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콘참치 샌드위치 만들기, 콘참치 샐러드 본문

요리하다

콘참치 샌드위치 만들기, 콘참치 샐러드

해보다 2022. 5. 16. 15:43
728x90
반응형

 

콘참치 샌드위치 만들기

콘참치 샐러드

 

간단하게 만들기 좋은 간식, 가벼운 한 끼로 샌드위치만 한 게 없는 것 같아요. 익히는 과정이 간단하고 만들기도 쉬우면 더 좋겠죠. 참치와 옥수수 통조림을 넣은 콘참치 샌드위치예요.

 

원하는 재료를 하나씩 추가해서 콘참치 샐러드를 먼저 만들면 돼요. 기름기 뺀 참치와 콘, 사과오 오이를 넣어서 식감이랑 색도 예쁘게 해 주고요. 슬라이스 치즈와 슬라이스 햄 한 장씩 넣어주면 더 맛있는 샌드위치가 돼요. 식빵은 구워도 되고 안 구워도 되고요. 구운 식빵이 더 맛있어서 가볍게 프라이팬에 구워서 만들어봤어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맛이에요.

 

 

 

 

■콘참치 샌드위치 만들기

 

재료 : 식빵, 참치캔 1개(200g), 옥수수 통조림 100g, 사과 1/3개, 오이 1/4개, 슬라이스 치즈, 슬라이스 햄, 마요네즈, 허니머스터드, 후춧가루

 

사과는 1/3개, 오이 1/4개를 잘게 잘라줬어요. 옥수수와 비슷한 크기예요. 샌드위치를 바로 먹을 거라면 괜찮지만 조금 두었다가 먹을 거라면 오이는 속을 제거하고 초록 부분으로 자르는 것이 좋아요.

 

기름기 뺀 참치캔 1개와 옥수수 통조림을 담아요. 마요네즈 4숟가락, 허니머스터드 1숟가락, 후춧가루를 넣고 섞어요.

 

잘게 자른 사과와 오이도 넣어서 섞어줘요.

 

이렇게 만들어 먹으면 콘참치 샐러드가 돼요. 마요네즈는 입맛에 따라 조금 더 추가해도 돼요.

 

넉넉하게 만든 콘참치 샐러드는 따로 담아서 먹어도 맛있어요.

 

샌드위치 만들 식빵은 마른 팬에 가볍게 구웠어요. 토스트기에 구워도 되고 굽지 않고 샌드위치로 만들어도 돼요.

 

식빵 한 면에 마요네즈를 1숟가락 이하로 발라줄 거예요.

 

두껍지 않게 마요네즈를 펴 발라줬어요.

 

슬라이스 치즈를 올려줘요.

 

콘참치 샐러드를 올려주고요.

 

살짝 구운 슬라이스 햄을 올려요. 또 다른 식빵에도 마요네즈 1숟가락 정도를 펴 발라요. 이제 덮어주면 돼요.

 

톡톡 터지는 옥수수, 아삭한 식감의 사과와 오이가 있는 콘참치 샐러드를 넣은 샌드위치 완성이에요. 자주 접할 수 있는 재료이고 자주 먹는 재료다보니 샌드위치 만들기가 편해요. 뭔가 익혀야하는 것도 없어서 좋기도 하고요.

 

무언가를 먹을 때마다 아이들의 입맛에 잘 맞는지 묻곤 하는데 맛있다고 하네요. 간단하게 만들었지만 잘 먹어주니까 손이 가더라도 자꾸 만들게 되는 것 같아요. 이번에 만든 콘참치 샌드위치는 쉬운 메뉴라서 더 좋았어요.

 

[요리하다] - 닭가슴살 또띠아랩 만들기, 훈제 닭가슴살 요리

 

닭가슴살 또띠아랩 만들기, 훈제 닭가슴살 요리

닭가슴살 또띠아랩 만들기 훈제 닭가슴살 요리 또띠아 랩 만들기예요. 재료는 닭가슴살이고 훈제 저염이라서 저칼로리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냉동 보관하는 닭가슴살이라서 저장해뒀다가 언제

bettertime.tistory.com

[요리하다] - 돼지고기 김치찜 맛있게 만드는 법

 

돼지고기 김치찜 맛있게 만드는 법

돼지고기 김치찜 김치찜 맛있게 만드는 법 오래 익히는 것만 해주면 간단히 만들어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김치찜 만드는 법이에요. 돼지고기도 목심을 넣으면 맛있는데 아이들을 위해서 살

bettertime.tistory.com

[요리하다] - 버터모닝빵 그라탕 만들기 쉬운 전자렌지 요리

 

버터모닝빵 그라탕 만들기 쉬운 전자렌지 요리

버터 모닝빵 그라탕 만들기 쉬운 전자렌지 요리 전자렌지로 쉽게 만드는 요리, 간식으로나 가벼운 한 끼로 먹어도 괜찮은 그라탕 만들기예요. 치즈를 좋아한다면 자주 만들 수 있고 맛있어서 좋

bettertime.tistory.com

[요리하다] - 시금치 계란 요리 시금치 계란전

 

시금치 계란 요리 시금치 계란전

시금치 계란 요리 시금치 계란 전 시금치와 계란으로 만드는 시금치 계란전이예요. 조금 더 도톰하게 계란을 많이 넣어준다면 시금치 프리타타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편하게 만드니까 시금

bettertime.tistory.com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