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치즈호떡 만들기, 녹차호떡믹스로 간단하게 와플호떡 본문
치즈호떡 만들기
녹차호떡믹스로 간단하게 와플호떡
간단하게 치즈호떡 만들기 했어요. 녹차호떡 믹스로 만드니 연둣빛 호떡이라 색다르더라고요. 호떡도 색이 다양해서 원하는 대로 돌아가며 먹어도 맛있어요. 호떡 만들기는 쉬워서 자주 먹는데 치즈는 처음 넣어봤어요. 아이들도 치즈를 좋아하게 되니 입맛이 비슷해서 제 취향대로 만들어도 되니까 좋더라고요. 호떡을 만들 때 설명서에 있는 물의 양보다 약간 줄이면 반죽이 손에 덜 붙게 하고 만들기도 쉬워져요. 와플메이커에 호떡을 구워주니까 바삭하고 기름기 없어서 먹기 좋아요. 그래도 기름에 구운 호떡 맛이 가장 좋긴 해요. 와플메이커에 구울 때 찹쌀 호떡믹스로 구우면 조금 더 바삭하게 구워지더라고요.
■녹차호떡믹스로 간단하게 치즈호떡 만들기
재료 : 녹차호떡믹스 1봉, 모차렐라 치즈 듬뿍
녹차맛 찹쌀 호떡믹스예요. 반죽하면 연하게 연둣빛이 나는 반죽이 돼요. 호떡믹스 색이 단호박은 더 노랗고 흑미는 보라색이라서 색깔별로 구워서 먹으면 새로운 맛 같은 느낌도 들어요.
호떡믹스로 반죽을 할 때 물을 설명서보다 약간만 줄여주면 반죽이 손에 덜 묻어서 편해요. 설명서에 180ml의 물을 넣으라는데 160ml 정도만 넣었어요.
따뜻한 물에 이스트를 넣어 풀어주고 반죽을 하면 돼요. 처음에는 주걱으로 저어주다가 엉키기 시작하면 손으로 치대 주었어요.
호떡 잼믹스와 모차렐라 치즈 준비하고 호떡 반죽을 원하는 호떡 크기대로 나눠요. 저는 10개로 나눠두었어요.
호떡믹스에 모차렐라 치즈를 듬뿍 넣어준 것도 만들어주고
잼믹스를 잔뜩 넣은 것도 만들어주고요.
모차렐라 치즈에 잼믹스를 같이 넣기도 하고 취향대로 만들어주세요.
식용유를 3숟가락 정도 두른 팬이 예열되면 호떡을 올려요. 중불과 강불 사이에서 둔 호떡이 1분 정도 지나면 노릇해져요. 이때 뒤집어 주면서 불은 중불로 해요.
뒤집어준 호떡을 누르개로 눌러줘요.
나머지 호떡들도 누르개로 눌러주고 뒤집어가면서 노릇하게 구워주면 돼요.
이번에는 와플메이커에 호떡을 구워줄 거예요. 반죽을 와플 메이커 가운데 두었어요.
노릇하게 구워진 와플호떡이에요.
기름에 노릇하게 구워진 호떡과 와플 호떡이에요.
호떡 속이 보이기도 하고 약간 터져 나온 걸 보고 치즈호떡인지 잼믹스호떡인지 구분이 되는 것이 있어요. 잼믹스만 있는 것과 치즈+잼믹스가 있는 호떡은 구분이 안 가더라고요. 삐죽 하얀 치즈가 나온 호떡을 골랐어요.
호떡을 자르니 가득한 치즈가 쭉 늘어나요. 바삭한 호떡 안에 치즈라니, 맛없을 수 없더라고요.
와플호떡은 잼믹스를 골랐어요.
와플메이커에 가운데 두고 만들었더니 똑똑 잘 나눠지더라고요. 바삭하고 달달한 호떡은 언제나 맛있어요. 겨울에는 늘 호떡믹스를 두어 개 미리 준비해두었다가 입이 심심할 때 먹거든요. 그중에서 찹쌀호떡이 더 맛있더라고요. 프라이팬에 구워도 와플로 만들어도 더 바삭하게 되니까요. 치즈호떡 만들기도 어렵지 않으니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요리하다] - 호떡믹스 시나몬 롤, 와플 만들기(호떡믹스 활용 간식)
[요리하다] - 크레페믹스로 딸기바나나 크레페 만들기 상큼한 주말아침메뉴
[요리하다] - 핫케이크 맛있게 만드는 방법, 황금향조림으로 미니케이크처럼 만드는 아이 간식
[요리하다] - 집에서 핫도그 먹자, 식빵요리 미니핫도그 만들기
[요리하다] - 프렌치토스트와 샐러드 브런치 만들기, 누구나 쉽게 브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