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한그릇 저녁메뉴 새싹참치비빔밥, 양념장 없이 참치볶아서 만들기 본문

요리하다

한그릇 저녁메뉴 새싹참치비빔밥, 양념장 없이 참치볶아서 만들기

해보다 2020. 1. 30. 16:39
728x90
반응형

한 그릇으로 저녁메뉴 만들기

양념장 없어도 비비는 새싹참치비빔밥

 

 

새싹참치비빔밥

 

한 그릇으로 만들어 먹는 저녁메뉴, 오늘은 새싹과 야채를 듬뿍 넣은 참치비빔밥이에요. 아이들이 먹기 쉽도록 맵지 않게 만들었어요. 새싹을 잘 안 먹는다거나 간을 맞출 때 아이들은 마요네즈나 케첩으로 조절해요.

참치를 간단히 양념하고 볶으면 새싹비빔밥이지만 양념장은 따로 필요하지 않아요. 맵기를 조절하거나 간을 세게 하려면 참치 볶을 때 조절하셔도 돼요.

 

 

한 그릇 메뉴 새싹참치비빔밥

 

재료 : 밥 2공기, 새싹채소 1팩(70g), 양파 반 개, 애호박 1/4, 당근(애호박과 같은 양), 통마늘 6쪽, 후추

참치양념 재료 : 참치 1캔, 쪽파, 고추장 반 숟가락, 참기름 1숟가락, 맛술 1숟가락, 올리고당 1숟가락

 

 

참치를 볶을 때 필요한 양념장을 만들 거예요. 새싹비빔밥을 양념장 없이 비벼 먹을 수 있게 참치볶음으로 대신 비벼요.

 

양념장맛술 1숟가락, 참기름 1숟가락, 올리고당 1숟가락, 고추장 반 숟가락, 쪽파 넣고 만들어요.

 

올리고당은 설탕으로 대체 가능하고 고추장을 1숟가락 넣으면 조금 더 매콤한 맛이 나요. 아이들이 먹을 비빔밥이라 안 맵게 했어요.

 

 

당근과 애호박은 채 썰어서 준비해요.

 

식용유 1숟가락 넣고 달군 팬에 당근을 먼저 볶다가 1분 뒤 애호박 넣고 1분 더 볶아요.

볶은 야채는 따로 담아둬요.

 

 

이제 참치를 볶을 거예요.

 

양파 반개를 잘게 썰고 통마늘은 다지는 것보다 크게 하려고 채 썰었어요.

식용유 1숟가락에 양파와 마늘을 넣고 1분 볶아요.

 

 

참치는 기름을 빼고 준비해둬요.

양파와 마늘을 볶던 팬에 참치를 넣고 1분 볶아요.

 

 

미리 만들어두었던 양념장을 넣고 1분 볶아요.

 

 

후추도 약간 넣어주고요. 휘릭 섞어준 뒤 불을 꺼요.

 

 

새싹채소는 미리 씻어서 준비해두었어요.

 

 

 

이제 새싹과 참치양념을 올려서 비빔밥을 만들면 돼요.

 

 

취향대로 야채볶음과 새싹채소와 참치양념을 올려요. 채소를 좋아해서 새싹채소가 밥보다 많아요.

 

새싹참치비빔밥

 

색을 내주려고 홍고추 두 조각 올려봤어요. 아이들은 안 먹는 거예요. 야채볶음에도 간을 따로 안했어요. 참치볶음만으로 비빔밥 간을 다 하는 거예요. 싱겁게 먹는다면 가능해요.

 

어른들만 드신다면 참치 볶을 때 고추장을 더 넣어서 만들면 돼요. 아이들 입맛에 맞추다보니 싱겁게 만들었어요. 냉장고에 있는 소스들을 넣어도 돼요. 넣는 소스에 따라 새싹비빔밥 맛이 각자 다르더라고요. 든든하고 간단하게 만드는 한 그릇 저녁메뉴 새싹참치비빔밥 만들기였어요.

 

[요리하다] - 부추전 예쁘고 맛있게 만드는 법, 아이들이 좋아하는 전 만들기

[요리하다] - 간단 연어구이 만드는 법, 아이가 좋아하는 반찬

[요리하다] - 아이들이 좋아하는 소고기 육전 간단하고 맛있게 만드는 법

[요리하다] - 찬밥요리 고추장소스로 만드는 찬밥구이꼬치, 아이간식 만들기

[요리하다] - 새콤하고 싱싱한 봄동겉절이 간단히 만드는 법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