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찹스테이크 만들기 본문
찹스테이크 만들기
밥반찬으로 먹어도 잘 먹고 안주로 먹어도 맛있고 아이들이 잘 먹는 찹스테이크 만들기예요. 소고기는 언제나 맛있잖아요. 구워도 맛있지만 가볍게 구워서 야채 듬뿍 넣어주면 더 맛있어져요.
찹스테이크 만들 때 방울토마토도 넣었어요. 평소에도 올리브유와 꿀을 둘러서 방울토마토를 자주 볶아 먹는데 모두 잘 먹더라고요. 색감이 예쁜 야채도 가득, 큼직하게 잘라서 식감까지 맛있는 소고기까지. 맛없을 수 없는 찹스테이크예요.
■찹스테이크 만들기
재료 : 소고기 등심 찹스테이크용 400g, 빨강 파프리카 1/4개, 노랑 파프리카 1/4개, 브로콜리 1/3개, 방울토마토 10개, 통마늘 7개, 찹스테이크소스 2숟가락, 치킨스톡 1/2숟가락, 올리고당 1/2숟가락, 소금, 후춧가루, 올리브유
소고기는 찹스테이크용으로 400g을 준비했고 듬성듬성 잘랐어요. 2~3Cm 크기예요. 스테이크용이라 손질할 필요도 없을 정도로 깔끔해요.
파프리카는 빨강, 노랑으로 1/4개 준비하고 브로콜리는 데쳐서 잘랐어요. 방울토마토는 냉장고에 빨강 노랑이 있어서 10개 정도 준비하고 반으로 잘랐어요. 방울토마토를 자를 때는 꼭지에서 홈이 파인 부분을 찾아 반으로 자르면 즙이 잘 새지 않도록 자를 수 있어요.
찹스테이크 만들 소스는 스테이크소스와 치킨스톡이에요. 스테이크 소스에 굴소스를 넣기도 하던데 굴소스보다는 치킨스톡이 입맛에 더 잘 맞는 편이라서요. 가볍게 스테이크 소스와 케첩을 사용하는 분들도 있으니 입맛대로 골라서 넣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통마늘은 3등분 정도로 편으로 잘라주고 식용유 2숟가락 둘러서 30초 정도 향이 나도록 볶아요.
소고기를 넣고 핏기가 가실 정도로 구워주고요.
파프리카와 방울토마토를 먼저 넣고 볶아요.
1분 정도 소고기와 야채를 볶다가 스테이크소스 2숟가락, 치킨스톡 1/2숟가락을 넣어요. 소금 2꼬집, 굵은 후춧가루 톡톡톡 뿌려서 양념을 해요.
스테이크 소스나 치킨스톡은 가미된 맛이 있는 편이라 많이 넣지 않고 소금을 약간 넣어서 간을 맞췄어요.
방울토마토의 껍질이 쭈글 해지기 시작할 정도로 볶아주고 데친 브로콜리를 넣어요.
올리고당을 1/2숟가락 넣어주고 1분 이내로 볶은 뒤 불을 꺼요. 브로콜리는 이미 데친 거라 색감을 살리려면 오래 볶지 않는 것이 예뻐요. 브로콜리에 소고기, 소스 등의 맛이 밸 정도면 돼요.
야채에서 나온 즙과 소고기의 육즙에 소스 맛까지 더해져서 맛있는 찹스테이크를 만들었어요. 방울토마토와 브로콜리는 같이 볶는 재료들의 맛도 좋게 해 주고 색감도 예쁘게 해 줘서 어디든 활용하기 좋은 편이에요. 그래서 초록 야채를 잘 안 먹는 편이 아이들도 잘 먹더라고요. 소고기는 당연히 맛있지만 찹스테이크에 넣는 야채들도 다양하게 넣어 만들어 보세요. 잘 어울리면서 맛도 좋아지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