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뚝배기 계란 두부조림 만드는 법 본문
뚝배기 계란 두부조림 만드는 법
반찬으로 자주 먹는 것 중에 하나가 두부조림이에요. 금방 만들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반찬 중 하나이고 누구나 잘 먹기도 하니까요. 팬에 노릇하게 부친 두부를 넣고 양념만 넣어주면 되는 두부조림에 순두부처럼 계란도 넣으면 또 다른 맛의 두부조림을 맛볼 수 있어요.
쉽고 간편한 레시피지만 늘 먹어도 맛있는 두부와 계란이 주재료니까 실패하지 않는 메뉴죠. 먹는 내내 따뜻해서 더 좋은 뚝배기 계란 두부조림이에요.
■뚝배기 계란 두부조림 만드는 법
재료 : 두부 1모, 계란 2개, 양파 1/4개, 대파 1/2개
양념장 : 진간장 4숟가락, 다진 마늘 1숟가락, 고춧가루 1숟가락, 참치액 1/2숟가락, 올리고당 1숟가락, 참기름 1숟가락, 물 1/2컵
두부조림 양념장이에요. 진간장 4숟가락, 다진 마늘 1숟가락, 고춧가루 1숟가락, 올리고당 1숟가락, 참치액 1/2숟가락을 넣고 저어줘요. 그리고 물 1/2컵이 필요해요.
대파는 반 개 정도를 송송 썰어주고 양파는 1/4개 정도 굵직하게 채 썰어요.
두부는 따로 간을 하지 않고 잘라서 물기만 제거한 뒤 팬에 식용유 두르고 노릇하게 부쳐요. 이렇게 부쳐서 두부조림을 만들면 잘 부서지지 않으면서 맛있어서 좋아요. 손이 한 번 더 가더라도 해주는 것이 맛있어요.
부친 두부는 뚝배기에 가지런히 담아요.
대파와 양파를 올리고요. 대파는 얇게 송송 썰은 것을 반 숟가락 정도 남겨뒀어요.
물을 섞어서 만들어둔 양념장을 부어주고 강불로 조리면 돼요.
두부는 익힌 상태라서 4~5분 정도 양파가 익어가면 참기름 1/2숟가락을 넣어요.
계란 2개를 넣고 남은 대파를 뿌려요.
이제 뚜껑을 덮어서 계란 흰자가 익을 정도만 기다리면 돼요. 노른자는 톡 터트려주면 되니까요. 뚝배기라 열기가 오래가니까 먹으면서 익어요.
뚝배기에 조린 계란 두부조림이에요. 계란만 보면 순두부찌개 만든 것 같아 보여요.
계란 노른자를 톡 터트려 먹으면 되는 두부조림이에요. 계란과 두부를 그대로 떠먹어도 되고 계란을 살살 풀어줘도 돼요. 뚝배기라 뜨거우니까 계란이 계속 익거든요. 호불호 없이 먹을 수 있는 두부조림에 계란을 더하니까 새롭기도 하고 더 맛있는 것 같더라고요.
꽈리고추 어묵조림 만들기
꽈리고추 어묵조림 만들기 간단히 만들어서 먹기 좋은 밑반찬 꽈리고추 어묵조림이에요. 만들기도 편하면서 맛있기까지 하니까 든든하기까지 해요. 냉장고에 넣어두고 이삼일은 거뜬히 먹을
bettertime.tistory.com
깻잎김치 양념 황금레시피
깻잎김치 양념 황금레시피 향이 좋아서 자주 먹고 싶은 깻잎김치예요. 하지만 한 장씩 씻어주고 양념 발라주는 게 번거로워서 가끔 먹는 것 중에 하나이기도 하고요. 이번에는 오랜만에 깻잎김
bettertime.tistory.com
삼겹살 덮밥 만들기 삼겹살 요리
삼겹살 덮밥 만들기 삼겹살 요리 든든하게 한 그릇 메뉴로 좋은 삼겹살 덮밥 만들기예요. 삼겹살 하면 쌈이잖아요. 상추도 작게 잘라서 올려주면 더 맛있어요. 삼겹살은 구워주고 덮밥 양념은
bettertime.tistory.com
돼지고기 김치찜 맛있게 만드는 법
돼지고기 김치찜 김치찜 맛있게 만드는 법 오래 익히는 것만 해주면 간단히 만들어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김치찜 만드는 법이에요. 돼지고기도 목심을 넣으면 맛있는데 아이들을 위해서 살
bettertim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