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입맛 돋우는 곰취장아찌 만드는법, 간단 장아찌 간장물 만들기 본문
간단하게 만드는 곰취장아찌 간장
쌈싸름하게 입맛 돋우는 곰취장아찌 담는법
간단하게 장아찌 간장물 만들기하고 식혀서 부어주면 되는 곰취장아찌 만드는 법이에요. 간단하지만 자주 먹는 반찬은 아니라서 입맛 돋우는 쌉싸름한 맛이 좋아요. 장아찌 그대로 먹어도 좋고 고기 먹을 때 쌈대신 먹어도 맛있고요. 귀찮아도 배고픈 날 초간단 쌈밥 만들어 먹어도 좋아요. 장아찌 만들어 냉장고에 보관해 두면 엄청 든든해요. 반찬이 없어도 밥 한 공기 뚝딱 하기 좋은 간단 장아찌 만들기예요.
■입맛 돋우는 곰취장아찌 만드는 법, 간단 장아찌 간장물 만들기
재료 : 곰취 40장 내외, 진간장, 식초, 설탕
곰취장아찌 담는 간장물을 만들 거예요. 간단하게 끓여주면 되고 식혀서 곰취에 부어주기만 하면 돼요.
물 300ml, 간장 150, 식초 100, 설탕 80의 비유로 만들었어요.
입맛대로 식초나 설탕을 조절하시면 돼요. 저는 덜 시고 덜 달게 했어요.
물 : 간장 : 식초 : 설탕을 2 : 1 : 1 : 1 로 하시면 간단하고 조절하면서 만드세요.
장아찌 간장물 만들면서 끓을 때 맛을 보고 조절하면 돼요.
간장물의 양은 곰취의 양에 따라 달라지니까 비율을 맞춰주세요.
장아찌 만드는 분마다 약간씩 비율이나 들어가는 재료가 달라지니까 만들어 보시고 입맛에 맞게 찾으시면 돼요.
물기를 뺀 곰취를 그릇에 담고요.
식힌 곰취 장아찌 간장물을 부어요.
곰취가 떠오르니까 작은 사기 접시로 눌러보았어요. 장아찌 간장물에 곰취가 잠기네요.
작은 접시 두 세개를 포개어 누르고 뚜껑을 닫으니 딱 맞았어요.
곰취장아찌 담그고 냉장고에 보관한 뒤 3일 지나서 꺼내 먹었어요.
장아찌 간장물을 중간에 다시 끓여 붓지 않았어요. 곰취양이 적어서 금방 먹게 될 거라서요.
많이 시지 않고 달지 않아서 곰취의 쌉싸름한 맛이 맛있게 잘 나는 곰취장아찌가 되었어요.
곰취장아찌는 밥에 그냥 싸 먹어도 맛있고 고기랑 먹어도 맛있어요. 쌉싸름한 맛에 한 번 맛보면 다음 숟가락을 부르는 맛이에요. 어른들 입맛이죠. 곰취장아찌로 쌈밥을 만들면 아이들도 잘 먹더라고요. 오래 걸리지 않고 간단하게 간장물 만들기 한 뒤 부어주기만 하면 되니까 만들어 든든한 반찬으로 냉장고에 보관하기 좋아요.
[요리하다] - 김밥 만들기, 상큼 미나리와 쫄깃 버섯으로 김밥 예쁘게 싸는 법(나들이메뉴, 주말메뉴)
[요리하다] - 초간단 머쉬마루버섯 볶음, 우리나라 특허 버섯 머쉬마루버섯 요리
[요리하다] - 도시락으로도 좋은 명이나물 쌈밥, 맛있고 간단하게 명이나물 먹는법
[요리하다] - 상큼 샐러드 유부초밥 맛있게 만드는 법, 사각유부와 새싹채소
[요리하다] - 라이스페이퍼 요리, 바삭하고 쫀득한 라이스페이퍼 밥튀김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