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전자렌지 요리 단호박빵 만들기 본문

요리하다

전자렌지 요리 단호박빵 만들기

해보다 2021. 8. 16. 12:29
728x90
반응형

 

전자렌지 요리

단호박빵 만들기

 

전자렌지 요리하기,  맛있는 단호박으로 빵 만들기예요. 밀가루 없이 전자렌지로 간편하게 빵을 만들 수 있어요. 게다가 건강하게 단호박 하나와 계란만 있으면 되고요. 다만 계란 흰자로 머랭을 만들어야 해서 거품기로는 팔 아프니까 핸드블랜더가 필요해요. 

 

단호박으로만 만들어도 좋고 좋아하는 견과류나 건포도 같은 건과일을 넣어줘도 좋아요. 저는 달달하게 건포도와 고소하게 아몬드 슬라이스만 넣었어요.

 

 

 

 

■전자렌지 요리 단호박빵 만들기

 

단호박 1개, 계란 4개, 꿀 1숟가락, 설탕 1숟가락, 소금 1/4티스푼, 건포도, 아몬드 슬라이스

 

단호박은 전자렌지에 2분 돌려주면 자르기도 편하고 껍질도 벗기기 수월해요. 4등분으로 자르고 속을 파낸 뒤 깍둑 썰어요. 나중에 단호박을 으깨줘야 하니 크지 않게 자르는 게 좋더라고요.

 

자른 단호박은 전자렌지에 5분 돌려요. 감자 으깨는 걸로 으깨주면 돼요.

 

으깬 단호박에는 계란 4개의 노른자를 넣고 흰자를 따로 담아둬요.

 

계란 흰자는 핸드블랜더로 머랭을 만들었어요. 이미 팔과 손목이 나간 상태라 도구가 편해요. 힘차게 한 방향으로 하실 수 있다면 거품기로 만들 수도 있어요. 오래전에는 계란빵 만든다고 거품기로 했었는데 지금은 절대 할 수 없겠더라고요. 머랭은 흘러내리지 않게 만들어주면 돼요.

 

노른자를 섞은 단호박이에요. 여기에 소금 1/4티스푼, 꿀 1숟가락, 설탕 1숟가락을 넣고 섞어요.

 

단호박에 머랭을 넣고 주걱으로 일자를 그어가며 섞어줘요.

 

머랭이 생각보다 많아서 단호박빵 반죽이 그릇에 넘치기 전까지 가득 찼어요.

 

건포도 준비하고요. 건포도는 미리 섞어도 돼요. 저는 건포도 먹지 않는 아이를 위해 단호박빵에 반은 섞어주고 반은 섞지 않으려고 하거든요.

 

단호박빵 반죽을 바닥에 깔고 반쪽에만 건포도를 뿌려요.

 

단호박빵 반죽 또 올려주고 반쪽에만 건포도 뿌리고요.

 

남은 반죽 모두 올리고 아몬드 슬라이스 뿌려주었어요.

 

단호박빵은 전자렌지에 7분 돌려주면 돼요. 단호박빵을 엎어서 꺼내 주고 잘라요.

 

밀가루 없이 전자렌지 요리로 간단히 익힌 단호박빵이 완성됐어요.

 

건포도가 쏙쏙 박힌 노란 단호박빵이 예쁘더라고요. 

 

건포도가 없는 단호박빵도 완성되었어요. 재료를 반죽에 먼저 섞지 않고 반죽 담을 때 넣어주니까 한 번에 두 가지로 만들어졌어요. 단호박을 으깰 때 완전히 곱게 으깨지 않아도 돼요. 단호박이 쏙쏙 박힌 것도 좋더라고요. 아이들은 부드러워서 계란빵 같다고 해요. 간식이 아니라 우유와 같이 한 끼 먹어도 될 만큼 든든한 전자렌지 단호박빵 만들기예요.

 

[요리하다] - 달달한 단호박요리, 물기없는 단호박볶음 만들기

[요리하다] - 감자전 만드는 방법 바삭한 계란 감자전

[요리하다] - 감자샐러드 만들기(으깨지 않은 감자 꽃맛살 샐러드)

[요리하다] - 쉽게 단호박죽 만드는 법, 새알심 대신 떡볶이떡 단호박죽

[요리하다] - 단호박 넣은 짜장, 고기없는 짜장밥 만드는 방법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