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날치알 주먹밥 만들기 본문
날치알 주먹밥 만들기
아이들이 먹기 쉽게 종종 주먹밥 만들기를 해요. 이번에는 날치알 주먹밥이고 단무지를 넣어서 식감과 맛까지 더해줬어요. 날치알 주먹밥 만들 때 김가루도 넣잖아요. 김이 들어간 것보다 없는 걸 좋아하기도 해서 반반 만들어봤어요.
날치알 주먹밥을 맛있게 만드는 법, 꼬들꼬들한 단무지를 다져서 넣어주는 거예요. 조금 큰 아이는 날치알 주먹밥에 무말랭이와 오징어젓 다짐을 얹어 먹더라고요. 아침에 만들어본 주먹밥인데 바쁜 아침에 준비하면서 먹기 편해서 좋아요. 만들기도 간편하고요. 이렇게 간편 메뉴로 한 끼 만들어주면 아이들이 밥을 더 많이 먹게 되는 점도 있어요. 아침부터 반찬이랑 밥이랑 같이 먹다 보면 속도도 느리고 겨우 먹는 것 같은데 주먹밥은 잘 먹어서 좋은 것 같아요.
■날치알 주먹밥 만들기
재료 : 밥 2공기 반, 날치알 40g, 꼬들 단무지, 김자반, 맛소금, 참기름, 통깨, 검은깨
날치알 주먹밥을 만드는 재료들이에요. 꼬들꼬들한 단무지를 넣으면 식감도 있어서 좋고 맛도 좋아져요. 김가루 대신 김자반을 준비했고 날치알은 냉동으로 포장된 건데 40g 약간 넘는 양이예요.
꼬들꼬들한 단무지는 잘게 다져주고요.
주먹밥의 간은 맛소금을 조금 넣어줄 거예요. 날치알과 단무지가 있더라도 간이 약간 부족하거든요. 맛소금은 밥 1공기에 1꼬집 정도로 넣어줬어요. 간은 입맛에 맞도록 조절하시면 돼요.
날치알 주먹밥에 김가루를 넣잖아요. 김가루 없는 걸 좋아하기도 해서 반반 나눠서 만들 거예요.
밥을 1공기 약간 넘는 양으로 2곳에 담아주니까 2공기 반 정도 되더라고요. 김가루를 넣는 쪽에는 날치알, 단무지, 참기름을 넣어요. 김가루 넣지 않는 쪽에는 김가루 대신 색을 내줄 통깨, 검은깨를 추가로 넣어주고요.
김가루를 넣지 않을 때는 검은깨를 넣어주면 주먹밥의 색을 더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잘 섞어서 동글동글 만들어줄 거예요.
날치알, 단무지, 참기름, 맛소금을 넣고 섞은 밥에 김자반을 손으로 살짝 비벼서 넣어줬어요. 김자반이 큼직한 것도 있어서요.
날치알 주먹밥 완성이에요. 김가루를 넣은 것과 넣지 않은 것을 같이 담아줬어요. 짜지 않게 만든 주먹밥에 단무지를 다져서 넣어주면 단무지의 달고 신맛이 더해져서 맛이 좋아지는 것 같아요. 식감이나 색을 내주는 것도 좋고요.
귀엽게 동글동글 말아서 한 입에 쏙, 아이들이 좋아하는 날치알 주먹밥 만들기였어요. 아침으로 준비해줬던 건데 바쁘고 정신없는 아이들의 아침시간에 머리까지 말려주면서 만들어 줄 수 있어서 편한 메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