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 법 라이스페이퍼 요리 본문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 법
라이스페이퍼 요리, 라이스페이퍼 동그랑땡
동그랑땡 만들 때 계란물에 담갔다가 부쳐주잖아요. 이번에는 동그랑땡을 더 쫀득하고 맛있게 만드는 법으로 라이스페이퍼에 말아줬어요. 동그랑땡 모양은 아니지만 재료는 동그랑땡이에요. 라이스페이퍼가 있으니까 바삭하고 쫀득한 식감이 있어서 동그랑땡의 퍽퍽함 같은 건 하나도 없더라고요. 라이 스페이퍼 요리로 동그랑땡 만들어서 말아주고 프라이팬에 튀기듯 구워준 거예요. 그런데 기름이 많이 튀거든요. 라이스페이퍼에 수분을 묻힌 상태라서요.
기름 안 튀게 에어프라이어로 구워도 좋아요. 역시나 기름에 튀기면 다 맛있어서 그런지 에어프라이어보다는 프라이팬에 요리한 게 더 맛있더라고요. 그래도 편하게 맛있게 라이스페이퍼 동그랑땡을 만들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도 좋은 방법 같아요.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 법, 라이스페이퍼 요리 동그랑땡
재료 : 소고기 다짐육 230g, 돼지고기 다짐육 170g, 두부 300g 1모, 쪽파 9~10개, 라이스페이퍼, 소금, 후춧가루
소고기와 돼지고기 다짐육을 섞어서 동그랑땡을 만들었어요. 비율은 1:1로 하면 되는데 냉장고에 남은 대로 섞어줬더니 소고기 230g, 돼지고기 170g이 되었어요.
두부 1모는 300g이고 물기를 제거해서 으깨줄 거예요.
쪽파는 9~10개를 잘게 쫑쫑 썰어요.
소고기, 돼지고기, 으깬 두부, 쫑쫑 썬 쪽파, 소금 1숟가락, 후춧가루 1/2숟가락 넣고 잘 섞이도록 버무려요.
동그랑땡 반죽을 잘 섞어서 치대주었어요.
라이스페이퍼 동그랑땡 크기는 라이스페이퍼로 돌돌 말아줄 수 있을 정도면 되는데 꼬마김밥 두께보다 약간 작으면 될 것 같아요. 동글동글하게 말아도 되고 약간 납작하게 말아도 되고요.
라이스페이퍼를 편지봉투 접는 것처럼 접어주면 돼요.
라이스페이퍼가 잘 말아져서 동그랑땡 소가 나오지 않아요.
납작하게 만들거나 한 입에 먹기 좋게 만들거나 하고 먹기 좋으면 돼요.
라이스페이퍼를 프라이팬에 튀기듯 굽거나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줄 거라 올리브유를 발라줬어요. 라이스페이퍼가 달라붙지 않아서 편해요.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라이스페이퍼 동그랑땡을 구워요. 기름이 조금 튀는 편이니까 조심하셔야 해요.
역시 기름을 먹으면서 튀기듯 구워주니까 라이스페이퍼 동그랑땡이 맛있어요.
소스는 시판 칠리소스를 바닥에 부은 상태에서 라이스페이퍼 동그랑땡을 올린 거예요. 바로 먹을 거니까 소스가 있어도 바삭함은 그대로 있고 쫀득함까지 있어서 맛있어요.
라이스페이퍼 동그랑땡을 에어프라이어에 구웠어요. 180~200도에서 10분 구워주면 돼요.
프라이팬에 구운 것보다 겉모습은 깔끔하고 바삭해 보여요. 이렇게 만들어도 기름기가 적으니까 맛은 좋더라고요.
그래도 기름에 튀긴 걸 이길 수는 없는 맛이에요. 동그랑땡으로 만들어서 먹어도 맛있지만 더 맛있게 만드는 라이스페이퍼 동그랑땡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