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 법, 닭가슴살 요리 동그랑땡 본문

요리하다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 법, 닭가슴살 요리 동그랑땡

해보다 2023. 9. 25. 14:41
728x90
반응형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 법, 닭가슴살 요리 동그랑땡

 

반찬으로 좋은 동그랑땡인데 간식처럼 먹기에도 부담 없을 것 같은 닭가슴살 동그랑땡을 만들었어요. 돼지고기나 소고기 대신 닭가슴살을 넣고 두부와 섞어서 만들면 맛이 훨씬 가볍더라고요.

 

분명 밥반찬이었는데 만들어두고 보니 앉아서 간식으로 다 먹게 되었어요. 돼지고기나 소고기보다 더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닭가슴살은 익히면 색이 밝아서 동그랑땡 만들어도 노란 계란옷의 색감이 그대로 보이더라고요. 동그랑땡에 계란옷을 입혀도 되고 안 입혀도 돼요. 계란옷을 입히면 육즙이 갇혀 있는 듯한 촉촉함이 좋고 계란옷이 없으면 기름기를 적게 머금은 듯한 가벼운 느낌이 좋아요. 두 가지를 다 만들어 드셔도 좋고요.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 법, 닭가슴살 요리 동그랑땡

 

재료 : 닭가슴살 400g, 두부 1모(300g), 부추 10줄기, 양파 1/4개 이하, 당근 약간, 마늘가루, 소금, 후춧가루, 맛술, 계란, 부침가루

 

닭가슴살 동그랑땡에 들어갈 재료예요. 닭가슴살은 잘라진 상태로 구입했어요. 닭가슴살을 삶을 때 잘라서 삶는 게 편하기도 하고요. 두부는 큰 1모를 반으로 나누면 일반 크기 두부 300g 1모 정도 돼요.

양파는 작은 크기인데 1/2개를 사용했으니 중간 크기 양파라면 1/4개 이하로 준비하면 돼요.

 

양파, 부추, 당근을 아주 잘게 잘라주고요. 동그랑땡에 넣을 고기와 두부의 양에 비해 야채를 많이 준비했어요. 그래서 동그랑땡이 잘 안 뭉쳐질 수는 있지만 야채 많은 게 좋더라고요.

 

두부 1모는 물기를 꽉 짜요.

 

닭가슴살은 삶아서 다질 거예요. 삶을 때 맛술 1숟가락 정도만 넣고 10분 정도 삶았어요. 크기가 작으니까 속까지 빠르게 익어요. 삶은 닭가슴살은 잘게 잘라주고요. 자른 닭가슴살을 손으로 더 잘게 비벼줘도 돼요.

 

닭가슴살과 으깬 두부예요.

 

양파, 부추, 당근도 다 넣고요. 소금 1티스푼 이하, 후춧가루 1/2티스푼, 마늘가루 1티스푼 이하를 넣었어요. 다진 마늘보다 고르게 섞기 좋고 맛내기 효과가 더 좋은 것 같더라고요.

 

동그랑땡을 만들 모든 재료가 다 들어간 상태예요. 닭가슴살과 두부 있고요. 야채는 양파, 부추, 당근 있어요. 양념은 마늘가루, 소금, 후춧가루 뿌렸어요.

 

이제 잘 섞어주면서 치대요.

 

동그랑땡 모양으로 만들 건데요. 생고기 상태인 다짐 소고기나 돼지고기는 양념과 붙게 해주는 편인데 삶은 닭가슴살은 퍽퍽해서 잘 안 붙는 편이에요.

반죽을 잘 치대 주고 손으로 뭉쳐보면 돼요. 만약 조금 쉽게 뭉치게 하고 싶다면 계란이나 전분가루 혹은 밀가루를 조금 넣어줘도 되고요.

 

주먹으로 여러 번 쥐어서 동글동글 뭉쳐주고 동그랑땡 모양으로 만들어줬어요. 

