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된장 명이나물무침, 간단하게 명이나물 먹는법 본문

요리하다

된장 명이나물무침, 간단하게 명이나물 먹는법

해보다 2020. 4. 28. 16:47
728x90
반응형

 

데친 명이나물 된장무침 만들기

간단하게 명이나물 먹는법

 

된장 명이나물무침 명이나물먹는법

 

명이나물을 먹는 가장 많은 방법이 장아찌예요. 고기 먹는 음식점에 가면 명이나물 리필을 여러 번 할 만큼 맛있고 좋아하거든요. 이번에는 간단하게 명이나물 먹는 법으로 된장 명이나물무침을 만들었어요. 지금 명이나물을 Kg으로 많이 판매하더라고요. 그래서 많이 구입한 명이나물로 장아찌를 담고 바로 먹을 수 있게 된장 명이나물무침도 만들었어요.

 

명이나물장아찌는 담그고 절임물을 2~3번은 더 끓이고 식혀 부어야해서 일주일 이상 있어야 먹을 수 있어요. 명이나물을 간단히 바로 먹는 무침으로 만들어서 먹으니 입맛 돋우는 반찬으로 좋더라고요. 아이들도 잘 먹는 된장 명이나물무침이에요.

 

 

된장 명이나물무침 간단하게 명이나물 먹는 법

 

재료 : 명이나물 350g, 된장 1숟가락 듬뿍, 매실액 2숟가락, 간장 1/3숟가락, 다진마늘 1/2숟가락, 고춧가루 1/2숟가락, 참기름 1티스푼, 참깨, 소금

 

 

 

명이나물은 줄기가 긴 것과 잎이 긴 것 중 선택해서 주문하더라고요. 저는 잎명이로 주문해서 줄기가 짧아요. 명이나물은 금방 누렇게 변하니까 받으면 바로 먹는 것이 좋아요.

 

명이나물을 깨끗하게 씻어요. 물 2리터에 소금 반 숟가락 넣고 끓으면 30초 데쳐요. 명이나물 데치는 시간은 짧아야해요. 명이나물을 끓는 물에 넣을 때는 양이 많아보이지만 잎이 금세 숨이 죽고 부피가 줄어요. 끓는 물에 넣고 바로 뒤집어주면서 데쳐주세요.

 

 

데친 명이나물은 물기를 짜고 칼로 2~3번 잘라주고 무쳐야 먹기 편해요.

 

명이나물에 된장을 1숟가락 듬뿍 퍼서 넣고 고춧가루 1/2숟가락, 매실액 2숟가락, 양조간장 1/3숟가락을 넣고 무쳐요.

 

 

명이나물 된장무침에 참기름 1티스푼과 참깨 듬뿍 뿌려주고 무쳐주면 돼요.

 

명이나물무침 명이나물먹는법

 

명이나물은 하루에 30장 이내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하더라고요. 명이나물 350g 정도 무침을 만들어도 60장 정도니까 한두 끼 먹어도 하루 30장은 안 넘을 것 같아요.

 

 

30초만 살짝 데친 명이나물인데 도톰해도 질기거나 하지 않아서 아이들도 맛있게 잘 먹어요. 아이가 먹어보고서 다시마처럼 초고추장에 찍어 먹어도 맛있겠다고 하네요. 남은 명이는 고기와 함께 살짝 데쳐서 쌈 싸 먹으려고요.

 

명이나물을 산마늘이라고하지만 향이나 맛이 그렇게 강하지 않고 맛있어요. 명이나물장아찌를 담그거나 데쳐서 고기에 싸 먹어도 좋겠고 간단히 명이나물무침 만들어서 반찬으로 먹어도 돼요. 명이나물을 쌈밥이나 김밥으로도 만들 수 있어요. 명이나물 맛있게 먹는 법이 여러 가지라 좋아요.

 

장아찌 많이 담아도 보관할 곳이 적어서 아쉬운 명이나물은 지금이 제철이에요. 택배로 배송 받아도 싱싱하고 좋더라고요. 제철 명이나물로 건강한 봄 밥상 만들어 맛있게 드세요.

 

[요리하다] - 간단한 방풍나물무침, 된장 고추장으로 무침 만들기

[요리하다] - 향과 맛으로 입맛 돋우는 간단 취나물무침 만드는 법

[요리하다] - 간단하게 된장 유채나물 무치는 법

[요리하다] - 머위나물된장무침, 쌉싸름한 맛으로 입맛 돋우는 봄나물무침

[요리하다] - 라이스페이퍼 요리, 바삭하고 쫀득한 라이스페이퍼 밥튀김 만들기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