠세요. 별미 같은 카레로 맛있게 먹을 수 있거든요.

 

[요리하다] -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 법 라이스페이퍼 요리

[요리하다] - 들깨 소고기 토란국 끓이는 법

[요리하다] - 말린 취나물밥과 양념장 만들기

[요리하다] - 단호박 조림 만드는 방법 단호박 반찬 요리

[요리하다] - 팥죽 쉽게 만드는 법, 새알심 동지팥죽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