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표고버섯 덮밥 만들기, 표고버섯 요리 본문

요리하다

표고버섯 덮밥 만들기, 표고버섯 요리

해보다 2021. 10. 4. 15:28
728x90
반응형

 

표고버섯 덮밥 만들기

표고버섯 요리

 

쫄깃한 맛이 좋은 표고버섯 요리예요. 표고버섯과 야채를 듬뿍 넣어주니까 밥은 적어도 든든함, 건강함이 가득해요. 굴소스만으로 간을 다 맞춰주니까 간단하고 맛도 나서 편해요. 푸릇한 야채는 청경채예요. 청경채를 좋아하긴 해도 요리를 하면 맛있지 않은 경우가 있는데 표고버섯 덮밥에 넣어주면 맛도 좋으면서 색감까지 좋아요.

 

밥보다 더 많은 표고버섯과 야채가 있어서 더 좋아요. 마른 표고버섯이 향도 좋고 영양도 좋지만 지금은 생표고버섯 색이 맛있어 보여서 더 좋더라고요. 

 

 

 

 

■표고버섯 덮밥 만들기 표고버섯 요리

 

재료 : 표고버섯 6개, 청경채 3포기, 양파 1/2개, 통마늘 3개, 당근 1/5개, 굴소스 3숟가락, 전분 1숟가락, 후춧가루

 

양파는 큰 걸로 1/2개를 얇게 슬라이스했어요. 통마늘도 슬라이스 하고요. 당근은 색을 내줄 정도로 준비해서 얇게 채 썰었어요.

 

표고버섯은 도톰하게 0.5Cm 정도로 잘라요. 청경채는 밑동을 자르고 씻어서 세로로 길게 반을 잘랐어요.

 

슬라이스 한 마늘을 기름 두른 팬에 넣고 1분 볶아서 향을 내요.

 

양파와 당근을 넣고 2분 볶아줄 거예요. 따로 간은 하지 않아요. 표고버섯까지 넣어주고 굴소스로만 간을 맞출 거예요.

 

양파가 반 이상 익을 때까지 볶아주면 돼요. 많이 볶으면 아삭함이 하나도 남지 않으니까 2분 정도만 볶아주면 돼요.

 

표고버섯을 듬뿍 넣어주고 굴소스를 2큰술 먼저 넣고 볶아요. 청경채 넣은 뒤 굴소스로 간을 더 해줄 거예요.

 

표고버섯에 굴소스가 골고루 배도록 2분 볶아주다가 후춧가루를 톡톡톡톡 취향대로 뿌려요. 잘 섞이도록 볶아주기만 하고 바로 물을 부어줄 거예요.

 

물 1컵 반(300ml)을 넣어요. 국물이 끓을 때까지 기다려요. 국물이 끓으면 중간 간을 확인해요. 간에 따라서 굴소스 추가할 양이 달라지니까요.

 

국물이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청경채를 넣어요.

 

중간 간을 봤을 때 살짝 부족한 정도라 굴소스 1숟가락만 더 추가했어요.

 

청경채를 넣고 오래 끓이면 청경채와 양파의 식감이 사라지니까 1분 정도만 볶아줘요.

 

전분 1숟가락을 물 1/4컵(50ml)에 넣고 섞어서 조금씩 부어주며 국물과 섞어줘요. 한꺼번에 확 부으면 전분물이 뭉칠 수 있어요. 전분 물은 농도가 아주 진해지지 않도록 가루를 1숟가락만 넣었어요.

 

전분을 섞어주고 간을 확인 한 후 부족하지 않다면 후춧가루를 추가해요. 입맛대로 더해주는 거라 따로 안 하셔도 돼요.

 

전분물 넣고 간을 확인하고 불을 끄기까지 1~2분이면 돼요. 국물이 걸쭉해졌어요.

 

밥에 부어주면 표고버섯 덮밥 완성이에요. 

 

청경채의 아삭함과 양파의 식감이 남아 있어서 맛있고 굴소스만 넣었지만 재료와 잘 어울려서 더 맛있어요. 표고버섯을 좋아해서 많이 넣었는데 더 넣고 싶어질 정도로 잘 먹은 메뉴예요. 재료를 아낌없이 넣어야 맛있는 표고버섯 덮밥이 되는 것 같아요. 슬라이스 한 마늘도 푹 익어버리지 않아서 표고버섯과 먹기 좋더라고요. 표고버섯 덮밥의 농도는 입맛대로 맞추면 좋은데 뻑뻑한 느낌보다는 부드럽게 국물이 많아서 좋았어요. 

 

 

 

 

순두부 그라탕 만들기(간단 순두부 요리)

전자렌지 순두부 그라탕 만들기 간단 순두부 요리 순두부로 찌개만 먹다가 맛있는 요리를 알게 됐어요. 순두부 그라탕이에요. 그라탕은 치즈와 토마토소스를 넣으니까 어떤 재료든 맛있어지는

bettertime.tistory.com

 

 

전자렌지 요리 단호박빵 만들기

전자렌지 요리 단호박빵 만들기 전자렌지 요리하기, 맛있는 단호박으로 빵 만들기예요. 밀가루 없이 전자렌지로 간편하게 빵을 만들 수 있어요. 게다가 건강하게 단호박 하나와 계란만 있으면

bettertime.tistory.com

 

 

모닝빵 미니버거 비프슬라이더, 수미네반찬 수미굿모닝

모닝빵 미니버거 비프슬라이더, 수미네 반찬 오세득 셰프 수미 굿모닝 간단하면서 맛있게 먹었던 모닝빵 미니버거 만들어봤어요. 수미네 반찬에서 오세득 셰프가 수미 굿모닝이라고 만들었던

bettertime.tistory.com

 

 

옥수수콘 치즈밥전 만들기(밥피자)

옥수수콘 치즈밥전(밥피자) 밥전 만들기 찬밥 활용하기에도 좋고 간단하게 밥 먹고 싶을 때도 좋은 옥수수콘 치즈밥전 만들기예요. 간식으로도 딱 좋더라고요. 밥전을 만들 때 한 번에 먹기 편

bettertime.tistory.com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