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단감 요리 단감 깍두기 만들기 본문
단감 요리
단감 깍두기 만들기
단감으로 만드는 간단 요리, 반찬으로 먹을 수 있는 단감 깍두기 만들기예요. 너무 간단하지만 먹기 좋은 반찬이 되어주더라고요. 단감으로 깍두기 만들 때는 간을 세지 않게 해주는 게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약하게 간을 하고 달달한 단감의 맛이지만 밥반찬인 듯 샐러드인 듯 먹는 것도 좋았거든요. 매운 걸 잘 못 먹는 아이들에게도 좋은 단감 깍두기예요. 과일 먹으라고 하면 한두 조각 겨우 먹는데 단감 깍두기는 그보다 더 많이 먹는 것 같아서 더 좋아요.
■단감 요리 단감 깍두기 만들기
재료 : 단감 3개, 고춧가루 1숟가락, 다진마늘 1/2숟가락, 참치액 1/2숟가락(또는 국간장), 올리고당 1티스푼, 참깨
한 끼에 먹기 알맞은 양으로 단감 3개를 준비했어요. 단감을 잘 보면 십자 모양으로 홈이 파여 있어요. 그 모양 그대로 자르면 단감 씨를 피해서 자를 수 있어요.
단감을 4조각으로 자르고 꼭지를 잘라내면서 껍질도 벗겨요. 단감 1/4조각을 다시 6~8등분으로 자르면서 씨도 빼주고요.
단감 깍두기는 간을 약하게 해줘야 단감 맛도 나면서 아이들도 잘 먹고 좋더라고요. 깍두기 담그는 첫 번째는 고춧가루에 먼저 버무리는 거예요. 덜 맵게 하려고 고춧가루는 1숟가락만 넣었어요. 조절해서 넣어주시면 입맛에 맞게 먹을 수 있겠죠.
고춧가루만 넣고 버무리면 단감 깍두기에 색이 고르게 배니까 좋아요.
단감은 과일로 먹기도하니까 간도 약하게 마늘 같은 향이 강한 양념도 적게 넣어주는 것이 좋더라고요.
다진 마늘 1/2숟가락, 참치액 1/2숟가락만 넣어요. 혹은 국간장을 넣어도 돼요.
단감 깍두기를 버무리고 단맛이 살짝 약해서 올리고당 1티스푼을 넣고 더 버무렸어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맛의 단가 깍두기 완성이에요.
단감 깍두기 담고 참깨도 솔솔 뿌려요. 단감을 과일로 먹을 때는 한두 조각 겨우 먹거나 안 먹기도 하더라고요. 과일을 반찬으로 만들면 잘 안 먹는 과일도 먹게 되는 것 같아서 좋아요.
냉장고에 남는 과일도 없고 아이들도 과일 편식 안하고 먹어서 좋은 단감 요리, 단감 깍두기 만들기예요. 식사하고 과일 먹으려면 배불러서 안 먹는데 저도 과일로 만든 반찬은 자꾸 먹게 되니까 좋더라고요. 대신 간을 아주 약하게 해 주면 반찬도 되면서 과일도 먹는 것이 되니까요. 맛있는 단감으로 맛있게 깍두기 만들어 드셔 보세요. 색다른 반찬이 되어주는 것 같아요.
[요리하다] - 돼지고기 앞다리살 에어프라이어 굽기, 알배기 배추 겉절이
[요리하다] - 훈제 오리고기 맛있게 먹는 법, 오리고기 샐러드 간장소스
[요리하다] - 냉동 아보카도 요리, 아보카도 잼 만들기
[요리하다] - 약밥 만드는 방법, 전기압력밥솥으로 쉽게 알토란 약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