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콩나물요리 간단한 콩나물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본문
콩나물요리 콩나물볶음
콩나물볶음 간단하고 맛있게 만드는 법
콩나물을 무침으로 만들어 먹다가 가끔 볶음으로 만들기도 해요. 콩나물무침은 통통한 콩나물이 아삭하고 가벼운 맛이라면 콩나물볶음은 더 진하게 양념이 밴 맛이에요. 두 가지 콩나물요리 식감이 달라서 번갈아가며 만들어 맛있게 먹으면 돼요. 콩나물무침보다 간단한 콩나물볶음 간단히 만드는 법이에요.
■콩나물요리, 간단한 콩나물볶음
재료 : 콩나물 200g, 고춧가루 1숟가락 반, 대파, 다진마늘 1/2숟가락, 간장 1숟가락, 소금 1/3티스푼, 맛술 1숟가락, 참기름 1/2숟가락, 참깨
콩나물볶음은 콩나물을 바로 팬에 요리하는 거예요. 데치는 과정이 없어요.
손질한 콩나물은 씻어서 팬에 넣고 불을 켠 뒤 고춧가루 1숟가락 반을 넣어요.
다진마늘 1/2숟가락을 넣어요. 콩나물볶음에 식용유를 따로 두르지 않고 볶아도 콩나물에서 나오는 수분으로 타지 않아요.
간장 1숟가락을 넣고 콩나물 비린내를 제거할 겸 맛술도 1숟가락 넣어요. 3~4분 정도 뒤적이며 콩나물을 볶아요.
콩나물을 볶으면 수분이 나와요. 콩나물이 숨이 죽으면서 수분이 약간 줄어들 정도로 볶으면 돼요. 콩나물 볶기 시작하면서 4분 전후면 돼요. 숨이 너무 많이 죽으면 콩나물 수분이 많이 빠져나가서 홀쭉해지고 식감이 달라져요.
참기름을 1/2숟가락 넣고 대파를 넣어 1분 볶아요.
콩나물볶음에 불을 끄고 참깨를 뿌려요.
완성된 콩나물볶음을 그릇에 담고 쪽파를 약간 뿌려주었어요. 참깨도 더 뿌려서 마무리하고요.
콩나물을 데치고 무침을 만드는 것과 콩나물을 바로 볶음으로 만드는 것은 식감이 다르더라고요. 콩나물볶음이 무침보다 아삭함은 줄었지만 간은 깊게 배여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콩나물무침과 요리하는 시간은 비슷해서 무침으로 먹는 반찬이 지루해지면 한 번씩 만들어 먹어도 좋아요. 콩나물볶음을 넉넉하게 만들었다가 비빔밥에 넣어도 맛있고요. 내가 하는 밥만 아니면 맛있다는 농담을 했지만 요즘은 어쩔 수 없이 집밥뿐이네요. 모두 건강한 봄날 되시고 맛있는 집밥 만들어 보세요.
[요리하다] - 보라색 적양배추 요리 훈제오리고기볶음밥 만들기
[요리하다] - 알배기 배추로 끓이는 배추계란국 황금레시피
[요리하다] - 집에서 핫도그 먹자, 식빵요리 미니핫도그 만들기
[요리하다] - 그린빈볶음요리, 느타리버섯 소시지볶음 초간단 반찬 만드는 법
[요리하다] - 부드러운 닭가슴살 버섯장조림 맛있게 하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