 

닭가슴살 동그랑땡을 만든 건데요. 이미 닭가슴살이 익은 상태라 이대로 먹어도 맛이 좋더라고요. 아이가 숟가락 들고 떠먹을 정도예요.

 

계란을 소금 아주 아주 적게 넣고 잘 풀어줬어요. 부침가루 약간 준비했고요.

 

닭가슴살 동그랑땡에 밀가루 가볍게 묻히고요.

 

계란물에 담가 옷 입혀줬어요.

 

기름 둘러서 달궈진 팬은 중불로 놓고 계란옷 입힌 동그랑땡을 올려서 부치면 돼요.

 

계란옷 입힌 색이 예쁘게 살아나는 닭가슴살 동그랑땡이에요. 닭가슴살을 익힌 상태라서 살짝 익혀도 돼요.

 

옆으로 세워서 도톰한 옆면까지 익혀줬어요. 

 

계란옷 입히지 않고 만드는 동그랑땡이에요. 잘 부서지기 때문에 옆면을 익힐 때는 팬의 가장자리에 닿게 해 주면 돼요.

 

닭가슴살 동그랑땡이에요. 계란옷을 입은 것도 있고 안 입은 것도 있어요. 소고기나 돼지고기처럼 생고기 상태가 아니라서 가볍게 익혀주니까 부추의 색이 살아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동그랑땡을 반으로 자르면 야채가 가득 있죠. 그래서 더 맛있는 것 같아요. 닭가슴살의 퍽퍽함도 덜 느껴지고요.

 

계란옷을 입히면 동그랑땡의 수분이 있어서 맛있고 계란옷이 없으면 기름기가 적은 듯해서 깔끔한 맛 같다고 하더라고요. 계란옷 없는 닭가슴살 동그랑땡에는 마요네즈 예쁘게 푹 뿌려서 먹으니까 맛있다고 해요. 칠리소스에 찍어 먹어도 맛있고요. 취향대로 만들고 먹을 수 있어서 맛있는 닭가슴살 동그랑땡이에요.

 

 

[요리하다] - 만두소로 동그랑땡 만들기, 밀가루 묻히지 않고 계란옷 없이 동그랑땡

 

만두소로 동그랑땡 만들기, 밀가루 묻히지 않고 계란옷 없이 동그랑땡

남은 만두소 동그랑땡 밀가루 묻히지 않고 계란옷 없이 동그랑땡 만들기 남은 만두소로 만드는 동그랑땡이에요. 호떡만두 만들면서 만두소를 넉넉하게 만들어서 남겼어요. 만두소는 만들어서

bettertime.tistory.com

[요리하다] - 깻잎전 만들기와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 법

 

깻잎전 만들기와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 법

돼지고기로 속을 채운 깻잎전 만들기퍽퍽하지 않은 돼지고기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 법 돼지고기로 동그랑땡을 부치려고 만들면서 깻잎전도 같이 만들었어요. 깻잎전 속에 들어가는 동그랑땡

bettertime.tistory.com

[요리하다] - 간단하고 맛있게 어묵 요리, 사각어묵전 만들기

 

간단하고 맛있게 어묵 요리, 사각어묵전 만들기

사각어묵으로 만드는 어묵전 만들기 간단하고 맛있게 만드는 어묵 요리 아이들이 먹을 반찬으로 간단하면서 맛있게 만드는 어묵 요리, 사각어묵전이에요. 큰 사각어묵을 잘라도 되고 이미 잘려

bettertime.tistory.com

[요리하다] - 메추리알장 만들기(계란장 레시피)

 

메추리알장 만들기(계란장 레시피)

메추리알장 만들기(계란장 레시피) 계란장을 만들기를 하면 뜨거운 불에서 요리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가장 편하더라고요. 간장양념만 만들어서 삶은 계란을 넣으면 되니까요. 그래서 이번에

bettertime.tistory.com

 

 

728x90
반응형
Comments