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참나물 소불고기 김밥 본문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참나물 소불고기 김밥
냉장고 재료들을 넣은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이에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햄이나 맛살은 없지만 불고기 김밥을 만들면 든든해요. 김밥에 당근을 넣으면 색이 예쁘잖아요. 이번 불고기 김밥의 초록 재료는 참나물이에요. 반찬으로 만들까 하고 구입한 참나물 1봉지를 김밥에 넣었더니 맛도 향도 좋았어요.
참나물과 불고기는 기본 간만 맞춰주면 돼요. 불고기 만들 때처럼 여러 재료가 필요하지도 않고요. 참나물 만들어 두면 아이들은 많이 안 먹으려고 하잖아요. 이렇게 불고기 김밥에 색감 맞추면서 넣어주면 평소 먹는 것보다 잘 먹게 되는 것 같아요.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참나물 소불고기 김밥
재료 : 참나물 1봉(130g), 소불고기 200g, 계란 3개, 당근 1/3개, 꼬들 단무지, 김밥김 3장, 밥 2공기, 맛술 1숟가락, 진간장 2숟가락, 다진 마늘 1/2숟가락, 참기름, 소금, 후춧가루, 통깨
참나물은 나물반찬을 만들면 돼요. 양념은 더 간단하게 해 주니까 쉬워요. 질기니까 줄기를 반 이상 잘라냈어요. 참나물 1봉지가 130g 정도 되지만 줄기를 잘라내면 더 적어져요. 넉넉하게 넣어주려면 1봉지는 조금 모자란 것 같아요.
소금 넣어 끓는 물에 참나물을 넣고 2분 데쳐요. 잔열에도 계속 나물이 익으니까 찬물에 담가 바로 헹궈줘야 해요.
물기를 짠 참나물은 소금 약간, 참기름 살짝만 넣고 무쳐주면 돼요.
계란 3개에 소금 두 꼬집을 넣고 풀어서 지단을 만들어요.
소불고기 200g에 맛술 1숟가락, 진간장 2숟가락, 다진 마늘 1숟가락, 후춧가루 1/2티스푼 넣어서 조물조물 밑간 해요.
밑간 한 소불고기는 얇아서 바로 볶아줘도 돼요. 수분이 없도록 불고기가 다 익을 때까지 3~4분 볶아요.
당근은 가늘게 채 썰어서 소금 살짝 넣고 3분 정도 볶아요. 계란지단은 길게 잘라주고 단무지는 냉장고에 있는 꼬들 단무지를 넣을 거예요. 김밥 단무지보다 식감도 좋고 맛도 더 좋더라고요. 소불고기와 참나물까지 김밥 재료 준비가 끝났어요.
밥 2공기는 참기름 1숟가락, 소금 3꼬집, 통깨 넣고 섞어요.
김밥 김의 거친 면이 위로 오게 두고 밥을 얇게 펼쳐요.
계란지단, 참나물, 볶은 당근, 꼬들 단무지 올려주고요.
소불고기까지 올려주고 김밥을 말아주면 돼요.
소불고기가 있어서 든든하고 계란지단, 꼬들 단무지, 당근, 참나물까지 맛도 색도 예쁜 재료들이 있어서 한 끼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김밥은 여러 가지 재료를 마음껏 넣을 수 있고 재료마다 김밥의 맛이 달라지니까 자주 먹더라도 늘 맛있더라고요. 좋아하는 재료들을 넣고 색도 다양하게 맞춰주면 김밥은 언제나 맛있게 쌀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다른 반찬 없이도 모자람 없는 한 끼가 되어주니 더 좋아요. 향이 좋은 나물을 넣은 김밥, 든든한 소불고기 김밥 만들어 드셔 보세요.
[요리하다] - 순두부 그라탕 만들기(간단 순두부 요리)
[요리하다] - 단호박찜 단호박 콘치즈 만들기(전자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