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과일 배 요리법, 상추겉절이 간단 양념장과 맛있게 만드는 법 본문

요리하다

과일 배 요리법, 상추겉절이 간단 양념장과 맛있게 만드는 법

해보다 2021. 3. 25. 16:06
728x90
반응형

 

과일 배 요리법

상추겉절이 간단 양념장과 맛있게 만드는 법

 

상추겉절이를 간단 양념장으로 만들어 먹곤 해요. 상추가 작고 양이 적지 않아서 겉절이로 만들기 좋거든요. 그리고 달달하고 시원한 과일 배를 같이 넣어주면 아이들도 잘 먹는 상추겉절이가 돼요. 어머님 레시피인데 너무 맛있어서 계속 만들어 먹는 중이거든요. 돼지고기 구워 먹는데 쌈이 빠지면 섭섭하잖아요. 손에 물 안 묻히고 상추겉절이로 먹으면 좋더라고요. 달달한 배까지 넣으면 고기 맛도 좋아지는 것 같아요.

 

 

 

 

 

■달달한 과일 배 요리법, 상추겉절이 간단 양념장으로 맛있게 만드는 법

 

재료 : 상추 듬뿍, 배 1/2개, 양파 1/3개, 당근 약간, 대파 1/2개, 다진마늘 1숟가락, 양조간장 3숟가락, 국간장 1숟가락, 매실액 3숟가락, 고춧가루 2숟가락 반, 올리고당 반 숟가락, 참기름 1숟가락, 통깨

 

배는 맛있으니까 듬뿍 넣어도 돼요. 큰 배의 반을 채 썰어요. 이번에는 약간 도톰하게 썰어졌어요. 아이들 먹기 편하게 하려고요.

양파는 1/3개를 얇게 채 썰어주고 당근도 색을 내주는 정도만 가늘게 채 썰어요. 대파 반 개도 어슷 썰어주고요.

 

상추겉절이 양념장은 간단히 만들어요. 진간장의 향이 강해서 양조간장을 사용했어요.

양조간장 3숟가락, 국간장 1숟가락, 매실약 3숟가락 넣어요.

 

고춧가루 2숟가락 반, 다진마늘 1숟가락 넣어줘요.

 

올리고당 1/2숟가락 넣어주면 양념장이 돼요.

 

상추는 크기가 작고 연하더라고요. 고기랑 먹을 때 이 정도 상추의 양은 아마 다 못 먹을 것 같지만 겉절이라면 다 먹게 돼요.

 

양파, 당근, 대파를 넣어줘요.

 

간단 양념장 넣어주고 살살 버무려요. 양념장이 적은 것 같지만 짜지 않고 맵지 않게 먹는 편이라 간이 맞더라고요.

 

버무려진 상추겉절이에 배를 넣어요. 상추와 양념장을 버무린 후 넣어야 배가 덜 부서져요. 배에는 간이 금방 배기도하고 간이 세게 되지 않아도 되니까 나중에 버무리는 것이 낫더라고요.

 

배에도 양념장이 고루 묻었으면 참기름 1숟가락 넣고 통깨도 듬뿍 뿌려줘요.

 

배가 반, 상추가 반 들어간 달달한 배 상추겉절이가 됐어요.

 

상추겉절이가 아삭하고 시원한 배랑 같이 먹으니 더 맛있어서 많이 먹게 되더라고요. 아이들도 잘 먹어서 좋고요.

 

돼지고기 목살 구워서 배 상추겉절이와 먹으면 얼마나 잘 어울리는지, 고기 맛이 더 좋아지는 것 같아요. 상추를 '쌈으로 먹을래, 겉절이로 먹을래' 물어보면 '아무거나'라고 했다가 겉절이로 만들면 훨씬 더 많이 먹게 되어서 좋아요. 그냥 먹어도 맛있고 잘 구운 돼지고기랑 먹으면 더 맛있는 배 상추겉절이에요.

 

[요리하다] - 달래 불고기, 간단 불고기 양념 만드는 법

[요리하다] - 머위장아찌 담는법, 머위잎 머위대 장아찌 간장물 간단하게 만들기

[요리하다] - 코끝까지 알싸한 고추냉이 잎장아찌 만드는법

[요리하다] - 명이나물 장아찌 만드는 법, 간단하고 맛있는 명이나물 요리

[요리하다] - 된장 명이나물무침, 간단하게 명이나물 먹는법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