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만두 퀘사디아 만들기, 만두소 만들어 수미네반찬 금세디아처럼 본문
만두소로 퀘사디아 만들기
수미네반찬 금세디아
수미네반찬에서 봤던 홍석천 금세디아를 보고 퀘사디아를 만들었어요. 수미네 금세디아는 냉동만두로 금세 만드는 퀘사디아예요. 냉동 만두는 그냥 먹기에도 맛있고 조금 더 풍성하고 맛있게 금세디아, 퀘사디아를 만들기 위해 만두소를 간단하게 반죽했어요. 만두소를 간단하게 만들면 퀘사디아도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은 만두 퀘사디아예요.
■만두 퀘사디아 만들기, 만두소 만들어 수미네반찬 금세디아처럼
재료 : 또띠아 3장, 돼지고기 다짐육 100g, 두부 1/4모, 숙주나물 100g, 양파 1/4개, 쪽파 5개, 당근, 다진마늘 1숟가락, 맛술 1/2숟가락, 소금 1/4숟가락, 후춧가루, 모차렐라 치즈
돼지고기에 밑간을 따로 하지 않고 바로 만두소 반죽을 할 거예요. 금세 만들어 먹을 수 있게, 번거로운 과정은 줄이려고요.
두부는 1/3모나 1/4모 정도 물기를 짜요. 쪽파 5개 정도를 잘게 썰어주고 당근과 양파는 다져요. 돼지고기 다짐육과 같이 담아요. 맛술 1/2숟가락 넣고 소금 1/4숟가락 넣어요. 후춧가루 약간 뿌려 섞어요.
숙주나물을 데쳐서 100g 정도 넣어주고 다진마늘 1숟가락도 넣어요.
만두소 반죽을 치대듯이 섞어줘요.
식용유 1숟가락 두른 팬에 만두소를 볶아서 익혀줘요. 퀘사디아를 만들 때 또띠아를 오래 익히지 않으니 고기가 들어가는 만두소를 미리 익혀요.
중불에서 5분 정도면 재료가 잘 익어요. 지금 만든 만두소는 넉넉히 담아주면 또띠아 3장 분량 정도 돼요.
만두소가 완성되었으니 또띠아 반쪽에 얹어요.
모차렐라 치즈는 취향대로 양껏 올려요. 만두소를 올릴 때 동그란 가장자리로 올리지 않았어요. 그곳에 모차렐라 치즈를 채워주면 익힐 때 잘 붙게 해 주더라고요.
또띠아를 반으로 접어서 약불에서 마른 팬에 올려주면 돼요.
모차렐라 치즈가 녹을 때까지 또띠아를 구워주면 돼요. 5분 정도면 치즈는 거의 녹아요. 노릇하게 1분 더 구워줬어요.
퀘사디아 2개를 붙여놓으면 동그랗게 되잖아요.
피자처럼 잘라서 접시에 담아줬어요. 하나처럼 보이더라고요.
또띠아 3장을 시간차를 두고 굽는 동안에도 다행히 치즈가 굳지 않아서 퀘사디아를 들어 올리면 치즈가 맛있게 늘어나더라고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한 치즈와 촉촉한 만두 재료가 맛있는 퀘사디아예요. 아이들도 간식으로 좋아하는데 은근 배가 부르다고 하더라고요. 다음 식사를 안 먹어도 되냐고 물을 정도로요. 만두소를 만들어서 퀘사디아를 만드는 것이라 금세디아는 아니지만 훨씬 푸짐해서 든든하고 건강하고 맛있는 퀘사디아가 됐어요. 냉동 만두는 금세디아 만들기에 만두소가 많이 부족해요. 돼지고기 다짐육으로 간단하게 만든 만두소로 퀘사디아를 생각보다 금세 만들 수 있더라고요.
[요리하다] - 수미네반찬 이연복 3단계 마파두부 만드는 법
[요리하다] - 속이 편한 애호박새우된장죽 만들기, 아이들 아침메뉴
[요리하다] - 굴 무생채 만드는 법, 아이들도 맛있게 먹는 무생채
[요리하다] - 떡만두국 끓이는 법, 돼지고기 볶음 만두국
[요리하다] - 만두피 없이 굴림만두 만드는 방법, 찐만두와 만둣국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