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짜파게티 만능소스, 라면사리 요리 짜장라면 본문
짜파게티 만능소스, 라면사리 요리 짜장라면
짜파게티 라면을 구입해야 먹을 수 있던 쉬운 짜장라면을 만능소스로 라면사리와 함께 만들어봤어요. 짜파게티에 있는 건더기스프가 짜파게티 만능소스에는 없어서 아쉽잖아요. 우동건더기 스프가 있어서 넣어줬고요. 계란 프라이는 노른자를 터트려 먹을 수 있게 만들고 베이컨을 바삭하게 구워서 올려주면 짜파게티만큼 맛있어 보이는 짜장라면이 돼요.
짜장라면 하나로는 부족한 것 같아서 유부초밥도 귀리가 들어간 잡곡으로 만들었어요. 짜파게티면의 오동통한 식감과는 다른 라면사리지만 면이라면 다 맛있으니까 문제없더라고요. 짜파게티 만능소스가 있었고 유부초밥 재료도 있었고 라면사리도 종종 있는 거라 짜장라면 만들 준비가 되어 있었어요. 가지고 있던 재료들의 조합이에요.
■짜파게티 만능소스, 라면사리 요리 짜장라면
재료 : 짜파게티 만능소스, 라면사리, 우동건더기스프, 계란, 베이컨
짜파게티 만능소스예요. 짜장맛을 좋아한다면 간단히 소스만 구입해서 요리에 활용하기 편한 것 같아요. 짜장소스도 우동건더기 스프도 라면사리도 평소에는 각자 다른 요리에 활용하던 건데요. 냉장고와 냉동실 그리고 식재료 있는 걸 더 모아보니 짜장라면이 되겠더라고요.
라면사리는 봉지라면보다 끓이는 시간이 약간 짧아요. 라면사리를 끓인 뒤 건더기와 짜장소스를 넣고 1분 이하로 볶을 거라 끓이는 시간을 2분 30초로 짧게 했어요. 라면사리 2개로 요리할 거예요.
그 사이 베이컨을 바삭하게 구워주고요.
라면사리는 끓여서 불을 끈 뒤 물을 5~6숟가락 이상 남겨요. 짜파게티 끓일 때처럼 남겨 주는 거예요. 라면은 꼬들꼬들 살짝 덜 익은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면 돼요.
우동건더기 스프를 팍팍 넣어줬어요.
면이 아직 뜨거운 상태이고 약불에서 우동건더기 스프를 넣고 20초를 넘지 않게 섞어줬어요.
짜장소스는 입맛에 맞게 해 주면 되는데 라면사리 2개에 4숟가락 정도 넣었어요. 약한 불로 켜진 상태라서 최대한 빠르게 30초를 넘지 않게 볶을 거예요.
잘 섞어지면 불을 꺼요. 우동건더기 스프는 1분 정도의 요리 시간에도 알맞게 익더라고요.
짜장라면 담아주고요.
계란 프라이 노른자를 터트리지 않고 반숙으로 요리해서 짜장라면 위에 올려요. 바삭하게 구운 베이컨도 잘게 잘라서 뿌려주고요.
계란 프라이 위에 참깨, 검은깨 뿌려줬어요.
이제 노른자 톡 터트려서 짜장라면과 비벼 먹으면 돼요. 아이도 노른자 터트리는 게 더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짜파게티 같은 오동통하고 쫄깃한 면과 다른 식감의 라면사리 요리지만 면을 좋아하니까 맛있어서 계속 만들어 먹을 것 같아요.
[요리하다] -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 법, 닭가슴살 요리 동그랑땡
[요리하다] - 미트볼 토마토소스 덮밥 요리, 홀토마토 칠리콘카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